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8.24 토 01:23
상단여백
HOME 프리뷰
'온라인급 볼륨' 크아M, 원작의 재미 모바일로 살렸다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3.20 15:10

넥슨의 온라인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이 출시 전부터 사전 예약자 수 300만 명을 기록했다. 3D 그래픽과 다양한 게임 모드로 물풍선 대결을 즐길 수 있는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오는 3월 21일 한국을 비롯한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남미 시장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 캐릭터 및 전략요소

다오-배찌부터 크아M 오리지널 캐릭터까지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론칭 버전에서는 친숙한 캐릭터 ‘다오’, ‘배찌’, ‘디지니’, ‘캐피’, ‘우니’와 함께 모바일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오리지널 캐릭터 ‘댕키’까지 총 6가지 종류의 캐릭터를 제공한다. 이들은 제각기 다른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유저는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켜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치장 아이템을 활용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슈퍼 스킬과 정수 시스템으로 전략요소 업그레이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는 게임 플레이에 재미를 더해주는 전략 요소가 있다. 먼저 일발역전 ‘슈퍼 스킬’은 급변하는 대전 상황에 맞춰 사용 가능한 필살기로 론칭 버전에서는 ‘충격파’, ‘장벽 세우기’, ‘물대포’, ‘팀 실드’ 등 총 10가지 종류를 선보인다. 유저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슈퍼 스킬’을 수집하고 본인의 성향에 맞게 성장시킬 수 있다.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사전에 설정할 수 있는 ‘정수 시스템’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기능으로 최대 5개까지 장착 가능하다. ‘게임 아이템’ 또한 필요한 순간마다 활용해 대전을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다. 한편 ‘수련장’에서는 게임의 규칙과 ‘슈퍼 스킬’, 게임 아이템의 활용법을 익히고 연습할 수 있다.

▣ 게임 모드

 

2:2 PvP 규칙의 노멀 매치 및 고수를 향한 래더 매치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노멀 매치’는 2:2 팀전으로 진행되는 게임 모드로 상대 팀을 먼저 5번 처치하면 승리한다. 팀 대전이기 때문에 같은 팀원과의 협동이 승패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대결의 장 ‘래더 매치’에서는 배치 경기를 통해 등급을 부여받아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모드다.

서바이벌, 만두 먹기, 보물섬 등 다양한 게임 모드

기본이 되는 ‘노멀 매치’ 외에도 다양한 규칙의 게임 모드로 유저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16명 개인전으로 시작되는 ‘서바이벌’는 점점 크기가 줄어드는 거대한 맵에서 상대방을 모두 처치하고 살아남는 최후의 1인이 승리하는 게임 모드다. 

정해진 시간 동안 상대 팀보다 많은 만두를 획득하면 승리하는 ‘만두 먹기’에서는 물풍선으로 상대팀을 방해할 것인지, 만두를 획득하는데 집중할 것인지 전략을 다르게 바꿔가며 즐길 수 있다.

다른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물풍선 대결을 펼치는 모드 외에도 혼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도 선보인다. 싱글 PvE 모드 ‘보물섬’에서는 주사위를 굴려 도달하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커스텀 매치’에서는 친구를 초대하여 함께 대전을 즐길 수 있다.

▣ 소셜 시스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커뮤니티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는 프로필 공간과 짝꿍 시스템, 선물 주고받기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다른 유저들과 교류할 수 있다. 프로필 공간에서는 소셜 프로필, 앨범 기능을 활용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으며 게시판에 댓글을 남겨 다른 유저와 소통할 수 있다. 또한 특별한 친구와 짝꿍을 맺은 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밀도를 높이면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