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3.20 수 11:59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이벤트&소식]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사회공헌 활동 진행 및 마스터탱커, 광고 영상 공개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3.12 16:23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새 학기 맞이 사회공헌 활동 진행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자사의 버츄얼 유튜버 ‘세아’를 주제로 진행했던 굿즈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한 아이디어 4종에서 착안해 굿즈를 제작하고 수익금은 청소년 폭력예방재단 ‘푸른나무 정예단’에 기부해 1인 크리에이터가 꿈인 소외계층 청소년의 교육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굿즈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펀딩 프로젝트로 8일부터 진행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첫주에는 새 학교에서 입학을 맞이한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학용품 선물 ‘Smile Gift’을 지구촌학교 외 7곳에 전달했다. 각 연령에 맞는 필기구와 학용품 세트로 구성된 ‘Smile Gift’는 임직원 봉사자들이 직접 포장하고 선물 받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카드를 작성했다. 

X.D. 네트워크 '몬스터 사파리',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

X.D. 네트워크(대표 Yi Meng Huang)는 스몰원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몬스터 사파리’의 최신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트레일러 영상은 집과 건물을 짓거나 보스 몬스터들을 포획하는 장면 등이 표현되었다. 특히 게임의 핵심 요소라 할 수 있는 몬스터 사파리 건설 현장은 물론 관광객을 유치하고, 육성해 나가는 과정도 담겼다.

‘몬스터 사파리’는 영어, 일본어, 한국어, 중국어 등의 언어로 서비스 될 예정이며, 올 봄 중 스팀을 통해 EA 테스트 버전이 공개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게이트 챌린지 시즌1 모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청소년과 성인 대상 콘텐츠 창작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 챌린지 시즌 1’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가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일게이트 챌린지는 매 시즌 다양한 컨셉을 바탕으로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창작지원 프로그램으로 게임개발 프로젝트 진행, 게임잼, 부트캠프 등을 통한 프로토 타입 제작 및 역량 강화, 유저피드백을 위한 시연회, 개발자 및 스타트업 대표로 구성된 전문가와의 멘토링 등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일게이트 챌린지 시즌 1 참여자는 게임개발을 주제로 팀을 이뤄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며 각자 원하는 콘텐츠를 자유롭게 기획, 개발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챌린지 시즌 1은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활동하며, 청소년 및 성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기소개서, 콘텐츠 기획서, 기획 및 개발 관련 활동 내역을 정리한 지원서류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제출하면 된다.

컴투스프로야구2019, 스프링캠프 영상 콘텐츠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스포츠 전문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이하 엠스플)와 함께 도입, 운영 중인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이하 컴프야 포인트)에서 KBO 구단들의 스프링캠프 답사기를 다룬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총 8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번 영상 콘텐츠는 'MBC 스포츠 플러스' 정민철 해설위원이 오키나와 스프링 캠프에 찾아가 선수들의 훈련 상황을 점검하고, 삼성 구자욱ㆍ원태인, 한화 정근우ㆍ변우혁ㆍ노시환 등 KBO를 대표하는 신구 선수들의 2019시즌 컴프야 선수 카드 능력치를 측정한다는 내용 등을 담았다.

게임빌, 자사 게임 3종 화이트데이 프로모션 진행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자사 글로벌 히트작 3종으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탈리온’은 화이트데이 상징인 사탕 교환 이벤트를 이달 27일까지 진행한다. ‘사탕 획득 미션’을 통해 하루 최대 100개의 사탕을 획득할 수 있으며, 사탕 교환소에서 원하는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성 패트릭 데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0일까지 매일 로그인하면 ‘Green Day Box’를 받게 된다. ‘Green Day Box’를 통해 루비, 혼 뽑기권, 초월의 정수, 골드, 캐릭터 강화 물약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피싱마스터’는 14일부터 18일까지 화이트데이 사탕 물고기 잡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별한 이벤트 물고기를 낚으면 사탕 박스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웹젠, ‘마스터탱커’ 광고 영상 공개 

웹젠(대표 김태영)이 '마스터탱커'의 첫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웹젠은 12일 '유튜브' 내 웹젠 공식 채널에 신작 모바일게임 '마스터탱커'의 광고 영상을 게재했다.

이번 '마스터탱커'의 광고 영상은 음료 광고를 재해석(패러디)해 제작됐다. 익살스러운 표정 연기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맨 황제성을 출연시켜 게임 내 여러 캐릭터의 특징을 보여주는 한편, 게임의 핵심 콘텐츠인 '레이드’를 강조했다.

해당 광고 영상은 13일부터 TV 채널에서는 물론, 극장과 여러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상영될 예정이다.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뷰잉 파티 개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이하 컨텐더스 코리아)’를 사랑하는 팬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기를 함께 관람하고 응원할 수 있는 뷰잉 파티를 개최한다.

금주부터 4월 24일까지 시즌1 정규 시즌 경기가 열리는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저녁 7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WDG PC방에서 열리는 컨텐더스 코리아 뷰잉 파티에서는 당일 치러지는 컨텐더스 코리아 경기를 여러 팬들이 함께 모여 대형 화면을 통해 보며 응원할 수 있다. 또 이인환, 심지수 캐스터와 용봉탕(황규형), 장지수 해설 등 컨텐더스 중계진도 함께 한다.
 
뷰잉 파티에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며 참여하는 팬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현장 추첨을 통해 블리자드 및 오버워치 관련 선물이 제공된다. 팬들의 정성이 담긴 모든 치어풀들이 해당 팀에게 전달되는 가운데, 치어풀 우수작을 즉석에서 별도 선정해 선물을 수여한다. 또한, 뷰잉 파티에 참가한 팬들에게는 추후 진행될 컨텐더스 팀과의 오프라인 팬미팅에 참여할 수 있는 참가권을 우선 제공한다. 

레이븐, 화이트데이 기념 사탕 조각 수집 이벤트 진행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화이트데이 사탕조각 수집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화이트데이 사탕조각은 탐험 모드 10회 플레이, 차원의 균열 극악 난이도 2회 클리어, 비탄의 신전 이벤트 던전 2회 클리어 등 업적 달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획득한 화이트데이 사탕 조각 3종을 사용해 화이트데이 유물로 교환할 수 있다. 화이트데이 유물을 통해 궁국, 레어, 전설 등급의 각종 스톤 뿐만 아니라 레이븐 천사 각성석, 레이븐 악마 각성석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피버 바스켓, 홍보모델 ‘아이즈원’ 스틸컷 공개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3월 중 자사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신작 캐주얼 게임 피버 바스켓의 홍보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인기그룹 ‘아이즈원’의 광고 스틸컷을 공식카페에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룽투코리아 측은 앞으로도 공식카페를 통해 이번에 공개된 스틸 컷 이외에도 ‘아이즈원’ 멤버들의 다양한 광고 사진을 공개해 이용자들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엔씨소프트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수상작 발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김동화)’과 11일 ‘제1회 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수상작을 발표했다.

제1회 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이하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은 2018년 12월 엔씨(NC)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공동 개최한 웹툰 공모전이다. 500여 편의 출품작 중 내부 심사(1, 2차)와 최종 심사를 거쳐 총 20편(장∙단편 각 10편)이 당선됐다. 최종 심사는 허영만, 원수연, 박용제 등 국내 대표 만화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수상작들은 한국(버프툰, JTBC 콘텐트허브), 중국(웨이보코믹스), 일본(DEF STUDIOS) 웹툰∙방송 플랫폼에도 진출한다. 모든 수상작(20편)은 버프툰에서 순차적으로 정식 연재된다. 수상작 중 일부는 중국 연재(웨이보코믹스), 일본 연재(DEF STUDIOS), 영상화(JTBC 콘텐트허브) 기회도 얻는다.

엔씨(NC)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공모전 수상자들에게 총 8천만원 규모의 상금과 부상을 수여한다. 장편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2천만원)과 태블릿을 제공한다.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시상식은 오는 5월 열린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