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 ‘3on3 프리스타일’ Xbox One 버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 Xbox One 버전의 코어 유저를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신규 경쟁 시스템인 ‘크루 대항전’이 추가됐다. ‘크루 대항전’은 같은 크루 소속의 유저 간 매칭을 통해 랭킹 점수를 올리는 시스템으로, 지난 1월 업데이트되어 다른 크루의 유저만 상대할 수 있었던 ‘크루 협동전’보다 랭킹 경쟁을 펼칠 수 있다. 경기는 크루 리그가 진행되는 시즌의 매월 마지막 일주일 동안 진행되며, 이번 첫 ‘크루 대항전’은 24일부터 시작된다.

이와 함께 ‘캐릭터 포지션 버프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해당 시스템은 여러 캐릭터를 보유한 코어 유저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기 중 유저가 보유한 포지션 별 캐릭터 종류 및 등급에 따라 추가 능력치를 보너스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듀얼 카드 시스템’도 업데이트되어 ‘능력 카드’의 보너스 스탯이 고정 1개에서 2개로 추가됨에 따라 기존보다 2배 높은 능력치가 담긴 ‘능력 카드’를 뽑을 수 있게 되었으며, 최신 PS4™ ‘3on3 프리스타일’과 동일한 의상 아이템, 세레모니 등 콘텐츠 아이템이 추가되기도 했다.

탈리온, 대형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탈리온(TALION)’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건슬링거 캐릭터인 ‘아이젠’을 새롭게 선보인다. 칼과 총을 동시에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캐릭터로 원거리와 근거리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 

신규 RvR 콘텐츠인 ‘대전투’로 재미요소도 강화한다. 10 vs 10 규모로 진행되며 자신이 속한 연맹의 수장을 지키면서 상대방 수장을 처치하면 승리한다. 길드전은 정규화되고, 3개월에 한 번씩 시즌이 리셋된다.

성장 콘텐츠인 ‘보석 세공’도 새롭게 탑재된다. 장비에 보석을 세공하여 끼워 넣으면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다. 홈의 모양과 그에 맞는 보석을 끼워 넣어야 하는데, 육각 모양은 홈의 모양과 상관없이 끼워 넣을 수 있다. 이밖에도 날개와 탈 것이 추가되고, 마을 내 훈련장도 새롭게 오픈한다.

던브레이크xRO콜라보, 최고등급 영웅 ‘몽크’ 추가

그라비티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대만 개발사 아우어 미디어&엔터테인먼트(Auer Media & Entertainment)가 개발한 ‘던브레이크xRO콜라보’에서 신규 영웅 ‘몽크’를 공개하고, 정식 출시 5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라그나로크’에서 신비한 위력의 힘을 앞세웠던 ‘몽크’가 최고등급(SSR) 영웅으로 등장했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엑스포스’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마블 퓨처파이트’에 신규 캐릭터 3인과 유니폼 3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마블의 ‘엑스포스’ 캐릭터 ‘워패스’ 와 ‘브라더후드 오브 뮤턴트’의 악당 ‘저거너트’, ‘세이버투스’ 등이 새롭게 등장한다. 또한, 기존 캐릭터인 ‘울버린’과 ‘데드풀’, ‘나이트크롤러’에 ‘엑스포스’ 버전의 유니폼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워패스’가 등장하는 새로운 ‘차원의 틈’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유저들은 ‘워패스’의 신규 코믹스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존 영웅들과 신규 영웅들의 승급 및 잠재력 개방도 가능하다. '울버린'은 티어-3 승급과 새로운 얼티밋 스킬을 얻게 되며, ‘저거너트’, ‘세이버투스’, ‘워패스’, ‘울버린’의 잠재력 개방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PVE 콘텐츠인 ‘섀도우랜드’도 개선했다. 우선 유저는 30층 스테이지 이후 계속해서 다음 층에 도전이 가능하다. 또한, 30층 이후 스테이지 클리어 시 ‘섀도우랜드 포인트’를 획득하여 포인트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에픽세븐, 신규 영웅 체르미아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체르미아’를 업데이트 했다고 21일 밝혔다.

신규 영웅 체르미아는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데 특화된 화염속성 전사 영웅이다. ‘불타올라라!’ 스킬을 통해 자신의 공격력을 강화 한 후 추가 스킬 연계를 통해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특히 연계 스킬의 방어력 관통 효과로 적의 클래스에 상관없이 효과적인 공격이 가능하다.

체르미아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아티팩트 ‘경계의 금화’도 업데이트 됐다. ‘경계의 금화’는 공격이 아닌 스킬을 사용시 착용자의 공격력을 확정적으로 올려주는 아티팩트로 공격력 강화 효과와도 중첩 적용되어 활용할 수 있다.

아스텔리아, 신규 던전 보스 ‘폭염의 드레이크’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바른손이앤에이(각자대표 문양권, 곽신애) 산하의 ‘스튜디오8’이 개발한 ‘아스텔리아(Astellia)’에 신규 던전 보스인 ‘폭염의 드레이크’를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전설 2단계 던전 ‘아라우 동굴’, ‘동률의 전당’, ‘라가시 지하성소’ 3종도 선보였다. 해당 던전은 ‘티어2’ 장비와 고 등급 아스텔이 있어야 공략 가능하다. 또, 던전 입장 시 티켓을 추가로 사용할 경우 네임드 및 보스 몬스터 처치 보상을 70% 증가시켜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18일까지 게임 접속 시간별로 이벤트 교환권을 지급, 이를 활용해 ‘초심자의 밀랍인장(전설)’, ‘희귀 아스텔 카드팩’, ‘축복받은 부활 주문서’ 등 14종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