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4.1 수 17:12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업데이트&출시]포트나이트, 신규 시즌 시작 및 몬스터슈퍼리그, 신규 스타몬 업데이트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3.04 16:17

로열블러드,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로열블러드’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버를 통합 운영하고 각종 편의 기능들도 개선했다. 기존 노스렌 서버와 카블로 서버는 루미나 서버로 통합되었다. 각각 접속하던 유저들은 통합된 서버로 접속하여 함께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서버가 통합됨에 따라 각 캐릭터들이 소속된 진영(렐름)도 새롭게 개편되었다. 노스렌 서버의 아슬란 진영에 소속된 캐릭터들과 카블로 서버의 하르미온 진영의 캐릭터들은 새롭게 생성된 파라곤 진영에 소속되었고, 노스렌 서버의 하르미온과 카블로 서버의 아슬란은 템페스트 진영에 소속되었다.

챕터 7 분쟁 지역에서 상대 진영의 채팅을 블라인드할 수 있는 기능, 펫 합성 자동 선택 기능 등이 생겼고, 초월 진행 방법 개선, 상품 추가 등 유저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뮤 온라인H5, ‘통합 서버 보스’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온라인H5(MU ONLINE H5)’에 통합 서버 콘텐츠 등 다양한 내용의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지난 2월 28일 ‘뮤 온라인H5’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여러 서버가 함께 모여 보스를 사냥하는 ‘통합 서버 보스’와 강력한 ‘4차 날개’, 캐릭터 전투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미스릴’, ‘마법 반지’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4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뮤 온라인H5’에서 처음으로 통합 서버 콘텐츠 ‘통합 서버 보스’가 추가됐다. 캐릭터가 1차 환생 400레벨 이상이 되면 게임 좌측 상단에 있는 ‘기적의 대륙’을 통해서 서버 중립 지역으로 들어갈 수 있다.

기적의 대륙에 진입하면 자신의 서버 및 함께 매칭된 다른 서버 회원들과 보스 처치 경쟁에 나서게 되며, 유저간 ‘PK’도 가능해 치열한 전투에 승리해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각 회원들은 매일 2회씩 통합 서버 보스에 도전할 수 있다.

‘4차 날개’도 새로 추가됐다. 4차 날개는 3차 날개와 ‘피닉스의 깃털’, ‘혼돈의 보석’을 사용해 합성하면 얻을 수 있고, 1차 환생 360레벨 이상, 3차 전직 이후 장착할 수 있다.

4차 날개 합성에 필요한 ‘피닉스의 깃털’은 ‘중립 보스’를 처치하거나 480레벨 월드 보스인 ‘황금 아이스 자이언트’ 이상의 보스급 사냥 시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또한, ‘최대 공격력’과 ‘방어력’, ‘최대 생명’ 등 캐릭터에 여러 가지 추가 능력을 부여해 주는 ‘미스릴’과 각종 ‘대미지 증가’, ‘피해 감소’ 등 속성의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마법 반지’ 등 강력한 캐릭터 육성이 가능한 콘텐츠도 추가했다.

이외에도 ‘업적’, ‘보석’, ‘길드’ 등 각종 시스템 기능들과 신규 회원 대상의 퀘스트를 조정해 더욱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최적화하는 내용도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됐다.

한편, 웹젠은 ‘뮤 온라인H5’의 4차 업데이트를 기념해 ‘2배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 동안 월드/중립/VIP 보스를 사냥하면 ‘세트석(방어구)’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슈퍼리그 신규 스타몬 ‘팔계’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모바일 게임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에 신규 5성급 스타몬 ‘팔계’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팔계’는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5성급 스타몬이다. 공격 시 자신의 공격력을 높이고 상대방을 강타하거나 적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약화시키는 기술을 사용한다. 진화하면 단계별로 ‘오능’, ‘정단사자’ 등 더 강력한 스타몬이 된다.

이와 함께 가루다, 손오공, 잔을 포함한 29종 스타몬들의 밸런스가 조정됐다.

포트나이트, 화산섬 콘셉트의 시즌 8 시작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지역과 게임 플레이, 신규 아이템 그리고 새로운 혜택의 배틀패스를 즐길 수 있는 시즌 8이 개막했다고 4일 발표했다.

포트나이트 시즌 8은 얼음왕의 성채에 감금되었던 매우 강력한 존재가 포트나이트 세계를 화염으로 뒤덮고, 섬 어딘가에 숨은 전설의 전리품과 보물을 차지하기 위해 해적, 닌자, 새로운 전사들이 몰려와 전투를 벌인다는 스토리다.  화산 폭발로 인해 새로운 맵 ‘볼케이노'가 추가되며 레이지 라군, 써니 스텝스 등의 새로운 지역이 등장한다.

화산 폭발로 발생한 용암 표면은 닿을 때마다 1의 피해를 주면서 플레이어를 표면에서 튕겨낸다. 플레이어들은 화산 분화구의 뜨거운 공기를 이용해 자신의 몸과 탈 것을 공중에 띄울 수 있다.

신규 아이템으로는 ‘해적 캐논’이 추가됐다. ‘해적 캐논’은 포탄이나 플레이어를 멀리 발사하는 무기로, 발사된 포탄과 플레이어는 여러 사물을 통과하고 폭발해 주변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고 밀어낸다. 

기간 한정 모드로는 ‘50 vs 50’과 ‘근접전’이 추가됐다.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기간 한정 모드 중 하나인 ‘50 vs 50’은 50인조의 두 팀이 상대방을 모두 제압할 때까지 싸우는 방식이다. 재료 수확 확률은 기본 확률에서 25% 증가하며, 상자 및 탄약 상자는 평소보다 더 자주 생성되고 더 많은 탄약이 들어있다.

‘근접전’에서는 산탄총과 제트팩을 이용한 근접전이 펼쳐진다. 플레이어는 인벤토리에 제트팩이 있는 상태로 매치를 시작하게 되며, 총기는 산탄총만 등장한다. 게임 중후반부터 폭풍이 평소보다 더욱 빠르게 이동한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도 많은 변화가 있다. 먼저, 포린이 놀이터가 크리에이티브로 이동했다. 기존보다 더 많은 16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며, 배틀로얄 맵에 있는 5개의 장소 중 하나를 방문해 연습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시간 옵션이 추가돼 나만의 섬에 시간을 설정할 수 있게 됐다. 기본적으로 서버의 일반 시간이 적용되는데,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 나의 섬을 그 시간대로 만들 수도 있고, 무작위를 선택할 경우 나의 섬을 로딩할 때 랜덤으로  시간대가 자동 설정되고 그 시간으로 유지된다.

크리에이티브 모드에 음성 채팅도 업데이트됐다. 이제 게임이 아닌 허브나 크리에이티브 섬에서 모두가 같은 채팅 채널을 공유하게 되며, 팀 구분 없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이외에도, ‘해적 캐논’을 크리에이티브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정글 신전과 원소 큐브, 장애물 코스 계단 갤러리에 새로운 갤러리와 색상이 추가됐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