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국내 서비스할 예정인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영상미와 사운드 연출, 방대한 콘텐츠 등이 특징인 모바일 게임으로, 일본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에서 개발했다. 

유저는 게임 속 주인공이 되어 미소녀들과 길드를 만들고 함께 모험을 떠날 수 있다. 페코린느, 캬루, 콧코로 등 50명 이상의 미소녀가 등장하며, 이들은 각기 다른 외모와 개성으로 무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저마다의 역할도 나눠져 있기 때문에 전투 상황에 맞춰 적절히 조합해야 한다. 

1. 페코린느 (성우: M·A·O)

무사수행을 하며 곤란한 사람을 도와주는 미소녀 검사. 사정이 있어 계속 여행 중이며 여비가 떨어지면 랜드솔로 돌아와 아르바이트를 한다. 잔뜩 먹는 것을 좋아하는 먹보 소녀로, 맛집을 탐방하기 위해 주인공과 콧코로, 캬루와 함께 길드 ‘미식전’을 결성한다.

2. 콧코로 (성우: 이토 미쿠)

주인공을 '주인님'이라 부르며 곁에서 보필하는 과묵한 엘프 소녀. 기억을 잃은 주인공의 가이드 역할을 수행한다. 엘프의 마을에서 자라 세상 물정에 어두운 면도 있어, 가끔 주인공 못지않게 엉뚱한 행동을 하기도 한다. 

3. 캬루 (성우: 타치바나 리카)

고양이 귀가 달린 수수께끼의 마법사로, 말투는 사나워 보이지만 사실은 상냥한 소녀다. 모종의 이유로 주인공을 감시하기 위해 주인공 일행에게 접근했지만, 그들에게 점점 마음을 열어가며 임무와 자신의 마음 사이에서 갈등하게 된다.

4. 히요리 (성우: 토야마 나오)

활발하고 낙천적인 성격의 수인족 소녀. 곤경에 처한 사람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며 때로는 남을 돕는데 열중해 자신을 돌보지 않기도 한다. 우연히 만난 유이, 레이와 함께 ‘트윙클 위시’라는 길드를 결성하고 길드 마스터로서 다른 사람들을 돕는다. 

5. 유이 (성우: 타네다 리사)

보조나 회복 마법을 사용한 후방 지원이 특기인 소녀. 상냥하고 여성스러운 성격에 요리를 잘하며 주인공에게 호감을 갖고 있지만 수줍어서 표현하지 못한다. 전투에서는 주로 보호를 받는 입장이기 때문에 자신도 다른 사람들을 지킬 수 있게 되기 위해 노력한다.

6. 레이 (성우: 하야미 사오리)

강해지기 위해 마물이 나오는 곳에서 수행에 몰두하는 고고한 검사 소녀. 쿨하지만 승부욕이 강하다. 혼자 있는 시간을 좋아하고 느긋하게 낚시를 즐기기도 한다. 우연한 계기로 주인공에게 검술을 가르쳐주게 되며, 그 후 강해지는 것을 목표로 함께 수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