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나이트 서울 2019’ 티저 사이트 공개 및 참가자 등록 시작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유나이트 서울 2019(Unite Seoul 2019)’의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

유나이트는 매년 전세계를 순회하며 열리고 있는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로, 여러 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강연과 업계 종사자들 간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 유나이트 서울에서는 8개 분야의 다양한 주제에 대한 60여개의 강연이 진행됐다.

유나이트 서울은 오는 5월 21일부터 22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게임 크리에이터의 상상력이 실현되는 순간’이란 주제로 개최된다. 유니티의 게임 개발 기능 활용법과 엔진 로드맵, 게임 서버 활용의 최적화, 게임 플랫폼 확장 등에 관한 기조연설과 이벤트가 준비된다.

또한 유니티 에반젤리스트, 스포트라이트 팀, 기술 팀, 유니티 전문가 그룹인 ‘유니티 마스터즈’ 등  국내외 유니티 임직원 및 전문가들이 참여해 유니티 관련 최신 지식과 노하우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장에는 ‘Ask the experts’ 부스를 마련해 주요 세션 연사와의 질의응답이 가능케 할 예정이다.

블리자드, KSL 시즌 3 중계진 라인업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블리자드에서 직접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3의 한국어 해설을 김정민과 정우서, 캐스터는 서경환이 맡는다고 28일 밝혔다. 

KSL 시즌3는 오는 3월8일 참가 접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개막을 앞두고 있다. 참가 접수를 한 선수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예선을 거치게 되며 여기서 생존한 선수들은 4월18일부터 16강 본선 경기를 시작하게 된다. KSL 참가 접수는 추후 참가 접수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시즌 3일정 등 KSL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SL의 세번째 시즌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인 VSG 아레나(VSG Arena; 구 ACTOZ Arena)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VSG 아레나의 위치 및 기타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니지M, 신규 에피소드 ‘이클립스’ 사전 예약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리니지M이 3월 6일 신규 에피소드 ‘이클립스’를 업데이트한다.

‘이클립스’는 리니지M의 세 번째 에피소드다. 유저는 3월 6일부터 신서버 ‘케레니스’와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암흑기사’를 만날 수 있다.

엔씨(NC)는 새로운 서버 ‘케레니스’에서 리니지M을 즐기는 유저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유저는 3월 6일부터 4월 3일 정기점검 전까지 추가 경험치 500%(70레벨 달성 시까지),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이벤트) 200개, 성장 보조 아이템, 장비 아이템, 희귀 변신/마법인형 제작서(레벨업 시), 아이템 획득률 200%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WING 전장의 날개, 봄맞이 축제 이벤트 실시

펀셀123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WING 전장의 날개’에서 오는 3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봄맞이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봄맞이 축제 이벤트에서는 ‘다이아’, ‘날개’, ‘펫’, ‘하우징 장식품’, ’꽃’, ‘육성 아이템’ 등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악마의 전리품의 보물상자를 오픈하면 ‘육성아이템’, ‘펫 조각’, ‘다이아’ 등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투시 수집한 개나리, 민들레, 벚꽃 등은 ‘봄꽃 콜렉터’에서 육성 아이템 및 탈 것, 펫, 날개 등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 ‘스마트석’을 이용해 황금선, 별의 기원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스마트 쵸이스와 누적 충전 수에 따라 단계별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충전 릴레이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테일즈런너, 아카데미 팀 대항전 오프라인 대회 개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의 겨울방학 업데이트 테마인 ‘테일즈 아카데미’와 함께 시작됐던 ‘아카데미 팀 대항전’의 대미를 장식할 오프라인 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달 16일부터 지난 19일까지 테일즈런너 내 아카데미 채널에서 ‘시리우스’와 ‘트레스’ 진영으로 나눠 경쟁전을 펼쳤던 온라인 예선에서 각 지역/팀별 최종 랭킹 32위에 오른 유저들이 참가한다. 내달 2일과 3일 서울과 부산에서 지역별 본선이 진행되며 시리우스와 트레스의 대결이 펼쳐질 전망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대회를 위해 홈페이지에 생중계를 위한 특별 페이지를 오픈했다. 본선 대회가 진행되는 양일간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하루 4시간씩 생방송이 예정돼 있다. 또한 팀 대항전인 만큼 각 진영을 선택하고 온라인 예선을 진행한 유저들에게는 각 진영의 승패에 따른 보상도 지급될 예정이다.

노블레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와 콜라보 진행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가 서비스하고 블루해머(대표 김도운)에서 개발한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이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와 음원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노블레스 게임 로비, ‘격전지’ 콘텐츠에서 ‘데이즈(Dayz)’의 ‘라이징 더 소닉(Rising The Sonic)’, ‘고스(GOTH)’의 ‘더 오블리터레이터(The Obliterator)’, ‘마이신.티(Mycin.T)’의 ‘비욘드 유어셀프(Beyond Yourself)’를 만나볼 수 있다. 

PVP 콘텐츠 격전지도 새롭게 리뉴얼 됐다. 먼저 전투 준비 과정에서 서로 사용 금지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는 ‘벤(Ban) 시스템’이 적용된다. 덱 구상 시 이를 대비해 세팅하게 되고, 전투 결과를 뒤집는 요소로 작용할 수도 있다. 또 매칭된 상대의 덱을 미리 볼 수 없도록 블라인드 시스템이 추가됐으며, 스킬 예약이 가능하도록 전투 방식이 변경되어 캐릭터가 예약 순서에 따라 스킬을 사용하게 된다.

나이츠크로니클, ‘페어리 테일’ 콜라보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본격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페어리 테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일본 KODANSHA의 정식 허가를 받아 2월 27일부터 오는 3월 19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페어리 테일의 인기 캐릭터인 나츠 드래그니르, 루시 하트필리아, 그레이 풀버스터, 엘자 스칼렛, 웬디 마블 등 총 5개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콜라보레이션 강림 던전도 추가된다. 콜라보레이션 캐릭터인 SSR 등급 영웅 엘자의 강림 던전이 등장하며 3주 동안 엘자 강림 던전은 입장 스태미너의 절반으로 즐길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스토리 지역 ‘수도 티페레트’도 추가됐다. 난이도별 10개의 스테이지로 이뤄진 신규 스토리 지역에서는 주요 인물들의 신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복수의 영웅을 출전시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토벌 모드가 추가됐다.

블리자드, 오버워치 리그 개막 첫 주 시청자 수 전년 대비 30% 증가

오버워치 리그는 2019 시즌 개막 첫 주 나흘간 전 세계에서 1,300만명 이상의 팬들이 오버워치 리그를 시청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작년 출범 시즌 대비 3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이번 시즌 오버워치 리그에 새롭게 합류한 8개 팀과 100여명의 새로운 선수단이 작년 시즌 활약한 팀 또는 선수들과 함께 매 경기 박진감 넘치는 순간과 최고 수준의 경기력을 선보이며 전년 대비 30% 이상 시청자 수 증가를 견인했다. 개막 주간 총 분당 평균 시청자 수는 44만명으로, 14% 이상 증가했다. 기간 중 190개국 이상에서 경기를 시청했다.

한편,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의 성공적인 오프닝 위크를 기념해 3월 24일(일)까지 ‘오버워치 리그 매드무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본 콘테스트에 참여를 원하는 오버워치 리그 팬은 응원하는 팀 또는 선수의 최고 플레이 장면, 예상을 뛰어넘는 순간 등 스테이지 1 기간 중 본인이 직접 뽑은 최고의 순간을 영상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만 12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넥슨, 트라하 신규 게임 정보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28일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신작 ‘트라하(TRAHA)’의 새로운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먼저,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불칸’과 ‘나이아드’ 양 진영의 모습이 담긴 하이퀄리티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트라하’는 불의 힘을 숭배하는 ‘불칸’과 물의 힘을 숭배하는 ‘나이아드’ 두 왕국의 대립 속에서 자신이 소속된 진영을 지키기 위한 주인공(트라하)의 여정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광활한 오픈 필드에서 누릴 수 있는 개성 넘치는 전문 기술 8종(채집/공예/낚시/요리/채광/대장/탐사/고고학)의 실제 게임 플레이 모습을 공개했다. 채집 활동을 통해 획득한 재료로 의상 및 장신구를 제작할 수 있으며, 낚시로 얻은 재료로 음식을 요리하면 게임 내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채광을 통해 획득한 금속을 가공해 무기와 의상을 제작할 수도 있으며 탐사를 통해 얻은 숨겨진 아이템을 획득하는 등 유저들은 다양한 전문기술을 통해 성장과 모험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사전예약 1주일 만에 100만 돌파

넥슨은 자사가 개발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사전예약자 수가 오픈 1주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글로벌 사전예약에 돌입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3일차에 예약자 수 50만 명을 달성했으며, 1주일째인 28일에 100만 명을 넘어섰다.

유튜브에서 공개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티저 영상 또한 원작 온라인게임의 BGM과 3D 그래픽으로 새롭게 태어난 ‘다오’, ‘배찌’의 모습으로 인기를 얻으며 100만 조회수를 앞두고 있다.

R2, ‘2ND WAVE’ 이벤트 개시

웹젠은 28일 ‘R2’의 점검 시간을 갖고, 3월 7일 진행되는 정기점검 전까지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특성 강화 스킬 획득’, ‘네케브 변신 획득’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웹젠은 ‘특성 강화 스킬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특성 강화 스킬을 가장 많이 배운 캐릭터를 각 클래스별로 1~5위까지 추첨하고, 3월 14일 정기점검 완료 후 해당 캐릭터를 보유한 회원들에게 최대 ‘카오스 포인트 카드 21000pt’ 등을 차등 지급한다.

‘네케브 변신 획득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 기간 내에 ‘엘프’ 클래스 신규 변신인 ‘네케브 변신’을 습득한 캐릭터 중 5개를 추첨해 ‘1만 이벤트 캐시’를 선물한다.

또한, ‘장비 강화 이벤트’도 준비했다. 해당 기간 중 ‘장비 강화’를 시도한 캐릭터 중 5개를 추첨해 ‘고대의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1명)’와 ‘축복받은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2명)’,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2명)’를 각각 보상으로 준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