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MWU 코리아 어워즈 2019’ 개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유니티 기반의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19(Made with Unity Korea Awards 2019, 이하 MWU 코리아 어워즈)’를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은 MWU 코리아 어워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 서울’ 개최와 발맞춰 진행되는 공모전으로, 국내에서 유니티로 개발 및 서비스 중이거나 출시 예정인 콘텐츠가 있다면 개인, 그룹, 기업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다.

올해 MWU 코리아 어워즈는 게임 콘텐츠에 특화해 개최되며, ‘베스트 그래픽’, ‘베스트 PC & 콘솔’, ‘베스트 혁신’, ‘베스트 XR’, ‘베스트 모네타이제이션’, ‘베스트 인디’, ‘베스트 학생’, ‘베스트 에셋 활용’ 등 총 8개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4월 17일까지 약 6주간 진행되며, 이후 유니티 내부 심사단이 8개 부문별 3개씩 총 TOP 24의 우수작을 선정한다. 각 부문별 우승작인 TOP 8 게임은 4월 25일부터 5월 5일까지 공개 투표 및 유니티 전문 심사단의 2차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모든 부문을 통합한 최종 우승작은 5월 21일 유나이트 서울 2019 현장에서 치러지는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9, 시즌 업데이트 사전예약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9’(이하 컴프매 LIVE 2019)가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컴프매 LIVE 2019’는 KBO를 기반으로 한 국내 대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이번 프로야구 정규시즌 개막을 맞아 ‘컬렉팅 미션 시스템’과 신규 아이템 ‘메모러블’ 등의 콘텐츠를 추가했다.
 
시즌 개막 업데이트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시즌 개막 전까지 이벤트 특별 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구단 선택 몬스터 선수’를 비롯해 ‘특수능력 변경권’, 게임 재화 등 게임 아이템이 100% 지급된다.

뮤 온라인, ‘스피드 서버’ 카오스캐슬 랭킹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온라인’의 ‘2019 스피드 서버’에 랭킹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웹젠은 7일부터 3월 14일까지 ‘뮤 온라인’의 ‘2019 스피드 서버’에서 ‘카오스캐슬 최강자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캐릭터 650레벨에서 769레벨까지 입장 가능한 ‘6번 카오스캐슬’에서 열린다.

유저들은 상점에서 ‘근위병의 갑옷세트’를 구매하고 카오스캐슬 입장 시간에 맞춰 아이템을 사용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카오스캐슬 입장 후 몬스터를 사냥하면 20점, 캐릭터를 처치하면 10점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각 시간별로 진행되는 카오스캐슬 랭킹 1위는 300점의 추가 포인트를 받는다.

웹젠은 이벤트 기간 동안 획득한 포인트를 합산해 높은 점수를 달성한 10명에게 ‘정복자의 징표’와 ‘어둠의 변신 반지’, ‘다크엔젤 무기 2옵션, 행운’, ‘다크엔젤의 혼’ 등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홍대던전’ 콜라보 카페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8일부터 한 달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컬래버레이션 카페를 운영한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X 홍대던전’ 컬래버레이션 카페는 게임을 사랑해준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된 오프라인 행사로, 8일부터 4월 7일까지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던전’에서 매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저녁 19시 15분까지 운영된다.

행사 기간 동안 카페를 방문한 이용객들은 특별 제작된 ‘걸파카페 2019!’ 일러스트로 제작한 한정판 패브릭 포스터, 키 홀더, 아크릴 스탠드, 캔 배지와 다양한 ‘BanG Dream! LIVE’ 굿즈를 관람하고 구입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현장에서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카페를 운영해 ‘Poppin’Party 리미의 초코 소라빵’을 비롯해 ‘Poppin’ 드링크’, ‘헬로, 해피월드의 미셸 팬케이크’, ‘Pastel * Palettes 파스텔 레인보우 케이크’ 등 한정판 카페 메뉴를 선보인다.

헌드레드 소울, 새학기 맞아 신규 코스튬 공개

하운드13(대표 박정식)은 7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헌드레드 소울의 신규 코스튬 ‘새학기 교복 코스튬’을 공개했다.

한복 코스튬에 이어 두번째 시즌 코스튬으로 공개되는 새학기 교복 코스튬은 세이비어 남/여 캐릭터와 부관 카렌, 레이디 그레이, 라리카까지 총 5종의 디자인이 공개될 예정이며, 설날 코스튬과 마찬가지로 시즌 이벤트를 통해서 교복 코스튬과 어울리는 무기 코스튬을 누구나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최초로 공개되는 신규 강림 던전 ‘겁화의 악마 바르고스’의 시즌 예고가 시작된다. 신규 강림 던전은 14일부터 본격적인 토벌이 시작되며, 새로운 신규 강림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새학기 코스튬과 신규 강림 던전 ‘겁화의 악마 바르고스’는 7일 한국, 싱가포르, 호주 3개 서버에 동시에 업데이트 된다.

빛의 계승자, 서비스 1주년 특별 프로모션 진행중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여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8일, 밝혔다.

먼저, 원하는 5성 서번트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1주년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오는 10일까지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매일 탐사력 1,000개와 경험치 부스터를 제공하고, 각성 재료 던전의 모든 속성을 오픈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지난 26일 진행한 ‘서머너즈 워’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에 대한 메이킹 무비를 공개하고, 해당 영상을 공유하는 이벤트도 실시했다.

블리자드, ‘KSL’ 시즌3 참가 접수 시작

블리자드는 자사가 직접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이하 KSL) 시즌3의 시작을 알리는 참가 접수가 8일 시작됐다고 밝혔다.

3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KSL은 오픈 토너먼트 형식으로 래더 순위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오늘 시작해 3월 20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참가 접수를 완료한 선수들은 3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온라인 예선을 치르게 되며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선수들은 3월30일 오프라인 예선을 거친 후 최종 본선 진출 여부가 결정된다.

본선 진출이 확정된 최종 16명의 선수들은 4월18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총상금 8천만원과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게 된다. KSL 경기는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되며 김정민과 정우서 해설, 서경환 캐스터가 이번 시즌 중계를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1주년 기념 사전 이벤트 진행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1주년을 맞아 사전 이벤트와 기념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4월 17일까지 신규 유저 누적 출석 및 전체 유저 7일 누적 출석에 대한 보상으로 치킨메달 각 20개씩을 지급한다. 또한 20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접속 후 인게임 미션 수행을 통해 수집한 ‘1주년 메달’ 아이템을 글로벌 1주년 기념 스킨인 ‘용감한 도전자 모자(영구제)’와 생일을 축하하는 ‘큐트 케이크 세트(기간제)’, 배틀로얄 상자 조각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1주년 기념 콘텐츠도 업데이트된다. 로비, BGM 등이 글로벌 1주년 분위기로 변경되며 시작의 섬에서 1주년 축하 케이크가 등장, 케이크 주변에서 음악이 흘러나온다. 필드의 수류탄에서도 1주년 기념 특수 효과가 적용된다. 14일까지 전설의 캡틴 스킨 세트를 30~50% 할인가로 구매 가능한 핫딜도 진행된다.

플레로게임즈, 신작 ‘2079 게이트식스’ BI 공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2019년 처음 선보이는 타이틀의 서비스명을 ‘2079 게이트식스’로 확정하고, 8일 BI를 공개했다.

‘2079 게이트식스’는 ‘원더5마스터즈’의 개발사 젤리오아시스(대표 김창훈)의 최신작으로 가상현실과 일상의 경계가 허물어진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모바일 수집형RPG다.

서비스사인 플레로게임즈는 게임의 큰 매력인 세계관을 보다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타이틀을 ‘2079 게이트식스’로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신 천상비, 화이트데이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MMORPG ‘신 천상비’가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러브 러브 화이트데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3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일일 미션 완료 후 주어지는 ‘화이트사탕’으로 주사위를 획득, 하루 5회 주사위를 굴려 ‘천상마블’ 게임 판을 이동시킬 때마다 해당 위치에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퍼즐 완주 횟수에 따라 자라탕, 흑혈공 등 추가 보상도 제공한다. 

여기에 이벤트 기간 동안 마을 중앙에 등장하는 ‘사탕알바’ NPC와 대화를 하면 요갑 및 견갑 방어구를 증정하며, 사탕알바에게 능력치를 구매 시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의 힘, 훈련도 등의 능력치를 변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