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디즈니팝’ 사전 예약 개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디즈니 IP를 활용해 개발, 서비스를 앞둔 모바일퍼즐게임 ‘디즈니팝’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디즈니’ IP를 담아 선보일 ‘디즈니팝’은 3매치 퍼즐을 풀며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전개하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으로 선데이토즈가 1년여 만에 선보이는 올해 첫 출시작이다. 선데이토즈는 사전 예약 페이지를 비롯해 인스타그램과 구글과 애플 마켓의 사전 예약 홈페이지 등 채널을 활용해 유저들을 만나며 사전 예약에 나서게 된다.

‘디즈니팝’의 사전 예약은 방대한 게임 재화와 쿠폰, 경품으로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공유를 지원해 흥미와 기대가 전파되도록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선데이토즈는 이를 위해 예약에 참여한 신청자 모두에게 게임 재화와 자사의 모든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사전 예약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벤트를 공유한 신청자들에게는 경품을 추가로 선물한다.

소년삼국지, 3주년 감사 이벤트 실시

게임펍은 ‘소년삼국지’에서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유저들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소년삼국지’는 오는 8일까지 론칭 3주년을 기념해 보물 쟁탈, 반란군 공격, 정예 던전 공략 등 특정 미션을 완료하면 은화, 체력단, 보물 제련석 등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 기간 동안 희귀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암금 보물, 암금 병부 등을 금화로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저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가장 많은 호응을 얻었던 이벤트인 블랙 프라이데이를 깜짝 오픈하고 게임에 접속만 해도 3주년 케이크, 변신 아이템 등을 지급한다.

웹젠, 스마트홈 전문기업 코콤과 ‘무인 PC방’ 사업 추진

웹젠(대표 김태영)이 무인 PC방 구축을 위해 스마트홈 기업 코콤과 공동 사업에 나선다.

웹젠은 지난 25일,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코콤(대표 고성욱) 본사에서 코콤과 사물인터넷(IOT)과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을 기반으로 ‘무인 PC방’을 구축하기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웹젠은 코콤으로부터 ‘무인 PC방’ 구축을 위한 제품 및 시스템을 납품 받아 웹젠의 전국 PC방을 대상으로 ‘무인 PC방’을 보급하는 영업 및 사업을 주도할 계획이다.

웹젠은 고객 출입이 줄어드는 심야시간의 PC방 사업장 등을 중심으로 무인 시스템에 대한 수요와 시장성을 확인했으며, 상용화를 위한 기술적인 검토를 마치는 대로 전국 PC방을 대상으로 사업을 시작한다.

양사는 무인 시스템을 위한 제품 및 보안 시스템 등에 대한 협의를 마치는 대로 이르면 2019년 상반기부터 무인 PC방의 시범 운영을 준비한다. 웹젠은 ‘무인 PC방’ 사업이 가시화되는 대로 웹젠 PC방 홈페이지에서 ‘무인 PC방’ 사업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웹젠은 이미 사업을 시작한 ‘PC방 클린서비스’에 ‘무인 PC방’ 사업을 더해 PC방 유저와 운영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PC방 사업 발전에 초점을 맞춰 부가사업을 넓혀 갈 계획이다.

엔씨소프트, 정보보안 행사 ‘NC Security Day 2019’ 개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NC Security Day 2019’를 26일 개최했다. ‘NC Security Day 2019’는 정보보안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다.

엔씨(NC)는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되는 영역과 기술적 깊이가 있는 전문적인 영역(TECH SESSION)으로 나누어 행사를 진행했다.

엔씨(NC)는 2012년 PIMS(개인정보 관리체계 인증), 2014년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를 획득하고 인증을 유지하는 등 철저한 보안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안정적인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위해 2019년 국제표준인 ISO27001(정보보안 국제표준), ISO29100(개인정보보호 프레임워크) 인증서를 추가로 받았다. 엔씨(NC)는 사내 임직원들간 정보보안 의식을 높이기 위해 온•오프라인 정보보안 교육과 캠페인을 상시 시행하고 있다.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제5회 토너먼트 대회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 오프라인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3월 1일 오후 1시부터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본선을 열고 일반전, 커플전 부문에서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최고 실력자를 가린다.

이날 경기에서는 예선을 통해 선발된 일반전 선수 8명과 커플전 2개 팀이 출전해 ‘크아왕’의 명예를 걸고 승부를 펼친다. 일반전과 커플전 우승자에게는 각각 상금 300만 원 및 50만 원 상당의 커플링을 제공한다.

본선 경기는 3월 1일 넥슨 유튜브와 ‘크레이지아케이드’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에서 생중계 되며, 홈페이지에서 생중계를 시청하고 엠블럼을 모으면 획득한 개수에 따라 ‘5,000 CP’, ‘수 따라와’ 등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펄어비스, 직원 자녀의 새출발 응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대표가 직접 작성한 ‘축하카드’와 ‘학용품 선물세트’를 가정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회사의 복지를 담당하는 업무지원팀 장지선 팀장은 “‘직원의 가족까지 회사에서 생각한다’는 복지 철학이 반영되어 임직원들에게 더 나은 근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결정됐다”며 “회사의 세심한 배려에 소속감이 더 커진 기분”이라고 직원들의 반응을 전했다.

펄어비스는 매월 자녀 1명당 50만원씩 양육비 지급, 회사 인근 거주시 50만원 거주비 지급 주택자금 대출 이자 지원, 자녀의 학자금 지원 (최대 연 700만원지급), 난임 부부 의료 비용 지원, 부모 요양비 지원, 회사 인근 미용실 월 1회 무료 이용, 회사 인근 피트니스 무료 이용, 단체 상해 보험 지원, 복지카드 제공, 장기근속 포상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검은사막, 배틀로얄 ‘그림자 전장 2019 SPRING 시즌’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27일 배틀로얄 ‘그림자 전장 2019 Spring 시즌’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험가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진행중인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이 프리 시즌을 종료하고, 금일부터 ‘2019 Spring 시즌’을 시작한다. 또한 신규 시즌과 함께 클래스(직업) 추가, 전투 시스템 개편 등 콘텐츠 업데이트도 단행했다.

먼저 매화, 닌자, 격투가 3개 클래스를 추가해 앞으로 ‘그림자 전장’에서는 총 14개 클래스를 플레이해 볼 수 있다. 아울러 전투 콤보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원커맨드 기술 연계를 개편했으며, 우두머리 처치 효과 및 캐릭터 강화 효과(버프)도 업데이트 했다.

또한 ‘그림자 전장’ 초보 모험가를 위해 연습전을 도입했다. 연습전은 캐릭터 빙의 시 모든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프리스타일2, 개학 시즌 맞이 이벤트 진행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프리스타일2’에서 개학 시즌을 맞아 한 달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프리스타일2 정석 패키지’를 선물하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정석 패키지’는 ‘전설 위시카드’가 들어있는 ‘추천 개념 패키지’와 ‘프리미엄 셔플카드’가 포함된 ‘추천 유형 패키지’로 구성되었으며, 이 중 원하는 패키지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신규 유저를 위한 혜택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을 처음 시작한 유저가 50레벨까지 일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그린 스컬 캐릭터 Lv.12 쿠폰’, ’1만 이벤트 캐시’ 등의 아이템을 지급해 성장을 지원하며, 캐시벡 이벤트를 통해 중간 단계만 달성해도 ‘이펙트 프리스타일 2성’을 보상하고 최종 단계 진출 시 ‘올스타 월드 이동권’을 추가 지급한다.

또한, 삼일절 기념 이벤트로 3월 1일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고급 목걸이 ‘Mike 3.1’을 무료로 증정하며, 당일부터 3일간 ‘셔플카드’, ‘실버볼’ 등의 핵심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위메이드, 중국 37게임즈와 신작 ‘일도전세’ 정식 계약 체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광주극성(Guangzhou Jisheng Information Technology Co., Ltd, 대표 허양(He Yang))이 개발한 신작 게임 일도전세와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중국 정식 출시한 일도전세(중국명: 一刀传世)는 미르의 전설2를 활용한 것으로 원작의 세계관과 주요 핵심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HTML5 게임이다.

조이맥스, ‘Silkroad Online’ 모바일 게임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 실시

조이맥스(대표 이길형)는 중국 게임업체 유원 게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대표 천슈,)가 개발한 Silkroad Online 모바일 게임이 글로벌 비공개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테스트는 Silkroad Online 모바일 게임 비공개테스트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테스트 참가 신청한 이집트 및 터키 지역 유저를 대상으로 오는 3월 5일까지 진행된다.

테스트를 통해 조이맥스와 유원게임즈는 서버 안정성 및 밸런스 확인 등 전반적인 콘텐츠를 점검하고 완성도를 높여 올 상반기 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작전 대강탈’ 27일 PC 적용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에 찾아온 새로운 시즌 콘텐츠, ‘작전 대강탈’이 금일 2월 27일 PC에 정식 적용됐다. PC로 블랙 옵스 4를 즐기는 유저들은 이제 신규 스페셜리스트, 두 개의 신규 멀티플레이 맵, 블랙아웃 맵 내에 새로 선보이는 지역과 이동 수단, 개인화 수집품과 액세서리, 새로운 게임 모드 등 게임 전반에 걸쳐 풍부한 시즌 콘텐츠를 만끽할 수 있다.

게임 외적으로도, 새로운 시즌 작전 대강탈을 기념하는 특별한 영상과 기간 한정 PC방 이벤트도 시작된다. 또한 보다 치열하고 손에 땀을 쥐는 플레이를 원하는 블랙 옵스4 플레이어들이 고대해 온 경쟁전 모드, ‘월드 리그 허브’ 도 곧 게임에 적용된다.

서머너즈 워, 단편 애니 100만 뷰 돌파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의 단편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이 온라인 영상 플랫폼 유튜브에서 100만 시청 수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1억 다운로드를 기념해 공개한 이번 ‘프렌즈 앤 라이벌’은 게임과 ‘서머너즈 워’ IP 바탕의 모든 콘텐츠를 관통할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의 서막을 알리는 작품으로, 원작에서 한층 확장되고 새로워진 세계관과 스토리, 캐릭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