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VR 게임 ‘포커스온유’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 부스 운영 종료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9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주관으로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에서, 자체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 시연 부스 운영을 종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포커스온유’의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 부스 참가는, 지난해 9월 일본에서 열린 도쿄게임쇼(TGS)와 올해 1월 대만에서 개최 된 타이베이게임쇼(TPGS)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넥슨,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결승전 예매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이 서비스하는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결승전 현장 관람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23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대회 결승전은 보다 많은 관람객을 수용하기 위해 서울시 노원구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열린다.

이날 경기는 팀전과 개인전 2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팀전에서는 이번 시즌 가장 주목받는 두 팀 ‘SAVIORS’와 ‘Flame’이 맞붙으며, 개인전에서는 신종민, 박인수, 문호준, 정승하, 유창현, 송용준, 황인호, 김승래 8명의 선수가 출전해 트로피를 걸고 경기를 펼친다.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초반 흥행 순항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 모바일(일본명: 黒い砂漠 MOBILE)’이 일본 양대 마켓 매출 TOP 5를 달성하며 초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26일 일본에 출시한 ‘검은사막 모바일’은 3월 9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현재 (11일 9시 기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5위, 인기 순위는 론칭 후 14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는 매출 순위 4위, 인기 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현지 사전 마케팅과 게임 완성도로 주목을 받았고 사전 예약자가 150만 명을 돌파했다. 현재 다운로드 누적은 200만 명을 넘어섰다.

엔씨소프트, 데이터 컨퍼런스 ‘D-DAY’ 개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3월 8일 엔씨 판교R&D센터에서 데이터 컨퍼런스 ‘D-DAY’를 개최했다.

D-DAY는 엔씨(NC)가 게임 데이터를 어떻게 분석하고 활용하는지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처음 열렸다. 사내 직원들과 업계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했다.

엔씨(NC)는 NC는 데이터로 어떻게 일하는가? 주제로 5개 세션을 진행했다. NC 데이터플랫폼 구성 기술과 데이터 분석 서비스 소개, MAP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 분석과 활용, Hive 쿼리 처리 시스템 소개, 마이크로 서비스 기반 데이터 ETL 플랫폼 BigBrother, Log2Vec과 Seq2Seq을 이용한 유저 행동 모델링 등이다.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서구권 시장 100만 다운로드 돌파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지난 2월 28일 유럽, 북미 등 서구권 시장에 출시한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누적 다운로드가 출시 열흘만인 지난 3월 9일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편, 컴투스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지역별 프로모션 확대 등을 통해 더 높은 성과를 만들어 낼 것이며, ‘서머너즈 워’와 같이 서구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게임으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이퍼즈, 신규 캐릭터 쇼케이스 ‘THE UNION’ 종료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사이퍼즈(Cyphers)’에서 신규 캐릭터 쇼케이스 ‘THE UNION’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8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THE UNION’은 유저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첫 캐릭터로 ‘티모시’를 공개하고, 성우들의 보이스 드라마, 신규 캐릭터 플레이 소개, 개발자 대전 등을 진행했다.

‘사이퍼즈’에서 63번째로 선보이는 ‘티모시’는 근거리 방어형 캐릭터로, 불의 힘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온몸에서 강력한 불을 발산하며, 폭주 상태가 될 경우 보다 강력해진 공격력을 선보인다.

프로야구 H2, 2019 시즌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프로야구 H2’가 2019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는 11일부터 4월 24일까지 ‘네버엔딩 베이스볼, 2019 프로야구 H2’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NC)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 ‘All Wish팩’ 1개, ‘특수능력 온리 익스 팩’ 1개를 증정한다.

2019 프로야구 시범경기 개막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3월 12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시범경기의 결과 및 최종순위를 예측하는 이벤트다. 유저는 예측 결과에 따라 시그니처 영입티켓, 앨범스탬프(레전드)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2019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2 참가 접수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2019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이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 2의 참가 접수를 12일 0시부터 25일까지 2주 동안 진행한다.

오픈 디비전 코리아는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이자, 지금까지 매 시즌 1,000 여 팀 이상의 열띤 참여 속에 오버워치 프로 무대를 꿈꾸는 미래의 스타들이 승부를 겨루며 실력을 뽐내 온 첫 번째 관문이다.

2019 오픈 디비전 시즌 2에는 경쟁전 등급과 상관없이 오버워치 플레이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유저는 12세 이상의 여섯 명으로 팀을 구성하고, 접수 페이지에 접속, 본인 명의의 배틀넷 계정으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에픽세븐, 대만 정식 론칭 100일 기념 유저 간담회 종료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의 대만 정식 론칭 100일을 기념한 유저 간담회를 대만 현지에서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9일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이번 유저 간담회는 추첨을 통해 선발된 대만 유저 100명과 현지 매체 30곳 등 약 150명의 인원이 참가해 진행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는 모바일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권익훈 본부장과 이상훈 사업실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슈퍼크리에이티브 김윤하 콘텐츠 팀장도 참석해 유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