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나눔 기금 전달식’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 임직원과 함께 만든 기부금 6,145만 원을 바보의나눔과 구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전달하는 '넷마블나눔 기금 전달식'을 넷마블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정기 기부를 비롯해 바자회, 명절나눔경매 등 임직원들이 직접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으며, 기부 시 임직원이 모금한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지원해 2배로 전달하는 매칭그랜트 제도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임직원의 정기기부로 조성된 이번 기금은 바보의나눔과 구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올 한해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코딩, 디자인, 사운드 등 게임 기업으로서 지닌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한 '창의문화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관련 사업은 넷마블 임직원으로 구성된 넷마블나눔 기금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사무라이 쇼다운 M’ 사전 예약 50만 달성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사무라이 쇼다운 M’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 50만 달성 기록은 ‘사무라이 쇼다운 M’의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서만 집계된 것으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한 사전 예약도 함께 실시될 예정이다.

사전 예약 접수 중인 브랜드 페이지 내에서는 1대1 대전부터 3대3 대전, 배틀 로얄 모드의 PVP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무라이 쇼다운 M’의 스크린샷을 함께 감상할 수 있으며, 게임의 세계관과 배경 이해를 돕는 스토리 무비가 공개됐다. 

로한, 엘레멘탈 던전 2019 대규모 개편과 함께 보상 대폭 강화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로한 ’이 엘레멘탈 2019 대규모 개편과 함께 보상 대폭 강화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대규모 개편에서 우선 엘레멘탈 던전을 위한 신규 인장이 등장한다. 새롭게 개설된 용사의 인장 패키지 퀘스트를 통해 용사의 인장 조각을 획득 가능하며, 강화석을 이용하여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 퀘스트를 통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인장을 얻을 수 있게 했다. 이어 던전 완료 후 초월의 근원, 중급 황급 돼지, 강화 보존석 등 룰렛 보상이 변경되었다. 마지막으로 던전 클리어 후 보상 경험치를 50% 이상 대폭 상향 조정 통해 경험치 보상을 늘렸다.

리니지2, ‘진 카마엘’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2’가 20일부터 신규 종족 ‘진 카마엘’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벤트는 3월 6일까지 열린다.

리니지2 모든 유저는 ‘진 카마엘 업데이트, 당신의 선택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리니지2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 카마엘 업데이트’, ‘오만의 탑 리뉴얼’ 등 가장 기대되는 업데이트에 투표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가자가 많을수록 보상이 증가한다.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업데이트에 투표한 유저들은 추첨(100명)을 통해 추가 아이템(바이움 탈리스만, 드래곤의 벨트 상자)도 획득할 수 있다.

블리자드,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 3 발표

블리자드는 자사가 직접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이하 KSL)가 오는 4월, 3번째 시즌의 막을 올린다고 금일 발표했다.

KSL의 세번째 시즌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인 VSG 아레나(VSG Arena; 구 ACTOZ Arena)에서 진행된다. VSG 아레나의 위치 및 기타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KSL 시즌3 참가 접수는 3월8일부터 20일까지 KSL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온라인 예선전은 3월 23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며 16강 본선을 향한 마지막 관문인 오프라인 예선전은 3월 3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16강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은 개막전이 열리는 4월 18일부터 총상금 8천만원과 KSL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해 접전을 치를 것으로 기대된다. KSL 경기는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되며 KS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스트사가, 10주년 특별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20일 서비스 10주년을 맞았다.

로스트사가는 지난 2009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와 북미, 대만,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지역에서 오랜 시간 동안 서비스됐다.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오늘부터 3주간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에 접속해 미션을 달성한 모든 유저에게 10주년 기념 ‘칭호’와 ‘모션’을 선물한다. 매일 출석을 인증하면 ‘영구장비 보급’, ‘장비 봉인 주문서’, ‘차원조각’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2018년 1월 1일부터 2019년 2월 1일까지 누적 접속일에 따라 ‘10주년 기념 메달(ALL+9)’, ‘유니크 장비보급’, ‘+15 레어영구 장비보급’ 등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일정 횟수만큼 완주하거나 주어진 글자를 완성하면 ‘선택권 패키지’, ‘유니크 장비’ 등 각종 보상이 주어지는 ‘로사 마블’이 마련됐다. 1일 5회 한정으로 접속 시간 20분 마다 ‘로사 마블’에 참여할 수 있는 ‘주사위’를 지급한다. PC방에서 접속 시 하루 최대 ‘주사위’ 5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상점에서 진화할수록 폭발 범위와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신규 진화장비 ‘유탄발사기’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23일 유저들과 함께 소통하고 향후 개발 계획을 발표하는 ‘2019 로스트사가 유저 간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블레이드앤소울, ‘왕이 되는 자 시즌 2’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20일부터 3월 20일까지 ‘왕이 되는 자 시즌 2’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1인 던전 ‘은둔자의 수련장’에서 각 단계(1~3성)의 ‘구무악’을 처치해 일일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일일 퀘스트 보상으로 얻은 ‘구무함’을 열면 ‘빛나는 보석 망치’, ‘길운’ 등의 아이템을 획득한다.

소울 멤버십 유저는 신석샵에서 ‘귀각’(계정당 1일 1회)과 ‘촉마함’, ‘흑풍함’(계정당 1회)을 0신석(무료)으로 구매할 수 있다. ‘귀각’을 사용하면 ‘구무함’을 ‘빛나는 구무함’으로 바꿀 수 있다. ‘빛나는 구무함’에는 전설 등급 무기의 성장 재료로 사용 가능한 ‘월광석’이 담겨 있다. ‘촉마함’과 ‘흑풍함’을 열면 각 직업에 맞는 무기 진화 재료(흑풍마녀의 암각, 묵시, 흑참 등)를 얻는다.

엔씨(NC)는 ‘4성 구무악’을 빠르게 처치한 유저 10명에게 ‘현왕’ 칭호를 준다. 지난 ‘왕이 되는 자 시즌 1’ 이벤트에서 ‘현왕’ 칭호를 받았던 유저가 10위 이내를 기록하면 ‘진 현왕’ 칭호를 획득한다. 실시간 순위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킹스레이드, 9챕터 Pandemonium 프로모션 영상 공개

베스파(대표 김진수)의 '킹스레이드'가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오는 26일또 한 '킹스레이드' 공식 카페에서는 업데이트에서 선보이게 될 신규 지역의 정보가 공개됐다.

유저들을 가장 먼저 맞이하는 곳은 100년 전 마족 전쟁으로 인해 죽음의 땅으로 변화한 ‘가르고스’ 늪지대이다. 이와 함께 마족의 출현과 동시에 말두크가 본거지로 삼은 ‘고대 마도 왕국 유적지’, 그리고 마왕 ‘앙그문드의 성’ 등도 9챕터 ‘판데모니움’을 통해 모두 공개된다. 

진행되는 9챕터 Pandemonium (이하 판데모니움)을 예고하며, 새롭게 등장한 악과 이를 막는 스칼렛, 데미아, 클라우스, 체이스의 치열한 모습이 그려졌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