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이저’ 신규 통합서버 오픈 및 서버 이전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이저(KAISER)’에 신규 통합서버 3개를 추가하고 서버 이전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넥슨은 이달 21일 진행하는 서버 통합에 앞서 ‘카이저’, ‘아슬란’ 등 일반 서버 2개와 특화 서버 ‘카리안’을 열고 무료 서버 이전 혜택을 도입했다. 오는 21일까지 신규 서버로 계정 이전이 가능하고 일반 서버와 특화 서버 간 이동은 불가능하다.

기존에 도입된 13개 서버에서는 서버 통합 전까지 캐릭터 생성과 거래소 이용이 제한된다. 서버 이전 기간 종료 후 다른 서버로 캐릭터를 이동하지 않은 계정을 대상으로 일반 및 특화 서버 통합이 각각 진행된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신규 퀘스트와 현상금 활동 업데이트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모험을 즐기면서 전설적인 무기와 놀라운 보상을 확보할 수 있는 두 가지 신규 콘텐츠가 찾아온다.

이달 초 시작된 두 번째 연간 패스 시즌, ‘방랑자 시즌’의 일환으로 이번 주에 유저들을 찾아오는 콘텐츠는 ‘가시’ 동맹 퀘스트와 ‘아홉의 초대’ 현상금 활동이다.

우선, ‘가시’ 동맹 퀘스트는 13일, 데스티니 가디언즈 속 지구에서 시작된다. 연간 패스 구매 플레이어라면 유럽 데드 존 어딘가에 숨어있는 단서를 발견하고 동명의 핸드 캐논 ‘가시’를 향한 여정을 시작할 수 있다.  

이어, 16일에는 새로운 현상금 활동 ‘아홉의 초대’가 게임 내 적용된다.  연간 패스를 구매한 모든 플레이어는 경이 무기 암상인 쥴로부터 ‘아홉의 초대’를 받게 되며, 주어진 목표를 모두 완수하면 ‘미지의 세계’라는 이름의 현상금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클래스 밸런스 개선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가 3월 신규 콘텐츠 ‘바람이 머무는 곳’을 업데이트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클래스 밸런스의 개선과 T2 등급 장비의 개선 및 신규 장비 추가 등 기존의 콘텐츠를 개선하는 업데이트와 더불어, ‘신규 각성기’를 획득할 수 있는 ‘여정 퀘스트’, 신규 가디언 레이드 ‘흑야의 요호’ 및 섬 4종 등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내용은 클래스 밸런스의 개선이다. 모든 클래스의 스킬이 대대적으로 개편되었으며 특히 파티 시너지 스킬이 큰 폭으로 조정되었다. 또한 버프와 속성 데미지의 적용 방식이 변경되고 소환수의 컨트롤 기능이 추가되는 등의 변화가 더해졌다.

T2 등급의 장비 개선도 눈길을 끈다. 항해, 생활, PVP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T2 등급 장비의 연마 최대치가 520레벨로 상향되어 해당 장비로도 주간 레이드에 입장할 수 있게 변경되었으며, 로헨델 대륙의 ‘정령의 땅’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T2 등급 장비가 추가됐다.

대륙 곳곳을 탐험하며 ‘아만’의 흔적을 찾는 ‘여정 퀘스트’에서는 ‘신규 각성기’를 습득할 수 있으며, 신규 가디언 레이드인 ‘흑야의 요호’와, ‘수라도’, ‘무릉도원’, ‘블루홀섬’이 추가됐다.

사무라이쇼다운M, 정식 서비스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사무라이쇼다운M’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무라이쇼다운M’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됐다. 공식 카페를 통해 26일까지 50 레벨 달성 후 인증샷을 이벤트 게시판에 등록하는 유저에게 게임 내 필요 재화인 ‘귀속 구옥 1,000개’, ‘구글 플레이 기프티코드’ 등을 보상하며, 다음달 9일까지 공략 후기를 작성하여 베스트 공략으로 선정되면 ‘귀속 구옥 2,000개’를 선물한다.

검은사막, 성장 길드를 위한 ‘거점전’ 개편 단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13일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 1단계 개편 및 보상 상향 조정과 신규 모험가를 위한 맞춤형 콘텐츠 순차 오픈 기능 추가를 진행했다.

이번 ‘거점전’ 개편은 성장하는 길드에게 전쟁 콘텐츠인 ‘거점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폭넓게 열어주기 위한 조치다. 먼저 앞으로 1단계 ‘거점전’에 참여하는 모험가는 공격력과 방어력의 상한선이 적용된다.

여기에 거점전 개인 보상 및 활약도 보상인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이 거점전 단계에 따라 상향 조정됐으며, 세금 비율도 세분화 했다.

이와 함께 선보인 맞춤형 콘텐츠 순차 오픈은 1 ~ 50레벨 성장 구간에서 모험가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최우선으로 안내하는 기능이다. 특정 레벨에 도달하거나 특정 메인 의뢰를 완료한 모험가는 해당 기능을 통해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신규 모험가에게만 적용된다.

또한 신규 모험가가 처음 만나게 되는 대도시 하이델에 연속 의뢰가 추가돼 거점 연결, 일꾼, 집 구매, 무역 콘텐츠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초반 성장 구간에 신규 의뢰도 선보인다.

로스트사가, ‘티르의 갑옷’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13일 신규 유니크 장비 ‘티르의 갑옷’을 공개했다.

‘티르의 갑옷’은 크게 포효해 공격하는 특수 능력을 선보인다. 특히, 이동 속도 증가는 물론 일정 시간 동안 적용되는 무적 효과를 통해 상대를 제압 또는 방어 등 대전 상황을 반전시키는 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단정한 분위기의 ‘아이돌 교복’ 코스튬이 새롭게 등장했다.

하운즈:리로드, 신규 장군 정복 아바타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하운즈:리로드’에 장군 정복 아바타를 추가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PVP 제너럴 계급만 착용 가능한 장군 정복 아바타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PVP카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PVP 아바타 제조 훈장상자’에서 공로훈장 아이템을 새롭게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해 장군 정복 아바타 랜덤박스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장군 아바타는 모든 정복 아바타 중 가장 높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야생의땅: 듀랑고, 새학기 맞이 ‘교실’ 등장 신규 섬 오픈

넥슨은 13일 왓 스튜디오가 개발한 ‘야생의 땅: 듀랑고’에 새학기 맞이 신규 섬을 추가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섬은 오는 4월 9일까지 24레벨 초원해역에 등장하며, 새학기를 맞아 ‘교실’이 워프된 콘셉트로 선보인다. 신규 섬에서는 ‘교실’과 함께 워프되어 혼란에 빠져 있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구호 물자를 전달하는 ‘불안정 군도’ 임무를 수행하게 되며, 보상으로 ‘칠판’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