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GDC 2019서 기조연설 진행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GDC 2019에서 기조연설을 진행하고 다양한 분야의 세션 및 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GDC는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로, 3월 18일부터 22일(이하 현지 시각 기준)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의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유니티는 GDC의 첫 날인 3월 18일 오후 5시부터 모스콘 컨벤션센터 인근의 미션 스트리트에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기조연설에는 주요 유니티 인사들이 참석해 개발자가 프로그래밍에 대한 고민 없이 타겟 빌드에서 멀티 스레드 성능을 활용하는 방법, 고성능과 저성능 플랫폼에서 모두 뛰어난 비주얼을 구현할 수 있는 차세대 렌더링 기술 등의 신기능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씰온라인, 발렌타인 데이 특별 퀘스트 및 이벤트 실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씰온라인’이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 쉴츠 발렌타인 특별 한정 퀘스트 진행과 함께 레벨 부스터 제공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발렌타인 데이인 2월 14일 당일에는 게임에 접속한 모든 계정에 대해 251레벨 부스터를 지급한다. 각 계정의 캐시 뱅크로 지급된 레벨 부스터를 사용해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면 즉시 251레벨의 캐릭터를 획득해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다.

한편 쉴츠 발렌타인 특별 한정 퀘스트는 모든 미션을 완료하고 NPC 조시마로에게 아이템을 가져가면 경찰복 코스튬 세트와 지카엘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씰온라인에서 제공되는 최고의 무기인 에식톤 무기를 비롯하여 라나엘 무기 획득의 기회가 추가로 주어진다. 

컴투스,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 5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컴투스 신작 ‘댄스빌’에서는 오는 14일부터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달콤한 초콜릿 모으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션 달성을 통해 초콜릿을 획득할 경우, 누적 횟수에 따라 특별한 선물을 지급하고 초콜릿을 선물상자로 교환해 재화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컴투스 대표 SNG(소셜네트워크게임) ‘타이니팜’은 ‘달콤심쿵 초콜릿 동물 이벤트’를 통해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하는 신규 동물들을 선보인다. 먼저 교배를 통해 ‘솜사탕 양’을 획득할 수 있으며, 그 밖에도 이벤트에 참여해 ‘다크 초콜릿 펭귄’ ‘밸런타인 꼬꼬마 드래곤’ 등 동물을 만나볼 수 있다.

낚시의 신’에서는 ‘우파루파의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는 미션을 통해 획득한 초콜릿을 주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내 ‘우파루파’를 낚을 시 추가 선물을 제공한다.

그 밖에 사커스피리츠는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스카우트’를 진행해 매치에서 획득한 포인트를 원하는 아이템 또는 스킨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체인스트라이크’에서는 미션 수행 시 제공되는 ‘편지지’와 ‘편지봉투’를 모아 게임 내 캐릭터에게 전달하면 보상을 지급한다.

아이온, ‘서버 몬스터’ 등 이벤트 2종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13일부터 ‘서버 몬스터’ 이벤트와 ‘토이룽의 장난감 공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는 2월 24일까지 서버 몬스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10레벨 이상 유저가 응모 가능한 공모전 이벤트다. 캐릭터를 네임드 몬스터로 커스터마이징하는 공모전과 몬스터 일러스트 공모전으로 진행된다. 공모전에 참가한 유저는 ‘강철장미 무기 선택 상자’와 ‘질주하는 페르가티 상자’를 각각 받을 수 있다. 

토이룽의 장난감 공장 이벤트는 장난감 로봇 재료(머리, 몸통, 다리)를 수집해 조립하는 이벤트다. 유저(76레벨 이상)는 게임 접속, 아이템 채집 등 미션을 수행해 장난감 로봇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완성된 장난감 로봇을 사용하면 ‘궁극의 참혹한 침입자 날개깃 상자’, ‘전설의 매서운 청염 장신구 선택 상자‘ 등 아이템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2월 27일까지다.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 2월 14일 정식 서비스 확정

라인콩코리아(대표 LIAO MINGXIANG)는 마벨러스와 마벨러스의 자회사인 HONEY∞PARADE GAMES가 개발한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를 14일부터 정식 서비스한다고 13일 밝혔다.

2월 14일 정식 출시 예정인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의 등급분류는 19세 이용가로 확정했다.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는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청소년 이용 불가로 등급 분류 판정을 받았으며, 청소년 이용 불가로 확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서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며, 애플 앱스토어 유저들은 해당 게임을 즐길 수 없을 예정이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진홍의 주간 시작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2019년 첫 기간 한정 이벤트, ‘진홍의 주간’이 찾아온다.

진홍의 주간은 전장 안팎에서 수호자들의 깨뜨릴 수 없는 결속을 기념하기 위한 연례 축제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즐기는 우리 나라 수호자들은 처음 만나게 된 기간 한정 이벤트다.

13일 오전 2시부터 20일 오전 2시까지 (한국 시간 기준) 이벤트 기간 동안 수호자들은 탑 방문 시 진홍의 주간 불꽃 문양을 받고, 정열적인 진홍빛으로 꾸며진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또, 시련의 장을 담당하는 NPC, 샤크스 경을 통해 다섯 가지의 진홍의 현상금을 진행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 얻은 하트 사탕으로 전설 등급 활인 서약, 경이 등급 참새인 불굴을 비롯해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게임 16종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자사 게임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스피릿위시’에서는 14일부터 26일까지 ‘초콜릿 박스’를 모아 ‘통합 캐릭터 카드 상자’, ‘마스터피스 재련석 상자’, ‘승급석 3개’ 등 아이템 8종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이용자는 일일던전을 통과하거나 레이드를 성공하면 ‘초콜릿 박스 1개’를 각각 얻을 수 있다.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카카오 나무’ 종자로 ‘카카오빈’을 수확하여 ‘카카오 매스’, ‘과일 초콜릿’ 등 신규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이와 함께 초콜릿을 재료로 사용해 높은 공격력을 보유한 ‘초콜릿 망치’ 제작이 가능하며, 불안정섬 단체에 초콜릿 납품 임무를 수행하면 높은 단체 우호도도 얻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14일부터 28일까지 ‘고든 릿지 레스토랑’ 이벤트의 미니게임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자동전투충전권’, ‘블랙큐브’ 등 소비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또, 2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자동전투충전권(1시간)’을 제공하고 14일과 20일에는 각각 치장성 아이템 및 ‘50 달빛 마일리지’를 추가 지급한다.

‘오버히트’에서는 14일부터 20일까지 ‘결투장’, ‘월드보스’ 등 게임 내 미션을 완수하면 ‘마수의 장비’, ‘명장의 무기’ 등을 얻을 수 있는 ‘밸런타인 티켓’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토벌전 처치/저지 등급에 따라 ‘밸런타인 티켓’을 차등 지급하며 16일부터 18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밸런타인 티켓(15장)’을 선물한다.

‘액스’에서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일 퀘스트 완료, 적 캐릭터 처치, ‘영원의 성소’ 점령전 참여 등 특정 임무를 순차적으로 달성하면 경험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달콤한 초콜릿’을 제공한다. ‘달콤한 초콜릿’ 아이템은 이벤트 업적에서 획득한 초콜릿, 생크림, 코코아 가루 등의 재료를 조합해 제작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에서는 16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초콜릿 보석’ 7종을 모으면 ‘꽃마차 X’, ‘황금 기어’, ‘1,000 코인’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 가능한 ‘초콜릿 만들기’ 조합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커플 주행을 완료하면 ‘RP’, ‘루찌’ 44% 보너스를, 커플이 있는 방에서 함께 주행한 라이더에게는 ‘RP’, ‘루찌’ 22% 보너스를 제공한다.

‘피파온라인4’에서는 2월 14일 하루 게임에 접속하면 ‘카카오’를 지급하고, ‘EA SPORTS™ FIFA 온라인 4 M’과 PC방에서 게임 접속 시 각각 ‘버터’와 ‘토핑’ 등 초콜릿 재료를 제공한다. 획득한 재료를 조합하면 재료에 따라 최대 ‘19TOTY 포함 TT OVR 87 이상 선수팩’, ‘BP카드(500만 BP)’ 등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천애명월도’에서는 14일부터 27일까지 ‘초콜릿 출첵’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해 ‘초콜릿 상자’를 오픈하면 매일 ‘랜덤 임무 완료권 선물 3개’ 등 확정 보상 3종과 무작위 특별 보상을 추가로 제공하고, ‘초콜릿 상자’ 누적 10개를 오픈하면 장미꽃 모양의 ‘몽여향 허리장식(영구)’을 지급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14일부터 27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해 출석을 완료하면 단계별로 ‘초코가 내려와 특수효과’, ‘초코 쿠키 날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 게임에 접속만 해도 ‘홀로그램하트 따라와(7일)’ 치장 아이템을 17일까지 지급한다.

사이퍼즈’에서는 14일부터 3월 7일까지 ‘2019 초콜릿 서바이벌’을 진행한다. 공성전 플레이 후 원하는 캐릭터에게 초콜릿을 선물할 수 있으며, 초콜릿을 선물한 유저에게는 요일에 따라 ‘선택형 레어 부스터’, ‘선택형 [오! 초코] 프레임’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총 3주에 걸쳐 가장 많은 선물을 받아 ‘인기인’으로 선정된 캐릭터에게는 인기인 칭호, 로딩 포스터 제작 등 특전을 제공한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최대 체력과 경험치 획득량을 상승시키고 체력/마나 회복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달콤한 밸런타인 초콜릿’ 5개를 매일 제공한다.

‘클로저스’에서는 오는 28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누적 시간에 따라 ‘사랑의 고깔 초코 x5’, ‘최고급 D 주얼 컴포넌트 스페셜 x1’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피로도 10 이상 던전을 비롯해 티어매트 대책실, 대정화작전 던전을 통과하면 ‘밸런타인데이 기념 상자’ 등 아이템 12종을 만들 수 있는 ‘사랑의 고깔 초코’를 얻는다.

‘바람의나라’에서는 14일부터 27일까지 ‘부여’, ‘고구려’, ‘백제’ 진입로에 있는 ‘불닭호치’ NPC를 통해 이벤트 맵에 입장할 수 있다. 2인 그룹을 맺고 서로에게 초콜릿을 전달하는 미니게임을 완수하면 일정 점수를 지급하고, 일일 누적 점수에 따라 ‘노력의초콜릿귀걸이(1일)’, ‘달콤초코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버블파이터’에서는 14일부터 27일까지 커플 유저와 함께 30판 플레이를 완료하면 ‘클로버 반지’를 ‘나눔 커플링’으로 업그레이드 해 지급한다. 또 14일부터 20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사랑의 물폭탄(30개)’을 선물하고 ‘하트 커플링’, ‘다이아 커플링’, ‘LOVE 커플링’ 등 아이템을 20% 할인 판매한다.

‘테라’에서는 14일부터 21일까지 ‘파르퀴나의 둥지’, ‘삼엄한 혁명단 은거지’ 등 특정 던전에서 특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17일까지 홈페이지 내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밸런타인데이 기념 아이템 3종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2천 원을 지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이달 28일까지 ‘오늘의 전투’ 완수 시 ‘밸런타인 주사위’를 지급, 이를 활용해 이동한 구역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게렌의 마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구역별로 ‘미지, 투쟁의 조각 2단계’, ‘다마스쿠스 강철’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게렌의 특별한 밸런타인 선물 상자’와 전투 중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달콤한 밸런타인 초콜릿’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