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8.24 토 01:23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엔씨소프트, GDC 2019서 게임AI 기술 발표 및 라이엇게임즈, LCK 포스트 시즌 계획 발표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3.19 08:37

엔씨소프트, GDC 2019에서 게임AI 기술 발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 2019에서 AI 연구개발 기술과 적용 사례를 발표한다.

GDC 2019는 3월 18일부터 2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글로벌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다. 2018년에는 2만 8천명이 참석하고 750개 이상의 강연과 세션이 열렸다.

엔씨(NC)는 GDC 기간 동안 2개의 세션을 맡아 게임 AI 기술을 발표한다.

넷마블문화재단, 텍사스 대학교 MBA과정 학생 대상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13일 넷마블 본사에서 미국 텍사스 대학교 MBA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새롭게 진행한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텍사스 대학교에서 한국 게임산업 및 넷마블의 발전사를 배워보기 위해 직접 참가 의사를 밝혀 성사된 이번 견학프로그램에는 미국 텍사스 대학교 MBA 과정학생 및 교수 등 총 34명이 참여했다.

블리치 – 사신 격투, 쿠로사키 이치고 등 메인 캐릭터 일러스트 공개

DeNA HONG KONG LIMITED(디엔에이 홍콩)은 일본 최고의 인기 만화 ‘블리치’를 모바일 게임으로 재탄생시킨 ‘블리치 – 사신 격투’의 캐릭터 일러스트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일러스트는 원작 애니메이션 ‘블리치 「BLEACH」’에 등장하는 ‘쿠로사키 이치고’, ‘쿠치키 루키아’, ‘사도 야스토라’, ‘쿠치키 뱌쿠야’ 등 총 4종이다.

한편, ‘블리치 – 사신 격투’는 지난 4일부터 사전등록을 진행중이며, 목표 인원 달성 시 인기 캐릭터 ‘마다라메 잇카쿠’, ‘보통 소원동전’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참여자 전원에게 100% 지급할 방침이다.

넥슨, 틱톡과 손잡고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크아수웩’ 챌린지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작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이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과 함께 ‘크아수웩’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BGM에 맞춰 춤출 수 있는 ‘크아수웩’ 댄스와 게임 캐릭터 ‘다오’, ‘배찌’로 직접 변신할 수 있는 AR 스티커 2종을 지난 14일 틱톡 애플리케이션에 출시했다.

3월 28일까지 게임 BGM 아래 ‘크아수웩’ 댄스를 춘 영상을 촬영해 ‘#크아수웩’, ‘#크아M’ 해시태그와 함께 틱톡 애플리케이션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최신형 스마트폰을 제공한다.

라이엇게임즈, 2019 스무살우리 LCK 스프링 포스트시즌 계획 발표

라이엇 게임즈 (대표 박준규)가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의 포스트시즌 진행 계획을 발표했다.

포스트시즌은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정규 리그의 상위 5팀까지 진출하며, 4월 3일 오후 5시 와일드카드 경기로 시작된다. 5위팀과 4위팀이 맞붙는 와일드카드전의 승자는 4월 5일 오후 5시 3위팀과 플레이오프 1라운드를 치르며, 플레이오프 1라운드 승자는 4월 7일 오후 5시 2위팀과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맞붙는다.

와일드카드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플레이오프 1라운드부터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와일드카드와 플레이오프 경기는 모두 서울 종로 소재 그랑서울 3층 ‘LoL PARK’ 내 ‘LCK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대망의 결승전은 4월 13일 오후 5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며, 정규 리그 1위팀과 플레이오프 최종 승자가 LCK 스프링 우승 타이틀을 놓고 대결하게 된다.

삼국지조조전 ONLINE 유저 간담회 ‘연합장의 밤’ 진행

넥슨은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오프라인 유저 간담회 ‘연합장의 밤’을 성황리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연합장의 밤’은 개발자가 직접 유저들을 찾아가 만나는 장기 프로젝트로, 지난 16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노보텔 앰버서더 수원에서 첫 행사를 열었다.

사전 신청에서 참여자로 선정된 연합 유저와 ‘삼국지조조전 ONLINE’ 개발진이 참석한 가운데 콘텐츠 개발 현황 및 2019 로드맵을 발표하고, 질의 응답을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