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3.20 수 11:59
상단여백
HOME 취재
‘홍대여신이 왔다’ 카카오게임즈, 뱅드림! 콜라보 카페로 팬심 저격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3.14 09:02

애니메이션과 2D 모바일게임에 있어 캐릭터만큼 중요한 요소는 없다. 

RPG, 액션, 퍼즐 등 장르의 매력을 드러내기 위해, 캐릭터 역시 유저의 취향을 저격하는데 최적화 된 장치로 활용된다. 

그런 의미에서 카카오게임즈가 홍대던전과 기획한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이하 뱅드림!) 콜라보 카페는 국내 팬들의 취향을 한데 아우른다고 볼 수 있다. 게임 속 아이돌 그룹을 모티브로 한 메뉴들과 이번 콜라보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웨이트리스 콘셉트 일러스트, 굿즈 등으로 구성된 카페는 오로지 뱅드림!을 위한 장소임을 느낄 수 있다. 

YNK미디어 팝컬처 사업팀 황보현 팀장은 “Pastel*Palettes 파스텔 레인보우 케이크의 경우 그룹 내 아이돌들의 상징색까지 고려해 색을 배합했으며, 카페를 방문한 유저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려 노력했다”라고 설명했다. 

카페뿐만 아니라 홍대던전 한편에는 굿즈샵이 배치돼, 뱅드림! 관련 굿즈를 판매 중이다. 대형 캐릭터 패널마다 캐릭터를 연기한 성우들의 사인이 적혀있으며, 일본에서 판매 중인 굿즈도 현지보다 싼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뱅드림! 팬이라면 직접 확인해 볼 가치는 충분하다. 

4월 7일까지 이어지는 뱅드림! 콜라보 카페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이번 카페 운영을 기념해 31일까지 게임 접속 유저 대상으로 ‘로그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