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꽃보다 전학생’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테일즈런너’에 ‘꽃보다 전학생’ 콘텐츠를 추가하고, 유저들의 편의를 위한 시스템 개선 프로젝트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꽃보다 전학생’은 2년 전 겨울에 선보였던 ‘꽃보다 기사’ 3명이 멀린의 마법 실수로 테일즈 아카데미에 소환되며 시작된다. 세 기사가 차원 이동과 학교생활을 경험하게 되면서 겪는 에피소드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게임 내 테일즈 톡 미션에도 꽃기사들이 등장한다.

새로 추가된 아이템도 있다. 봄바람을 느낄 수 있는 체리블러썸 복장 패키지와 체스 캡슐 4탄으로 ‘체스 룩’이 업데이트됐다. 체리블러썸 복장 패키지는 핑크빛 사랑이라는 의미를 더해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일게이트는 테일즈런너 유저들의 편의를 위한 시스템 개선 프로젝트인 ‘소소하지만 확실한 개선’, 이른바 ‘소확개’를 3개월에 걸쳐 실시한다고 전했다. 

소확개 1탄으로는 개발자 페스티벌을 통해 선보였던 맵을 정규 편성하고, 혼자 달리기 모드를 추가하며, 기여포인트를 즉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포션 아이템이 추가됐다. 또한, 미션 캡슐머신의 구성품과 슈 탐색 보상을 바꿨고 과거의 상자들을 개봉 할 수 있는 신규 열쇠 교환 티켓 시스템을 추가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콘텐츠를 늘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각 개선 프로젝트마다 유저들의 만족도를 조사해 추가적으로 각 시스템을 보다 나은 방향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로한, ‘신들의 반격’ 고레벨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보상 강화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로한 (Rohan)’이 신들의 반격 제5장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캐릭터 보상 강화 등 이벤트를 시작한다.

신들의 반격 콘텐츠는 지난 2017년 연말부터 시작된 고레벨 콘텐츠 시리즈로 이번이 5번째 챕터 업데이트이다. 먼저 신들의 땅인 갈라진 땅, 무한의 호수, 얼어붙은 빛에서는 심연의 장비 아이템 드랍율과 획득 경험치가 3,4,6배로 증가되었다. 그리고 무기 액세서리인 블랙 미스릴 반지 아이템이 새롭게 공개된다. 

이어 봄맞이 고속성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한정 퀘스트는 봄의 정수 수집이라는 퀘스트로 진행되는데, 로한 대륙에서 몬스터 사냥을 통해 수집한 봄의 정수를 획득해 생산공방의 트렌드에게 가져가면 각각의 퀘스트에 따라 경험치, 초월 상점 경험치 주머니, 원소 지배자의 심장 등 경험치의 대폭 성장, 아이템 등 다양한 혜택을 가져갈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13주년 스페셜 문양 강화를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이어 로한에 접속해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면, 기존 캐릭터 생성 기념 아이템 외 새로운 영웅의 방어구, 증표 패키지, 무기 패키지, 탈리스만, 각종 탈 것 등 고속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되며, 신규 및 복귀 회원에게 VIP 골드 등급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플레이위드존 PC방에서 접속시 경험치, 공격력, 방어력, PC방 포인트 등 접속 혜택이 2배로 상승하며,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마지막으로 고대 환상의 방어구, 액세서리, 데코레이션 등 이벤트 기간 동안 아이템 몰을 통해 판매된다.

 

뮤 오리진, ‘암흑 동굴’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오리진’에 신규 클랜 콘텐츠 ‘암흑 동굴’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웹젠은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뮤 오리진'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암흑 동굴', '신마대륙' 등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추가되는 '암흑 동굴'은 동굴 내에 위치한 3개의 등대에 불빛을 밝혀 먼저 점령해야 하는 클랜 콘텐츠다. 등대 점령에 성공한 클랜에는 일정 시간 버프 효과가 적용되며, 점령한 등대를 약탈당하면 버프 효과 역시 사라진다.

하나의 클랜이 3개의 등대를 모두 점령하면 전장은 종료된다. 해당 이벤트에서 승리한 클랜에는 클랜의 순위를 결정짓는 포인트와 다양한 게임아이템이 지급되고, 시즌 업적을 달성할 경우에는 전용 장신구가 주어진다.

이와 함께 웹젠은 '뮤 오리진'의 리버스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신마대륙', '용병' 등의 신규 콘텐츠들도 추가한다.

먼저, 총 6가지의 던전이 존재하는 '신마대륙'에는 각 던전마다 특정 시간에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리버스 레벨에 따라 던전이 순차적으로 개방되고,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신마대륙에서는 캐릭터의 전투를 돕는 '용병'의 조각도 모을 수 있다. 조각을 수집해 '용병'을 소환하면 캐릭터의 기본 전투력이 상승하며, 각각의 용병이 보유한 스킬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전투를 펼칠 수 있어 유용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옵션을 획득해 리버스 장비를 강화할 수 있는 '신의 계시' 콘텐츠가 도입된다. 새롭게 추가된 '계시 옵션'을 강화해 장비의 기본 옵션을 높일 수 있고, 이 옵션을 획득한 리버스 장비가 2개 이상이면 추가로 '계시 세트 옵션'도 획득할 수 있다.

 

오버워치, 신규 영웅 ‘바티스트’ 공식 합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30번째 영웅인 바티스트가 20일 정식 서버 적용과 함께 오버워치에 공식 합류한다고 밝혔다.

바티스트는 아군을 치유하는 능력 뿐만 아니라, 적들을 섬멸할 화력을 갖춘 오버워치의 7번째 지원 영웅이다. 지난 달 27일 공개 테스트 서버 적용 후 메타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영웅이다.

바티스트는 주 무기인 생체탄 발사기를 이용해 아군을 치유하는 투사체를 발사하거나, 3연발 기관단총 모드로 상대를 공략할 수 있다. 이 밖에 안에 위치한 아군은 죽지 않는 장을 생성하는 불사 장치, 자신과 근처 아군을 지속적으로 치유하는 치유 파동, 공격 및 치유 투사체 통과 시 위력이 2배 되는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궁극기 ‘증폭 매트릭스’ 등의 기술로 무장, 플레이어가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게임 내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을 수 있다.

바티스트의 오버워치 공식 합류에 따라 플레이어들은 오늘부터 경쟁전을 제외한 모든 게임 모드를 통해 신규 영웅을 플레이할 수 있다. 경쟁전 합류 전 새로운 영웅에 대한 충분한 연습 시간을 제공할 목적이다.

 

검은사막, 최강 무기 '검은별'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20일 신규 지역 ‘별무덤’ 및 무기 ‘검은별’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별무덤’은 게임 내 칼페온 서북부에 위치한 지역으로, 매우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모험가들은 새로운 전장이 될 ‘별무덤’에서 지역과 관련된 메인 의뢰를 수행하고, 관련 지식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56레벨 이상 모험가라면 누구나 최상위 신규 주무기 ‘검은별’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도 수주할 수 있다. ‘검은별’ 무기를 원하는 모험가는 사냥터 전역에서 일정 확률로 나타나는 ‘어둠의 틈’을 통해 획득한 의뢰 수주 아이템을 가진 상태에서 의뢰를 진행 해야한다. ‘검은별’ 획득 의뢰는 캐릭터당 1회 수행 할 수 있으며, 완료 시에는 각 직업에 맞는 주무기가 지급된다.

이와 함께 강력한 공격력과 상대 방어력 감소 능력을 가진 독특한 콘셉트의 신규 수정도 추가된다. 신규 수정은 ‘별무덤’ 지역에서 사냥을 통해 획득 가능한 ‘검은별 수정’과 기존 재료를 간이 연금하면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잠재력 돌파(강화)된 장비를 섭취하면 잠재력 돌파 확률 증가 수치를 높여주는 ‘어둠 포식’ 콘텐츠가 앞으로는 강화 확률 증가 +1이상인 상태에서도 가능하도록 개편됐다. 여기에 ‘어둠 포식’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기능 설명 가이드가 추가되고, 성공 시 효과음도 적용됐다.

 

컴투스프로야구2019, 신규 시즌 준비 완료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컴투스프로야구2019(이하 컴프야2019)가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본격 새 시즌 준비에 나섰다고 밝혔다.

2019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맞아 단행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최신 구단 정보와 선수 데이터가 그대로 반영돼 선수들의 이적 상황과 실제 KBO 리그 스케줄을 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축 야구장인 '창원NC파크'가 새롭게 추가됐다. 

 

썸에이지,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별자리 시스템 업데이트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에서 별자리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별자리 시스템은 카드, 강화, 승급, 별조각 등을 통해 캐릭터의 장비 총 8가지를 강화 시킬 수 있다.

특히 백양자리, 산양자리, 물병자리 등 총 12종의 별자리 카드는 고유의 능력을 가지고 있어 캐릭터 레벨업에 유용하며, 별조각을 추가해 효과를 증가 시킬 수 있다.

또한 별자리는 각 부위의 장비를 지니고 있으며, 장비 별로 전투력을 강화시키고 승급을 통해 장비의 등급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아이온, 인스턴스 던전 ‘악당 그라체니의 금고’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20일부터 4월 17일까지 인스턴스 던전 ‘악당 그라체니의 금고’를 오픈 한다.

아이온 유저(2~3인/76레벨 이상)는 드마하 필드 내 악당 그라체니의 금고 인던에 입장해 데바레인저로 변신할 수 있다. 유저는 인던 전용 NPC(레드/블루/핑크 레인저 3종 중 택1)를 선택해 원하는 컬러(레드/블루/핑크)의 데바레인저로 변신 가능하다. 유저는 레인저별 특수 스킬과 필살기를 사용해 몬스터를 효과적으로 처치할 수 있다.

유저는 악당 그라체니의 금고 인던 내 몬스터 공략 점수에 따라 4가지 랭크(S/A/B/C)를 받는다. 랭크별 어비스 포인트와 보물상자 열쇠도 각각 획득한다. 보물상자 열쇠로 상자를 열면 ‘레인저의 증표’를 얻을 수 있다. 레인저의 증표는 드마하 필드 내 ‘스텔루시아’에 위치한 NPC를 만나 ‘궁극의 참혹한 침입자 깃장식 상자’, ‘풍운의 마스터 모션카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봄맞이 업데이트 진행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에 봄 맞이 업데이트, ‘클로버의 습격’이 찾아온다.

20일 오전 3시부터, 게임을 찾는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PC 버전 유저들은 게임 전반에서 봄을 주제로 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발견할 수 있다.  우선, 블랙아웃 맵이 봄볕 느낌의 광원 효과, 초록색 나뭇잎, 봄꽃으로 가득한 나무 등으로 봄 분위기를 연출한다.  멀티플레이에서는 새로운 게임 모드인 ‘비축’을 주요 목록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적들을 사살할 때마다 초록빛 클로버를 수집할 수 있으며, 가까운 금 항아리에 적립함으로써 팀 점수를 쌓아 승리할 수 있다.  

좀비 모드에서는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언가를 숨긴 ‘녹색’ 눈동자의 좀비가 출현한다. 게임 내 상점 블랙마켓에서도 아일랜드 봄 명절인 ‘성 패트릭 축일’을 기념해 클로버의 습격 테마의 제스처 1개와 콜링 카드 1개가 무료로 지급되며, 봄 느낌이 묻어나는 수집품이 추가된다.

봄 컨셉의 클로버의 습격 업데이트 외에도, 이번 패치를 통해 다양한 추가 콘텐츠가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를 찾아온다.  기존 인기 멀티플레이 맵인 Contraband에 열대 폭풍우가 불어 닥치는 상황을 재현한 Contraband Hurricane 맵이 모든 유저가 즐길 수 있도록 새로 추가된다.  좀비 모드에는 30라운드까지 살아남으면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헬커트레즈가 새로 선보인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드래곤 블레이즈’는 신규 신위 동료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일곱 종류 죄악의 사도들인 신규 세력 ‘타락의 칠죄종’ 소속 신위 동료 ‘슬로스’와 ‘엔비’다. ‘슬로스’는 주변의 모든 이들을 나태하게 만드는 도적 캐릭터이며, ‘엔비’는 질투의 화신으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거나 아군 1인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주는 능력을 지닌 사제 캐릭터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