UPDATED 2019.12.10 화 10:15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이벤트&소식]넥슨, 런닝맨 히어로즈 사전예약 진행 및 블리자드, 2019년 스타2 e스포츠 연간 계획 발표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2.08 16:34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2019’ 전세계 일정 공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 2019(Unite 2019)’의 전세계 개최 일정과 장소를 공개했다.

올해 유나이트는 서울, 도쿄, 상하이, 코펜하겐, 싱가포르, 시드니, 인도 등 7개 지역에서 5월부터 11월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5월 10~12일에 상하이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유나이트 상하이’를 시작으로, ‘유나이트 시드니’는 5월 14일 시드니 하얏트 리젠시에서, ‘유나이트 서울’은 5월 21일~22일에 코엑스 컨벤션에서 진행된다. 

‘유나이트 유럽’은 9월 24~26일 코펜하겐 벨라 센터에서, 같은 달 25~26일 그랜드 닛코 도쿄 다이바에서 ‘유나이트 도쿄’가 열리며, ‘유나이트 싱가포르’는 10월 1~2일 쉐라톤 타워에서, ‘유나이트 인도’는 11월 14~15일 그랜드 하얏트 코치 볼가티에서 각각 열린다.

네오위즈, 2019년 상반기 인턴사원 공개 모집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오는 17일까지 2019년 상반기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 부문은 DB 기술, AI(인공지능), 블록체인 및 데이터 엔지니어링, 게임기획, 해외 사업 등으로 학력, 전공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처음 모집이 시작된 블록체인 분야에서 모집이 크게 늘어 웹 개발, 디자인 등 더 다양한 직무에서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이후 서류 심사, 면접을 거쳐 3월 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자는 3월 초부터 5월 말까지 3개월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하게 되며, 인턴십 우수 수료자는 내부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웹젠, ‘흑기사’ 아트토이 ‘나이트위고’ 글로벌 사전판매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일본의 아트토이 제작사인 센티넬과 공동으로 제작한 '나이트위고(KnightWeGo)'의 전 세계 사전판매를 시작한다.

웹젠과 센티넬사는 오는 2월 10일부터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원더페스티벌 2019' 내 센티넬사의 부스에서 아트토이인 '나이트위고'의 채색 버전을 처음 출품해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또한, 2월 12일부터 약 두 달간 각국의 온라인 상거래 사이트와 센티넬사의 아트토이 온라인 판매 사이트 'toys to art' 등을 통해 '나이트위고'의 사전판매를 진행한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만 된다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어느 지역에서나 직구 방식으로 ‘나이트위고’를 주문할 수 있다.

사전판매를 시작한 '나이트위고'는 센티넬사의 '35메카트로위고'와 웹젠 '뮤(MU)' IP의 흑기사 캐릭터를 조합해 디자인됐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발렌타인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서 발렌타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14일까지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최고 인기 NPC를 선정하는 ‘드네M 이상형 월드컵’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유저들은 공식 카페에서 ‘아르젠타’, ‘제레인트’, ‘벨스커드’ 등 총 8종의 NPC 중 1종에 투표하면 된다. 투표 참여 인원이 214명이 넘으면 모든 유저에게 ‘사랑의 하트 머리장식’, ‘판도라 행운 선물’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더불어 최종 우승 NPC를 맞춘 유저를 추첨해 ‘우주 라이언 인형’, ‘도린의 증표’, ‘희귀한 정령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드네M 이상형 월드컵’ 최종 우승 NPC 예측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이와 함께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 등장하는 캐릭터 중, 가장 선호하는 캐릭터를 캡쳐해 해당이미지를 SNS에 게시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르젠타 망토 담요’와 ‘아르젠타 에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1일까지 진행한다.

또 9일부터 17일까지 게임에 출석하는 유저에게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S급 용혼석 상자’, ‘고급 정령 뽑기 쿠폰’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1억 다운로드 기념 ‘서머너즈 워’ 단편 애니 공개 사전 이벤트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는 글로벌 누적 1억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제작한 ‘서머너즈 워’ IP 기반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오는 12일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한다.

이번 ‘서머너즈 워’ 단편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Friends & Rivals)’은 원작의 세계관과 스토리가 담긴 첫 번째 작품일 뿐만 아니라, 로버트 커크먼과의 협업의 결과물이다. 

또한 ‘서머너즈 워’ 속 라이벌 캐릭터인 소환사 모르가나와 아레나에서 겨루고 듀란드 캐릭터와 전투를 즐기면 아이템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12일부터 약 한달 간 ‘서머너즈 워’ 애니메이션 시청과 관련한 이벤트도 글로벌로 펼쳐질 예정이다.

펍지주식회사, ‘PUBG OFFICE WAR(배틀그라운드 회사 대항전)’ 개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PC 및 모바일 직장인 유저를 위한 회사 대항전 ‘PUBG Office War(국문 명칭: 배틀그라운드 회사 대항전)’의 참가 회사 32팀을 발표하고, 오는 2월 9일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회사 대항전은 비켄디(Vikendi) 맵에서 펼쳐지는 한국 배틀그라운드 첫 공식 대회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1부, 오후 2~5시)과 배틀그라운드 PC(2부, 오후 6~9시)로 나뉘어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각 회사를 대표하는 직장인 4인이 한 팀을 이뤄 비켄디(Vikendi) 맵에서 TPP(3인칭 시점) 모드로 총 3라운드 대결을 펼친다. 모바일과 PC 1, 2, 3위 팀에게 각각 500만 원, 300만 원, 200만 원 상금이 주어진다. 

넥슨, ‘런닝맨 히어로즈’ 사전예약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라인프렌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런닝맨 히어로즈’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TV 만화 ‘애니메이션 런닝맨’IP를 활용한 ‘런닝맨 히어로즈’는 ‘배틀로얄 모드’, ‘스쿼드 모드’ 등 대전 콘텐츠를 최대 6명의 유저와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액션게임이다.

‘런닝맨 히어로즈’의 사전예약은 안드로이드OS 및 iOS 유저라면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넥슨플레이’를 통해 정식 출시 전까지 참여할 수 있다.

블리자드, 2019년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 연간 계획 발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II의 2019년 e스포츠 계획을 발표했다. 스타크래프트 II를 대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WCS의 전반적인 계획 및 한국에서 진행되는 GSL 까지 모두 포함하고 있는 안으로 이를 통해 연간 200만 달러 이상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우선 국내에서 진행되는 WCS 리그 GSL은 2019년에 3번의 시즌과 2번의 슈퍼 토너먼트로 구성된다. 또한 GSL은 올해 역시 아프리카TV와 협업 하에 진행된다. 

2019년의 첫 GSL 시즌인 GSL Season 1 Code S는 현재 성황리에 진행 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과 토요일 오후 1시에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 생중계된다.

2019년 WCS 서킷은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새로운 대회인 WCS 윈터(Winter)가 현재 진행 중인 가운데 WCS 스프링(Spring), 서머(Summer), 폴(Fall) 등 총 3번의 서킷 스탑이 계속해서 열릴 예정이다. 윈터와 스프링은 우크라이나 키예프에서 진행되며, 폴의 경우 드림핵 몬트리올에서 열린다.

GSL과 WCS 서킷 외에도 2번의 글로벌 이벤트인 IEM 카토비체와 GSL vs The World및 WCS의 한 해를 마무리 짓는 WCS 글로벌 파이널도 예정되어 있다. IEM 카토비체, GSL vs The World, WCS 글로벌 파이널 및 WCS 서킷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오버워치 리그, 15일 개막 앞두고 ‘커뮤니티 카운트다운’ 이벤트 진행

오버워치 리그는 2019 시즌 개막을 앞두고 팀 간 최종 연습경기 및 각국 팬들을 위한 이벤트 매치를 펼치는 ‘커뮤니티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10일부터 5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커뮤니티 카운트다운’은 전 팀이 참가해 개막 전 최종 팀 합을 맞추고 선수 개인별 기량을 점검했던 지난해 프리시즌을 대체한다. 2일 동안 치러지는 ‘연습경기’는 물론, 오버워치 리그 선수, 중계진 및 전 세계 스트리머가 참여하는 3일간의 ‘이벤트 매치’ 등 더욱 풍성한 볼거리로 기획됐다. 주요 경기는 한국어 생중계 예정이다.

먼저, 10일과 11일 양일간 펼쳐지는 팀 연습경기는 오전 5시부터 시작한다. 디비전에 상관없이 요일별 총 10개 팀이 참가해 팀 간 2선승제 맞대결을 펼친다. 본 경기는 용봉탕 해설의 트위치 채널을 통해 한국어 생중계되며, 일부 중계는 김정민 캐스터가 함께한다.

10일에는 ‘파리 이터널과 뉴욕 엑셀시어’(오전 5시) 맞대결을 시작으로 ‘애틀랜타 레인 대 보스턴 업라이징’(6시 15분), ‘토론토 디파이언트 대 필라델피아 퓨전’(7시 30분), ‘워싱턴 저스티스 대 샌프란시스코 쇼크’(8시 45분), ‘플로리다 메이헴 대 휴스턴 아웃로즈’(10시) 연습경기가 연이어 진행된다. 

11일에는 ‘댈러스 퓨얼 대 런던 스핏파이어’(오전 5시), ‘밴쿠버 타이탄즈 대 LA 글래디에이터즈’(6시 15분), ‘광저우 차지 대 LA 발리언트’(7시 30분), ‘항저우 스파크 대 서울 다이너스티’(8시 45분), ‘청두 헌터즈 대 상하이 드래곤즈’(10시) 순으로 이어진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