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2.21 금 16:45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출시&업데이트] 데스티니 가디언즈, 방랑자 시즌 시작 및 넥슨, 런웨이 스토리 글로벌 출시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3.06 19:59

테일즈런너, ‘아카데미 신학기’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테일즈런너’에 ‘아카데미 신학기’를 추가하고, 신규 아카데미 캡슐과 잠옷패키지 등을 새로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학기’는 이전까지 이어지던 시리우스와 트레스의 대결에 이어 새로이 사회과학계열인 ‘사이언시’와 인문사회계열의 ‘이모티’의 대결 내용이 담겨있다. 평소 수학 성적이 높아 이과를 택한 미호와 연극 대본 등의 문학에 관심이 많았던 시호의 대결 스토리를 담아낸 것. 미호와 시호는 각각 이과반과 문과반 대표를 맡았다.

신학기 퀘스트는 테일즈런너 유저들이 게임 접속과 함께 사이언시 반과 이모티 반 중에서 무작위로 한 학급에 배정되며 시작된다. 반 배정과 동시에 각 학급별 말풍선(100일) 아이템과 썸머 스쿨룩 패키지가 지급되며, 기존 런림픽 맵에서의 레이싱 결과에 따라 이벤트 채널 기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채널 기여 포인트로는 테일즈 아카데미 클래스의 승급을 결정할 수 있으며, 각 클래스에 따른 추가 보상도 주어진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테일즈폰을 통한 신규 부탁 시스템이 추가됐다. 유저들은 테일즈폰 채널 입장 후 특정 조건 달성시 테일즈런너 캐릭더들의 부탁을 받을 수 있다. 해당 부탁을 모두 완료할 때마다 NPC들의 호감도가 상승되며,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다섯번째 아카데미 캡슐 기계가 추가돼 ‘샤인 브라이트 마스크’와 ‘핑크 벚꽃 날개’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아카데미 복장을 획득할 수 있는 채널 교환 상점, 잠옷 패키지 5탄 등이 추가됐다. 공원 내에 마련된 휴몽의 뽑기판에는 ‘마술부 뽑기판’이 더해졌다.

선데이토즈 ‘애니팡3’, 리마스터 버전 나왔다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애니팡3’를 전면 개편한 리마스터 버전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애니팡3’ 리마스터 버전은 6개월의 기획과 개발, 테스트 기간을 통해 게임 메뉴와 기능을 간결하게 만들며 빠른 속도와 콘텐츠 확장을 준비했다. 또한 유저들의 요청이 많았던 보유 캐릭터로 최고 등급 캐릭터 만들기, 아이템 생산용 특수 캐릭터 조작 등의 기능을 추가해 고객 맞춤형 업그레이드를 완성했다.

‘애니팡3’는 전체적인 메뉴와 시스템을 간결화함으로써 로딩과 플레이 속도가 최대 30%가량 단축되는 변화를 선보인다. 속도 개선과 함께 스마트폰의 자원 사용을 최적화한 리마스터 버전은 직관적 조작 환경, 퍼즐 게임의 핵심인 블록 이동, 격파 시간이 빨라지는 등 유저들에게 체감형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뮤 오리진, ‘날개 각성’ 아이폰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의 ‘뮤 오리진’이 아이폰 기기 유저를 대상으로 리버스의 한계를 뛰어넘는 ‘날개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뮤 오리진’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리버스 지역의 새로운 육성 시스템인 ‘날개 각성’과 PvE 콘텐츠인 ‘개인 보스’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리버스 지역에서 날개의 레벨을 올려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날개 각성'이 가장 주목받고 있다. '별의 여명' 아이템을 사용해 날개 각성의 레벨을 높이면 리버스 옵션과 기본 옵션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날개 각성의 레벨이 올라가면 '신의 문양'을 장착할 수 있는 슬롯도 활성화된다. 이곳에 장착한 '신의 문양'의 종류와 개수에 따라 여러 옵션을 획득하면 높은 능력치의 날개를 보유할 수 있다.

웹젠은 리버스 지역의 개인 던전에 등장하는 개인 보스를 처치하면 보상이 주어지는 '개인 보스' 콘텐츠도 도입한다. 총 5단계의 개인 보스를 순서대로 처치한 유저에게는 '별의 여명'과 '리버스 장비 상자' 등의 유용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리니지M, 세 번째 에피소드 ‘이클립스’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리니지M이 6일 세 번째 에피소드 ‘이클립스(ECLIPSE)’를 업데이트한다.

유저는 6일부터 리니지M의 8번째 클래스(Class, 직업) ‘암흑기사’를 플레이할 수 있다. ‘암흑기사’는 지난 2018년 공개한 ‘총사’와 ‘투사’에 이어 리니지M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규 클래스다.

엔씨(NC)는 신서버 ‘케레니스’를 오늘 오후 6시에 오픈한다. ‘케레니스’ 서버 이용자는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혜택을 받는다.

검은사막, 신규 ‘모험일지’ 콘텐츠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6일 신규 ‘모험일지’ 추가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모험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모험일지’의 새로운 콘텐츠가 업데이트 됐다. ‘모험일지’는 NPC의 숨은 모험 기록을 찾아가며 목표를 수행하는 콘텐츠다. 기존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를 모두 완료한 모험가는 누구나 새로운 ‘모험 일지’를 수주할 수 있다.

아울러 자유 결투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캐릭터에 ‘아처’ 클래스(직업)가 추가됐다. 프리미엄 캐릭터는 장비 능력이 부족한 모험가도 60레벨로 맞춰진 나만의 캐릭터를 생성해 결투장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콘텐츠다.

이와 함께 은화 소지 1억원 제한이 해제되어 앞으로 모험가들은 보다 자유롭게 은화를 소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흑정령의 선물함 기능도 추가돼, 그림자 전장 보상 및 가문 지원금을 이곳을 통해 편하게 수령이 가능해졌다.

이 외에도 모든 캐릭터의 레벨업 이펙트가 변경되고, 캐릭터 및 몬스터의 타격과 일부 기술 타격 이펙트가 개선되는 등 전투 몰입감을 줄 수 있는 기능 개편도 단행됐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방랑자 시즌’ 시작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두 번째 연간 패스 시즌, ‘방랑자 시즌’이 6일(한국 시간 기준) 시작된다.

대장간 시즌에 이어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찾아온 방랑자 시즌 역시 연간 패스 구매자는 물론이고 모든 데스티니 가디언즈 플레이어들이 반길 만한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 오는 5월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방랑자 시즌에는 갬빗 플레이를 안내하던 수수께끼의 인물, 방랑자가 게임 속 서사의 주무대에 등장해, 시즌 시작과 동시에 수호자를 새로운 협동/경쟁전 경험인 ‘갬빗 프라임’으로 이끈다. 갬빗 프라임에서는 시즌 중 신 아르카디아 및 해양 무덤(Deep Six) 등 새로운 전장도 선보인다.

갬빗 프라임과 더불어, 연간 패스를 구매한 플레이어들에게는 새로운 PVE 활동인 ‘결단의 장소’ 또한 시즌 시작과 함께 찾아간다. 수호자들은 갬빗 프라임에서 획득한 보상을 사용해서 적의 무리에 맞서고, 결단의 장소를 통해 장비들을 잠금 해제함으로써 다시 갬빗 프라임에서 더 강해질 수 있다. 또한 연간 패스 콘텐츠 구매자라면 방랑자가 제공하는 전력 급증 현상금을 통해 전투력을 빠르게 올릴 수도 있다.

이 밖에도, ‘가시’ 동맹 퀘스트, 더 높은 단계의 결단의 장소 활동, 획득 가능한 최고급 무기와 새로운 장비 등 다채로운 요소들이 방랑자 시즌 내내 선보여 수호자들이 데스티니 가디언즈 속 태양계를 가로지르는 모험의 여정을 계속할 이유를 제공한다. 특히, 가시 동맹 퀘스트에서는 선봉대와 방랑자 중 하나를 선택해 퀘스트를 수행하고 전편에서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동명의 핸드 캐논 ‘가시’를 확보할 수 있다.

페이트:그랜드 오더, ‘칼데아 보이즈 컬렉션 2019’ 캠페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칼데아 보이즈 컬렉션 2019’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매력적인 남성 서번트(캐릭터)만 소환에 등장하도록 기획됐으며, (SSR) 아마쿠사 시로, (SR) 아스톨포 등 지난해 동명 이벤트에서 등장했던 서번트는 물론 (SSR) 제갈공명[엘멜로이Ⅱ세], (SSR) 오지만디아스, (SSR) 카르나 등 다양한 남성 서번트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서는 (SSR) 아서 펜드래곤[프로토타입]도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은 이번 캠페인과 함께 남성 서번트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스마트폰용 배경화면 이미지를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페이스북 및 트위터를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

넥슨, ‘런웨이 스토리’ 글로벌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자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퍼즐게임 ‘런웨이 스토리’를 글로벌 마켓에 출시했다.

일본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에 안드로이드OS와 iOS 버전으로 게임을 선보인다.

‘런웨이 스토리’는 퍼즐 플레이를 통해 의상을 수집하고 지역을 돌며 캐릭터를 꾸미는 캐주얼 퍼즐 게임이다. 블록을 이동해 퍼즐을 푸는 ‘매치3’ 방식의 캐주얼 퍼즐게임으로 클리어 조건을 가진 400개 이상의 레벨이 있다.

이 밖에도 패셔니스타를 꿈꾸는 주인공 남매 ‘제이미’와 ‘제롬’이 펼치는 여행을 다루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퍼즐을 완료하면 획득하는 ‘별’을 모아 ‘에피소드’를 진행하며 여러 캐릭터와 디자인의 의상들을 수집할 수 있다.

수집한 의상과 캐릭터를 조합해 자신만의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고, 커스터마이징한 캐릭터는 페이스북을 통해 주변에 공유할 수 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