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사전 다운로드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일본 ‘검은사막 모바일(일본명: 黒い砂漠 MOBILE)’의 사전 다운로드를 22일 12시에 시작한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일본 양대 마켓인 일본 구글 플레이(12세 이용가)와 애플 앱스토어(12세 이용가)에 출시한다.

일본 이용자는 사전 다운로드 후 가문 선점과 커스터마이징을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을 2월 26일 일본에 정식 출시하고 현지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공식 홍보 모델을 공개하고 TV CF, 옥외 광고를 선보이며 현지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2일, ‘프렌즈타운’의 사전 예약 이벤트 참여자 수가 일주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프렌즈타운’은 퍼즐과 꾸미기 요소를 결합한 신규 모바일 게임으로, 캐릭터 별 테마와 에피소드로 이뤄진 타운에서 퍼즐을 플레이하고 꾸미기 퀘스트를 수행해 ‘카카오프렌즈’가 꿈꾸는 ‘타운’을 만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사전 예약을 시작한 지 하루 만에 예약자 수가 54만 명을 돌파, 일주일 만에 100만 명을 달성해 카카오프렌즈 IP(지식재산권) 게임 중 가장 빠른 예약자 모집 속도를 보였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운’ 사전 예약 실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사전 예약 참여자 전원에게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두 번씩 말해요! 이모티콘’과 게임 출시 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상 아이템을 함께 지급한다.

또, 카카오게임 SNS 채널을 통한 초대 이벤트를 진행해 3명 이상의 유저를 초대하고 인증샷을 게시하는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한정판 실물 ‘해피 뉴이어 카카오프렌즈 인형’을 선물한다.

카카오게임즈와 프렌즈게임즈가 선보일 ‘프렌즈타운’의 사전 예약은 안드로이드 OS와 iOS 유저 모두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블리자드 ‘하스스톤 마스터즈’ 2019년 계획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의 e스포츠에 2019년 대대적인 변화를 적용, 3단계로 구성된 신규 시스템명을 ‘하스스톤 마스터즈’로 확정하고 세부 계획에 대해 공개했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프로그램은 온라인 예선전과 오프라인 행사인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그리고 최상위 단계인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의 3단계로 구성된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이하 HCT)는 4월에 개최되는 HCT 월드 챔피언십과 함께 막을 내리게 된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전은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출전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열리며, 글로벌 플랫폼인 배틀파이(Battlefy)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전’에서 우승을 하는 선수들은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하스스톤 마스터즈 프로그램의 2단계인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에 초청된다. 

또한,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 범위를 넓혔다. 하스스톤 등급전에 전력투구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전’이 진행되는 시즌 중에는 매달 정규 등급전 상위권 순위를 공개할 예정이다. 

월말 성적을 기준으로 상위 200위 안에 드는 플레이어들은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전’과 동일한 규칙에 따라 진행되는 온라인 ‘등급전 예선전’에 초청되어 대결을 하게 되며, 상위 4명의 선수는 차기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에 초청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출전 자격을 다각화했다.

올해의 첫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링크 호텔에서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개최될 예정이다.

아시아와 유럽에서도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가 열릴 예정이며, 개최 장소와 일시는 각 예선전 시즌이 시작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적어도 2주 전에 발표할 예정이다. 2020년에는 더 많은 지역에서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를 개최할 계획이다.  e스포츠 묶음 상품과 하스스톤 e스포츠의 가장 상위 단계로 볼 수 있는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에 대한 출전 자격 기준을 포함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브라운더스트’, 2월 토너먼트 대회 23일 생중계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브라운더스트’가 토너먼트 대회를 생방송으로 중계한다고 22일 밝혔다.

실시간 PvP(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 ‘지하경기장 토너먼트’의 정식 서비스를 기념하고자 진행되는 이번 방송은 겜프스 직원 ‘감동힐’이 진행을 맡는다.

토너먼트 경기는 매월 1회 진행되며, 일주일간 선발전을 통해 상위 128명을 선발, 이들이 지하경기장의 최강자를 가리게 된다. 이번 중계방송은 2월 토너먼트 대회로 23일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9시 20분까지 진행된다. 

엔씨소프트 버프툰, JTBC와 드라마 ‘너를 싫어하는 방법’ 공동 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제이티비씨콘텐트허브 주식회사(대표 정경문)와 드라마 ‘너를 싫어하는 방법’을 공동 제작한다                                    

엔씨(NC) 웹툰 서비스 ‘버프툰’의 웹툰 ‘너를 싫어하는 방법(백일수 작가)’을 동명의 드라마로 제작한다. 드라마는 오는 3월 말 공개 예정이다.

‘JTBC 디지털 스튜디오 룰루랄라’가 드라마 제작을 맡는다. 룰루랄라는 2017년 7월 설립돼 드라마(모먼트, 시작은 키스), 예능(와썹맨, 연애직캠, 뷰티사주), TV 프로그램(어썸피드, 마이 매드 뷰티 2, 차트보go)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작 및 방송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