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2.14 금 20:48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이벤트&소식]펄어비스, 검은사막 IP로 글로벌 게임사 선정 및 사무라이쇼다운M, 사전 예약 100만 돌파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3.04 16:20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3기 발족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서울 구로구 본사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3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13년 발족한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의 기업문화 및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13기 모집에는 2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13기로 선발된 10명의 학생들은 오는 8월까지 약 6개월 간 넷마블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오프라인 PR 마케팅 기획 및 실행, 게임리뷰 및 최신 트렌드 분석, 사내외 행사 및 사회공헌 활동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사무라이쇼다운M, 사전 예약 100만 돌파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사무라이쇼다운M’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일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시작한 사전 예약에 50만 명이 참여한데 이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사전 예약을 개시한지 일주일 만에 예약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번 사전 예약 100만 달성을 기념해 모든 유저에게 10만 원 상당의 인게임 아이템을 특별 선물하며, 공식 카페에서는 ‘사무라이쇼다운’의 스토리 설명과 원작 성우진의 애니메이션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 방송 ‘사쇼데이’ 구독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스카이랜더스, 유럽 등 주요 43개국 RPG 인기 1위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신작 모바일 RPG‘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가 서비스 초기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높은 인기 순위를 기록했다. 

지난 2월 28일 북미 및 유럽 등 서구권 120여개국에 서비스를 시작한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현재까지 프랑스와 독일의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2위와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43개 국가에서 RPG 장르 인기 1위를, 68개 국가에서 TOP10을 기록했다. 또한, 애플앱스토어에서도 49개국에서 RPG 장르 TOP10에 올랐다.

RPG 장르의 선호도가 다른 지역보다 높지 않은 서구권 지역에서 서비스 초기의 이와 같은 인기는 향후 중장기 성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는 것이 컴투스 측의 설명이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IP로 글로벌 게임사 꼽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IP로 ‘글로벌 상위 52대 퍼블리셔 기업’에 선정됐다. ‘검은사막’은 ‘2018 트위치,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게임 TOP 50’에 MMORPG 국내 게임 중 유일하게 30위 안에 올랐다.

글로벌 모바일 앱 분석 업체인 ‘앱애니’가 2월 26일 발표한 ‘글로벌 상위 52대 퍼블리셔 기업’에 펄어비스가 이름을 올렸다. ‘앱애니’에 따르면 ‘글로벌 상위 52대 퍼블리셔’ 중 단일 IP로 순위에 올라간 게임 개발사는 ‘펄어비스’와 ‘Roblox’ 뿐이다.

검은사막은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뉴주’ ‘2019 Global Esports Market Report’에 따르면 ‘2018년 트위치&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게임 TOP 50’에 선정됐다.

에픽게임즈, ‘시작해요 언리얼 2019’ 사전 등록 시작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오는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언리얼 엔진 초보들을 위해 ‘시작해요 언리얼 2019’를 개최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4일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 등록 접수를 시작했다.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에 관심은 있지만 엔진을 사용해본 적이 없거나 아직 언리얼 엔진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로, 올해로 네 번째 행사가 진행된다.

해를 거듭할수록 행사를 찾는 개발자들이 늘어나면서 지난해부터 수용 인원을 크게 늘린 대규모 행사장에서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도 많은 이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세미나가 열린다.

‘시작해요 언리얼’의 강연은 초심자들을 적극 배려한 콘텐츠로, 누구나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다면 눈높이에 맞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탈리온, 러시아 출시 직후 구글∙애플 전체 매출 순위 동시 50위권 진입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탈리온’이 러시아 출시 초반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 게임은 출시 후 러시아 구글∙애플 전체 매출 순위에서 동시에 50위권 진입했으며, 단숨에 구글 플레이 RPG 장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급상승 순위도 1위에 올랐다.

‘탈리온’은 진영 단위의 대규모 전투인 RvR의 독보적인 게임성 외에도 신체 48부위에 달하는 세밀한 커스터마이징으로 유저들이 개성있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제53회 납세자의 날’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수상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장인아, 성준호 각자 대표)가 국세청이 주관하는 ‘제53회 납세자의 날’ 시상식에서 모범납세자 부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국세청이 주관하는 '납세자의 날'은 모범납세자와 세정협조자들에게 상을 수여해 납세자가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는 선진납세문화를 정착하고, 납세의 보람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난 1966년 만들어져 매년 실시되고 있다.

특히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게임 업계 최초로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경기도 성남시 분당세무서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한경호 분당세무서장을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성준호 대표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크로스파이어’를 서비스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올린 매출에 대한 납세와 사회공헌, 고용창출 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블리치–사신 격투, 사전등록 시작

DeNA HONG KONG LIMITED는 ‘블리치’를 모바일 게임으로 재탄생시킨 ‘블리치 – 사신 격투’의 사전등록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블리치 – 사신 격투’는 액션은 물론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 그대로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수준 높은 한국 유저들에게 처음 선보이는 ‘블리치’ 모바일게임인만큼 철저하게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으며, 국내 최초로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모두 출시된다.

이번 사전등록은 목표 인원수 달성 시 인기 캐릭터 ‘마다라메 잇카쿠’와 인게임 아이템이 전서버 유저에게 100% 확정 지급된다.

크레이지아케이드, 제5회 토너먼트 대회 종료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제5회 토너먼트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월 1일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제5회 토너먼트 대회의 본선 경기는 선수 및 유저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승헌 캐스터 사회와 정준 해설위원의 해설로 진행됐다.

이날 경기에는 일반전 선수 8명과 커플전 2개 팀이 출전해 각 부문의 ‘크아왕’ 명예를 걸고 실력을 겨뤘다. 이와 함께 일반전 16강에서 탈락한 선수들을 대상으로 이벤트전이 진행됐다.

먼저 일반전에서는 ‘대표님짱’ 선수가 아이템 활용 능력을 선보이며 제3회 대회 우승자인 ‘처분’ 선수를 4강전에서 꺾었다. 이어진 결승전에서도 ‘두오’ 선수를 3:0 세트 스코어로 누르며 우승을 차지했다.

틀린 그림을 찾는 ‘히든캐치’ 모드로 치러진 커플전에서는 남성 듀오 ‘이김’ 팀이 빠르고 정확한 플레이로 ‘매꼼한커플’ 팀을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이 외에도 예선 탈락한 선수 7명이 하나의 맵에서 맞붙은 이벤트전에서는 ‘조조’ 선수가 높은 스코어를 따내며 1위를 차지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