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7.17 수 13:23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장애인선수단 창단 및 슈퍼셀, 2019 클래시 로얄 리그 일정 발표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3.15 16:34

슈퍼셀, ‘2019 클래시 로얄 리그’ 일정 발표

슈퍼셀은 지난해 첫 출범한 ‘클래시 로얄’의 공식 e스포츠 리그인 ‘클래시 로얄 리그(CRL)’가 2년차를 맞아 글로벌 리그로 업그레이드해 진행된다고 발표했다.

2019년 2회 대회는 아시아, 중국 및 서양 등 총 3개 지역 리그로 나눠, 전 세계 클래시 로얄 최고수로 구성된 32개팀이 참여하게 된다. 한국이 속한 아시아 리그는 한국 4팀, 일본 4팀 및 동남아 4팀 등 총 12개 팀이 참여해 지역 내 최강자를 가릴 예정이다.

‘2019 클래시 로얄 리그’는 클래시 로얄 유저라면 누구나 선수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오는 3월 21일부터 26일까지 게임 내에서 진행되는 ‘클래시 로얄 리그 챌린지’에 도전한 후 예선 통과자를 대상으로 한 각 프로팀의 선수 선발전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선발전을 최종 통과한 유저들은 프로 선수로서 클래시 로얄 리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최종 선수 선발을 완료한 이후 시즌 1이 오는 4월 25일 개시되어 6월까지 진행되며, 시즌 2는 8월에서 10월까지 펼쳐진다. 시즌 1 종료 후 7월에는 올스타 초청전(WCG 2019)이 특별 이벤트로 진행된다. 각 지역별 리그 우승자들과 우수 팀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종 승자를 가리는 월드 파이널은 올해 말 열릴 예정이다.

선데이토즈플레이, 스타트업 개발사들과 해외 신작 개발 나선다

선데이토즈플레이(대표 임상범)가 국내 게임 벤처 2개사와 해외용 신작 개발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선데이토즈플레이는 에피소드게임즈(대표 김보경), 노드브릭(대표 신휘준)과 모바일게임 ‘트레인시티’의 공동 개발 및 해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공동 개발에 나서는 3개사는 각기 개발과 서비스 강점을 토대로 ‘트레인시티’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선데이토즈플레이는 선데이토즈의 게임 전문 자회사로 원작 ‘트레인시티’의 IP를 보유한 회사다. 2015년부터 ‘애니팡 맞고’ 등을 서비스하며 HTML5 기반의 ‘슬롯메이트’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이 회사는 자사가 보유한 ‘트레인시티’ IP를 제공했다. 

에피소드게임즈는 인기 요소였던 유저간 교류와 기차를 활용한 게임 전개, 육성, 마을 설계 등 인프라 개발을 담당한다. 노드브릭은 게임 유저들의 아이템 구매와 거래 등에 활용할 블록체인 기술 지원 및 암호 화폐 결제 등의 서비스를 전담해 개발하고 있다. 또한 노드브릭은 게임 출시부터 선데이토즈플레이가 보유한 ‘트레인시티’ IP를 활용해 해외에서의 게임 운영과 마케팅 등 게임 퍼블리싱을 맡게 된다.

‘사무라이쇼다운M’ 양대 마켓 인기 석권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사무라이쇼다운M’이 구글 플레이 인기 급상승 1위를 달성하며, 양대 마켓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1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사무라이 쇼다운 M’은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한데 이어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급상승 1위를 차지했다.

검은사막 엑스박스원 버전 출시 11일 만에 서버 2배 증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 엑스박스원 버전이 출시 11일 만에 서버를 두 배로 추가하며 콘솔 시장에서도 성과를 거두고 있다.

10개 서버로 시작한 ‘검은사막 엑스박스원 버전’은 출시 첫날 이용자가 몰리면서 7개의 서버를 추가했다. 이후 5개의 서버를 순차적으로 오픈해 현재 22개의 서버를 운영하고 있다.

검은사막 엑스박스원 버전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인 '탑 유료 게임(Top paid games)’ 차트 메인에 랭크됐다. RPG 장르에서 검은사막이 유일하다.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장애인선수단’ 창단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14일 넷마블 본사에서 ‘넷마블장애인선수단’ 창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창단식은 ‘넷마블장애인선수단’ 7명을 비롯해 박은수 서울시 장애인체육회 부회장, 넷마블문화재단 서장원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게임업계 최초의 장애인 선수단인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은 국가대표를 지낸 강이성(남), 최범서(남), 선진(여), 김보은(여) 선수를 비롯해 지난 2018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낸 임효신(여), 이승주(남), 한은지(여) 선수 등 총 7명으로 구성됐다.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은 넷마블문화재단 소속 선수로서 전국장애인체전 및 세계선수권 등 국내외 각종 대회에 참여한다.

넥슨, ‘테라X배틀그라운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KRAFTON, 전 블루홀)(대표 김효섭)이 개발한 ‘테라(TERA)’에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3월 14일부터 4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테라’에서 ‘원시의 땅’, ‘제국의 땅’ 등 네 지역에 등장하는 ‘후카 전투병’, ‘후카 경계병’을 처치하면 ‘데스페라도 상자’와 ‘얼리버드 키’를 얻을 수 있는 ‘후카 전투병의 행운의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데스페라도 상자를 얼리 버드키로 열면 ‘배틀그라운드 : 에란겔 오픈 3뚝’과 지속적으로 체력을 상승시키는 ‘진통제’, 체력을 100% 채워주는 ‘구급상자’ 등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같은 지역에 ‘에어 드랍 박스’가 낙하하는 ‘에어 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어 드랍 박스를 파괴하면 능력치를 높여주는 ‘아드레날린 주사기’, ‘BP 포인트’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획득한 BP 포인트로 ‘배틀그라운드 : 에란겔 완전무장 3뚝’, ‘진통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BP 토큰 상점’을 운영한다.

넥슨, ‘진·삼국무쌍8’ IP 기반 모바일 MMORPG 개발 계약 체결

넥슨(대표 이정헌)은 일본 코에이테크모게임즈(이하 ‘코에이 테크모’)와 라이선스 활용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MMORPG ‘진·삼국무쌍8 모바일(가제)’을 개발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넥슨 One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진·삼국무쌍8 모바일’은 코에이 테크모의 ‘진·삼국무쌍8’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오픈월드와 독보적 액션감 등 원작의 특징을 모바일로 구현한 액션 MMORPG다.

웹젠 ‘뮤 오리진2’, ‘마검사’ 업데이트 사전예약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오리진2'의 신규 클래스 '마검사'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웹젠은 15일 오전 11시부터 '뮤 오리진2'의 이벤트 페이지를 열어 '마검사'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접수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사전예약 이벤트 소식을 안내했다.

새롭게 등장할 '마검사'는 '뮤 오리진2'의 다섯 번째 클래스로, 흑기사와 흑마법사의 무기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다. 게이머의 취향에 따라 근접 전투인 '기사형'과 마법을 사용하는 '법사형' 계열 중 하나를 선택해 육성할 수 있다.

특히 '마검사'는 원작인 PC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에서도 기본적으로 높은 능력치가 제공되어 PvP와 사냥 등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게이머의 선호에 따른 육성이 가능해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던 캐릭터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어비스 월드에서 '로랜 성'을 두고 벌어지는 길드전에서 승리하면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어비스 공성전'과 게이머 간 대결을 거쳐 어비스 그룹의 최강자를 가리는 '어비스 투기장' 등의 콘텐츠도 함께 추가된다.

웹젠은 오는 3월 말, 업데이트 사전예약 접수를 마치는 대로 '마검사'와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할 계획이다.

포트나이트, 갤럭시S10 구매 고객에게 아이콘 찬우 스킨과 댄스 이모트 무료 제공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삼성전자와 협력해 갤럭시S10을 이용하는 포트나이트 유저들에게 찬우를 모델로 제작한 ‘아이코닉(iKONIK)’ 스킨과 댄스 이모트 ‘시나리오(SCENARIO)’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아이코닉’ 스킨은 북미에 부는 K팝 열풍에 힘입어 제작된 캐릭터로, '게임을 좋아해 직접 게임 캐릭터가 된 K팝 아이돌'이라는 설정이다. 또 댄스 이모트 ‘시나리오’는 아이콘의 히트곡 ‘사랑을 했다’를 활용해 제작됐다.

갤럭시S10과 함께 갤럭시S10+, 갤럭시S10e 구매 고객들에게도 이번 선물이 무료 제공된다. 기기 내 삼성전자의 게임 애플리케이션인 ‘게임런처’에 들어가 기본 탑재돼 있는 포트나이트 설치관리자를 설치한 후 포트나이트에 접속하면, iKONIK 스킨과 SCENARIO 이모트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블랙 옵스 패스 맵 주말 사이 무료 이용 이벤트 열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에 블랙 옵스 패스 전용 맵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주말 무료 이용 이벤트가 찾아온다.

16일 오전 2시부터 19일 오전 2시까지 금주 주말에 걸쳐 만 사흘 동안 진행되는 무료 이용 이벤트 기간 중에는 블랙 옵스 패스를 구매한 플레이어들에게만 주어졌던 네 곳의 멀티플레이 맵을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플레이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웹젠, ‘마스터탱커’ 구글 피처드 선정

웹젠(대표 김태영)의 '마스터탱커'가 구글 피처드에 선정됐다.

웹젠의 '마스터탱커'가 15일부터 약 일주일간 구글플레이 스토어의 최상단에 추천 게임으로 노출된다. 구글플레이는 매주 여러 모바일게임 중 심사를 거쳐 게임성 등이 우수한 게임을 선정해 더 많은 유저가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 3월 11일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마스터탱커’는 출시 5일만인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2위에 올랐고, 접속 게임서버를 6개까지 확장하며 게임회원을 늘리는 등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플레로게임즈, ‘2079 게이트식스’ 사전예약 시작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2079게이트식스’의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예약 참여자를 15일부터 모집한다.

사전예약은 브랜드 페이지에서 게임 출시 전까지 진행된다. 참여 보상으로 ‘캐릭터 소환권 3장’과 ‘데이터필 5만 개’를 제공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로 신청할 경우 10만 골드를 추가로 지급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