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운즈:리로드, 신규 보스 미션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하운즈:리로드’에 보스 미션, 파우치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보스 미션은 거대한 보스 몬스터 ‘해츨링’이 등장하는 콘텐츠로 미션 완료 시 초월장치 부품, 레어메탈, 프로텍터 등 총기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재료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보스 미션은 하루에 한번 플레이가 가능하다.

‘도둑 고양이’, ‘경찰 불독’ 등 파우치 2종도 새롭게 공개했다. 도둑 고양이는 활력과 최대생명력 증가 능력치를, 경찰 불독은 운용능력과 사격피해 증가 능력치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였던 ‘아포칼립스’ 총기를 기존 20강에서 30강까지 강화할 수 있도록 확장하고, 봄맞이 이벤트 퀘스트 10종을 새롭게 추가했다.

빛의 계승자-서머너즈 워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인기 캐릭터들이 ‘빛의 계승자’ 속에 등장하는 콜라보 업데이트로 글로벌 히트 IP가 가세하는 만큼 호응이 예상된다.

‘빛의 계승자’는 내달 초 예정된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여 대형 업데이트로 글로벌 세몰이를 가속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머너즈 워’의 인기 캐릭터인 ‘아크엔젤’과 ‘발키리’가 ‘빛의 계승자’ 5성 서번트로 등장한다. 글로벌 유저들에게 인기가 높은 핵심 캐릭터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게임빌과 컴투스의 협력 시너지 효과에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더불어 게임빌은 캐릭터 성장 단계에 따라 추가 능력치를 개방하는 ‘잠재 능력 시스템’도 추가하고, 20 vs 20 규모의 PvP 콘텐츠 ‘월드 배틀’도 선보인다.

킹덤 오브 히어로, 신규 영웅 3종 추가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는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가 신규 영웅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영웅은 ‘드리아스(5성)’, ‘메로우(4성), ‘시에나(4성)’ 3종이다. 드리아스와 메로우는 상대방의 방어 효과를 공략할 때 큰 도움을 주는 영웅들이다. 상대방의 강화 효과를 무력화시킬 수 있어 투기장에서 특히 진가를 발휘한다. 시에나는 범용적으로 사용 가능한 영웅으로, 방어력 감소를 적군 전체에 적용시킬 수 있어 ‘오만의 탑’과 ‘룬 던전’을 공략하는 데 특히 효과적이다. 시에나는 3월 11일까지 경험 전수, 영웅 승급, 투기장 참여 등을 완료하면 주어지는 조각 150개 모으면 획득할 수 있다.  

영웅의 각성과 강화에 필요한 재료를 수집할 수 있는 룬 던전의 10층도 업데이트됐다. ‘파프니르의 둥지’에는 어둠 속성이, ‘봉인된 천계의 병기고’에서는 나무 속성이 새롭게 추가됐다. 10층에서는 6성 룬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더 높아진다. 

이 외에도 모험 지역에서 승리 정도에 따라 주어지는 별 획득이 많을수록 아이템을 추가로 보상하는 한편, 여러 영웅들을 한 번에 승급할 수 있는 기능 추가, 일일 미션과 길드 미션 개편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유적쟁탈전’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는 26일, 엔드림과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가 함께 개발한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 ‘유적쟁탈전’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유적쟁탈전’은 길드원과 협동 플레이를 통해 필드에 존재하는 유적을 탈환하는 길드 전쟁 콘텐츠로, 캐주얼한 방식의 ‘카슈미르 대회’와는 다른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각 서버에 배치된 유적지 점령 시, 게임 내 자원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5성 만렙 영웅은 특수 아이템 ‘영웅의 비밀’을 통해 신규 6성 등급으로 초월 성장이 가능한 ‘영웅 6성 승급 시스템’을 도입했다.

스피릿위시, 쌍둥이 캐릭터 ‘설화가인(언니·동생)’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네온스튜디오(대표 김세용)가 개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스피릿위시(SPIRITWISH)’에 신규 캐릭터 2종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쌍둥이 자매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인 ‘설화가인(언니)’과 ‘설화가인(동생)’을 동시에 출시했다. 어머니가 돌아가시기 전 동생의 존재를 처음 알게 된 언니가 행방이 묘연한 동생을 찾아 나선다는 설정이다.

설화가인(언니)은 핀란드 고유의 민속악기 ‘칸텔레’를 연주해 아군의 전투 능력을 높여주는 원거리 딜러 캐릭터다. 설화가인(동생)은 마법 능력을 바탕으로 아군을 돕는 회복 기술에 능한 서포터 캐릭터다.

다른 이용자와 함께 보스 몬스터를 물리치는 신규 레이드 ‘용암 제철소 습격’도 추가됐다. 참가자들은 최대 4명씩 팀을 이뤄 레이드를 통과하면 ‘레이드 토벌 증서 선택 상자’, ‘소형 MP 회복약’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길드에 가입한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는 신규 퀘스트를 도입했다. 길드 퀘스트를 완료하면 길드 아이콘(문양·배경·테두리) 등 길드 전용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를 얻는다.

네시삼십삼분, 삼국블레이드 ‘순욱’ 초월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순욱’을 초월하고 무한 전장 최고 층을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순욱’은 초월 시 외형이 화려하게 변화한다. 또 새로운 초월 스킬로 스스로를 얼음 수정으로 감싸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한다. 얼음 수정으로 보호받는 동안은 물리 피해가 감소하고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는다.

그리고 수많은 전장을 연속해서 돌파하며 기록한 층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무한 전장의 최고 층이 130층까지 확장됐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정식 출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일본명: 黒い砂漠 MOBILE)의 일본 정식 서비스를 26일 오전 7시에 시작했다.

일본 론칭을 기념해 11시 도쿄 시부야에서 일본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일본 서비스 TV 광고 영상을 미디어에게 첫 공개하고 공식 홍보 모델의 커스터마이징 및 게임 시연을 선보였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TV 광고, 옥외 광고도 선보였다. 출시 전부터 시부야 중심부의 고층건물 옥외전광판을 통해 배너 및 광고 영상을 게재했다. 일본 전역에서 TV 광고도 26일부터 송출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