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5.26 일 06:06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이벤트&소식] 크래프톤, 미스트오버 공개 및 프렌즈타운, 사전 예약자 200만명 달성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3.13 21:00

크래프톤 신작 ‘미스트오버’ 공개

크래프톤(대표이사 김효섭)이 신작 RPG ‘미스트오버(MISTOVER)’를 공개했다.

크래프톤은 미스트오버의 브랜드 페이지와 스팀 스토어 페이지를 열고 게임 정보와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였다.

미스트오버는 로그라이크 장르의 게임이다. 한국, 북미, 유럽, 일본 시장에 마니아층을 보유한 장르다. PC게임 플랫폼인 스팀과 닌텐도의 스위치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플레이어는 가혹한 환경의 던전을 탐험하면서 인류의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인다. 던전이 매번 새롭게 생성되면 던전 속의 안개가 시야를 제한한다. 8가지 종류의 캐릭터는 서로 다른 능력을 지니고 있고 게임 중 사망한 캐릭터는 다시 부활할 수 없다. 유저는 탐험을 할 때마다 이러한 제약 조건을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전략을 세워 나간다.

크래프톤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해외 전시회에서 플레이 가능한 데모 버전을 공개할 계획이다. 3월 말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팍스 이스트 2019’에 미스트오버의 시연 버전을 출품하며, 4월 일본 지바에서 열리는 ‘니코니코초회의 2019’에도 참가한다. 향후 브랜드 페이지와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각종 영상과 개발자 인터뷰 등의 관련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컴투스 게임 5종, 화이트데이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 5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타이니팜’은 ‘상큼 발랄 사탕 동물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를 통해 ‘화이트데이 꼬꼬마 드래곤’ 등 화이트데이 한정 사탕 동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바다 캔디샵 상점’에서 획득한 캔디 포인트를 모아 선물로 교환할 수 있다.

‘낚시의 신’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공식 카페에서 히든 어종 사진을 인증할 경우, 추첨으로 통해 히든 어종 미끼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컴투스프로야구2018’에서는 카페 운영자가 화이트데이에 받고 싶어하는 선물을 유저들이 직접 골라주는 사탕 투표 이벤트도 진행된다.

그 밖에 ‘골프스타’는 ‘이브에게 전하는 화이트데이 편지’ 이벤트를 실시해 이벤트 기간 내 화이트데이 메시지를 작성한 모든 유저에게 보상을 지급하고, ‘아이모’에서는 ‘화이트데이 대모험’ 이벤트를 통해 미션을 수행한 유저들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 세븐어클락, 콜라보 이벤트 실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열혈강호 온라인’에서 그룹 세븐어클락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겟어웨이로 컴백한 세븐어클락은 6인조 보이 그룹으로, 지난해 12월 ‘열혈강호 온라인’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게임 이벤트 및 동영상 플랫폼 브이라이브를 통한 게임 방송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는 ‘열혈강호 온라인’ 게임과 세븐어클락 공식 SNS를 통해 동시에 진행된다.

우선, 오는 27일까지 게임 내 몬스터 사냥으로 세븐어클락 로고 아이템 70개를 모으면 공격력이나 방어력이 증가하는 효과를 7시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세븐어클락 공식 팬카페나 페이스북에 올라간 ‘열혈강호 온라인’의 귀엽고 깜찍한 게임 캐릭터로 그려낸 세븐어클락의 무대 이미지를 관련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친구 태그를 하면 추첨을 통해 겟어워이 친필 사인 앨범과 ‘열혈강호 온라인’ 공식 티셔츠를 선물한다.

삼국지인사이드, 비공개 테스트 종료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이사 민용재)는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인사이드'의 비공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7일간 실시되었으며, 주요 콘텐츠 및 전투 시스템 등 출시 전 막바지 점검을 위해 진행됐다.

블레이드앤소울, ‘흑랑’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흑랑’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를 오늘(13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흑랑’은 블소 직업 중 하나인 ‘권사’의 신규 각성 계열이다. 유저는 기존의 두 가지 각성 계열(청룡, 적호)과 새롭게 선보이는 ‘흑랑’ 중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각성을 선택해 블소를 즐길 수 있다. 오는 15일부터 블소 테스트 서버에서 ‘흑랑’ 각성 계열을 체험할 수 있다.

유저는 SNS(페이스북, 트위터)에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거나 매일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해 출석 체크하여 사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포인트를 모아 ‘흑랑 권사’가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과 고속성장 이용권, ‘격투가 원석’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엔씨(NC)는 오는 27일 ‘흑랑’과 함께 새로운 ‘6인 영웅 던전’과 ‘12인 전설 던전’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포트나이트, 듀오 토너먼트 실시 및 도주 기간한정모드 다시 오픈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8.10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토너먼트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말썽꾼 듀오 컵’ 토너먼트는 ‘포트나이트 월드컵’ 시작 전 온라인 예선을 테스트하기 위한 것으로, 3월 16일과 17일(미국 동부 표준시)에 개최되며, 총상금 10만 달러는 모든 서버 지역 우승자에게 분배된다.

‘말썽꾼 듀오 컵’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한국 시각으로 3월 16일 오후 1시에 진행될 솔로 또는 듀오 건틀릿 테스트 이벤트에 참여해야 하며, 전 세계 상위 3% 안에 진입해야 한다. 1라운드는 모든 플레이어가 참여 가능하며, 2라운드는 1라운드 상위 3천 명의 플레이어가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와 함께 3월 14일부터 3월 19일까지 유저들의 성원에 힘입어 기간 한정 모드 ‘도주’가 다시 오픈한다. 

프렌즈타운, 사전 예약자 200만 명 달성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3일, 프렌즈게임즈(대표 남궁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프렌즈타운’의 사전 예약 이벤트 참여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운’ 사전 예약자 200만 명 달성을 기념해 통 큰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에 참가한 유저 중 1명 이상의 친구 초대에 성공한 유저 10명에게 추첨을 통해 ‘가정용 공기 청정기’를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출시 전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도 계속 진행한다. 사전 예약 참여자 전원에게는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두 번씩 말해요! 이모티콘’과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보상 아이템을 함께 지급하며, 카카오게임 SNS 채널 초대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한정판 실물 ‘해피 뉴이어 카카오프렌즈 인형’을 선물한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게임 4종과 함께 화이트데이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자사 인기 모바일 게임 4종을 업데이트하고 달달한 시즌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

캐주얼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지난 12일, 판타지 콘셉트의 ‘피크닉 파티’와 ‘프렌즈 베이커리’ 등 신규 맵 트랙 2종과 ‘핑크캣’, ‘레드로이스’ 스킨 상품을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오는 18일까지, ‘달콤마법상점 오픈’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 내에서 ‘마법사탕’ 재료를 획득 후 이벤트 상점을 방문한 유저들에게 ‘프렌즈 훈련권’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프렌즈레이싱’은 화이트데이 이벤트와 더불어 신규 ‘골드 리그’ 전용 ‘불도저’와 ‘실버 리그’ 전용 ‘브릭 엔진’ 카트 바디 2종을 업데이트하고 랜덤으로 등장하던 겨울 이벤트 모드 ‘씽씽전’을 특정 운영 시간에 참여할 수 있는 별도 이벤트 모드로 선보인다.

캐주얼 모바일 링크 퍼즐 게임 ‘프렌즈타워’는 14일부터 20일까지 ‘달콘달콘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게임 내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빙고판을 채울 수 있으며 빙고를 완성할 때마다 인게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추첨을 통해 빙고를 완성한 유저에게 현물 ‘카카오프렌즈’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쿠누기 아키오미 등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 자정부터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들은 메인 화면에 등장하는 ‘쿠누기 아키오미’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인게임 재화와 함께 ‘특훈 게이지’를 채워주는 ‘쿠누기 아키오미의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퍼즐 게임 ‘프렌즈팝콘’은 화이트데이 기념 ‘황금 라이언 캔디!’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 먼저, 12일부터 17일까지 오랜만에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고 아이템을 구매한 유저들에게 추첨을 통해 현물 ‘카카오프렌즈’ 램프를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16일부터 22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는 ‘황금 라이언’ 아이템을 제공하며 5일 이상 출석한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인형을 선물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