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븐나이츠', 5주년 업데이트 기념 아트북 한정판 예약 판매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 5주년 업데이트 기념 신규 아트북 예약 판매를 21일부터 토이저러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로 세번째를 맞이한 세븐나이츠 5주년 업데이트 기념 아트북은 세븐나이츠의 일러스트, 원화, 콘셉트아트, 스케치 등 아트소스를 수록했다.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이번 아트북에는 지난 2년 여 간의 스케치와 채색 뿐만 아니라 일러스트 제작과정 등 세븐나이츠의 아트 역량이 담겨 있다. 또한 글로벌 버전에서만 공개됐던 국내 미공개 일러스트도 포함됐다.

예약 판매에 참가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영웅 10회 소환 이용권과 장신구 10회 소환 이용권 쿠폰을 증정하며, 예약 판매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영웅 세인 피규어를 증정한다. 또한 예약 판매로 구매한 모든 고객들에게는 무료배송을 진행한다.

‘세븐나이츠’ 아트북 한정판 예약 판매는 3월 21일부터 오는 4월 11일까지 온라인 토이저러스몰(ToysRUs)과 토이저러스 오프라인매장(잠실점, 구로점, 수원점, 중계점, 청량리점) 5곳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예약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배송이 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아트북 한정판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에반 신화각성 전용 코스튬 쿠폰을 지급한다.

웹젠, 장애인 고용 위한 자회사 ‘웹젠드림’ 설립

웹젠(대표 김태영)이 장애인 고용을 위한 자회사 ‘웹젠드림’을 설립하고 장애인 10명을 새로 채용했다.

웹젠은 지난해 장애인 고용을 위해 자사가 전액 출자하는 자회사 ‘웹젠드림’을 설립한 후, 올해 3월부터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이수한 발달장애인 10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해 사내카페 ‘꿈꾸는 숲’의 운영을 시작했다.

웹젠드림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을 목표로 설립됐다. 웹젠은 웹젠드림의 운영경험을 쌓으면서 이후 장애인표준사업장 인가를 신청하고, 장애인 고용의 확대와 안정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한 공익적 성격도 더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웹젠은 자사의 사옥 내 임직원 카페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바리스타들의 업무현장을 직접 접하는 임직원들이 장애인과의 상생과 협력을 되짚어보는 계기도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클릭H5' 사전예약 실시

그라비티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HTML5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클릭H5’의 브랜드 페이지를 공개하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고 21일 밝혔다.

‘라그나로크: 클릭H5’는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HTML5 기반의 클릭형 모바일액션 RPG로, 클릭 하나로 스킬 시전과 아이템 습득이 가능하다.

특히 한 가지 영웅이 아닌 ‘노비스’, ‘마법사’, ‘어콜라이트’ 등 총 40가지의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성장 시킬 수 있다.

에픽게임즈, 1억 달러 규모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에픽 메가그랜트’ 발표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게임개발자컨퍼런스 2019(이하 GDC 2019) 오프닝 세션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서 새로운 개발자 후원 프로그램인 ‘에픽 메가그랜트’를 20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의 개발사 자금지원 프로젝트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에픽게임즈는 지난 2015년 언리얼 엔진 4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개발사들에게 총액 500만 달러(한화 약 56억 원)를 지원하는 ‘언리얼 데브 그랜트’ 프로그램을 발표해 운영해온 바 있다.

‘언리얼 데브 그랜트’는 500만 달러가 모두 소진된 올해 3월 중순까지 운영됐으며, 가장 최근 수상한 EVR 스튜디오의 ‘프로젝트 M’을 포함해 국내에서도 모두 11개의 작품이 ‘언리얼 데브 그랜트’를 수상했다.

이번에 발표된 ‘에픽 메가그랜트’는 지원 규모 및 지원 대상이 확대됐다. 지원 자금은 총액 1억 달러(한화 약 1,132억 원)로, ‘언리얼 데브 그랜트’ 때보다 20배 증가했다.

‘에픽 메가그랜트’는 게임 개발자,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엔터프라이즈, 교육, 툴 및 오픈소스 개발자 등 5개 부문의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한편, 언리얼 엔진이 아닌 다른 엔진 혹은 툴셋에서 언리얼 엔진 4로 전환하거나, 오픈 소스 3D 콘텐츠 개발에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 또한 메가그랜트를 신청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게임은 물론 VR·MR·AR 분야, 건축, 자동차, 제조 등 일반산업 분야, 영화, 방송 등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 교육 또는 학생 사용 목적의 제품, 오픈 소스 3D 그래픽 소프트웨어 도구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이 지원 대상이 되며, 수상자에게는 최소 5천 달러에서 최대 50만 달러가 제공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5기’ 수료증 수여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는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5기’ 수강생들에게 수료증을 지급했다고 21일 밝혔다.

경기게임아카데미는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하는 게임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으로, 게임개발 경험이 있는 예비 창업자의 창업과 게임개발을 지원한다. 선정된 수강생에게 6개월간 게임 개발과 창업에 대한 체계적인 실무 교육을 제공했다.

이번에 선정된 11팀의 5기 수강생들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개발 공간과 장비를 비롯해 개발지원금, 1:1 멘토링, 법률교육과 네트워크 교류 등의 혜택을 받았다.

이날 수료식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5기 수료생들의 최종 게임개발 성과 발표를 통해 후속 지원팀을 선발하였으며, 경기게임아카데미 명예총장인 와이제이엠게임즈 민용재 대표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오창희 원장이 참석해 격려사와 함께 수료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넥슨,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23일 결승전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결승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23일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열리는 이번 결승전은 개인전과 팀전 2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먼저 개인전에서는 문호준, 박인수, 정승하, 신종민, 유창현, 송용준, 황인호, 김승래 8명 선수가 출전해 2번의 라운드에 걸쳐 최종 우승자를 선발한다.

팀전에서는 ‘카트라이더 리그’의 스타 선수 문호준, 유영혁이 속한 ‘Flame’과 떠오르는 신예 박인수가 속한 ‘SAVIORS’가 우승컵을 놓고 경합을 벌인다. 스피드전과 아이템전 두 세트를 진행한 후 동점일 경우 1:1 에이스 결정전으로 승부를 가린다.

에픽게임즈, ‘에픽 온라인 서비스’ 정식 출시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게임개발자컨퍼런스 2019 오프닝 세션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서 새로운 무료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인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정식 출시를 20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지난 12월 크로스 플랫폼 온라인 서비스 로드맵 발표를 통해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핵심 기능과 SDK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에픽 온라인 서비스’는 친구목록, 음성채팅, 업적 등 크로스 플랫폼 온라인 서비스에 필요한 다양한 프레임워크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여기에는 에픽게임즈가 주요 7개 플랫폼에서 2억 5천명이 넘는 사용자를 기반으로 포트나이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축적한 모든 기술과 노하우가 포함돼 있다.

‘에픽 온라인 서비스’는 언리얼 엔진과 에픽 게임즈 스토어뿐만 아니라 엔진, 플랫폼, 그리고 스토어의 제한 없이 하나의 SDK로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다.

‘에픽 온라인 서비스’가 현재 지원하는 서비스로는, 사용자 및 게임 플레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게임 분석’과 사용자 프로필을 티켓별로 관리하는 ‘티켓팅 시스템’이다. 이로써 개발자들은 플레이어의 패턴을 분석하고, 일대일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별도의 내부 인프라를 구축할 필요 없이 이 모든 서비스를 개발자 통합 포털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추후에는 ‘업적, 순위표 및 통계’, ‘음성채팅’, ‘매치메이킹’, ‘플레이어 ID’, ‘플레이어 인벤토리’ ' 플레이어 리포트’ 등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넥슨, ‘트라하’ 캐릭터 사전생성 이벤트 돌입

넥슨은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트라하(TRAHA)’의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유저는 다음달 1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 출시 직후부터 접속할 서버와 진영을 선택한 후 전 서버의 하나뿐인 캐릭터 이름을 선점할 수 있다. 요리, 공예 등 생활 콘텐츠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아이템 사전제작’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또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헴스워스가 등장해 큰 화제를 모은 트라하 광고의 후속편인 ‘새로운 영웅의 탄생’과 실제 게임 속 전투와 전문기술의 특징을 담아낸 광고 ‘새로운 세계의 시작’을 동시에 공개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격전의아제로스, ‘아제로스로 귀환하라’ 이벤트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격전의아제로스에 최근 신규 콘텐츠가 업데이트된 것을 기념,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아제로스로 귀환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제로스로 귀환하라’ 이벤트는 오는 3월 22일부터 25일까지 약 4일간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누구나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아제로스로 복귀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안내사항은 해당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단, 이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 시간을 구매한 플레이어들은 무료 플레이가 가능한 해당 기간이 게임 시간에 추가되지는 않는다.

웹젠 ‘샷 온라인’, ‘15주년 사전 복귀’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이 ‘샷 온라인’의 정식서비스 15주년을 앞두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21일 ‘샷 온라인’의 점검 시간을 갖고, 4월 11일 진행되는 정기점검 전까지 ‘샷 온라인으로 8253!’, ‘복귀자 환영 이벤트’ 등 다양한 사전 복귀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샷 온라인으로 8253!’ 이벤트가 열린다. 신규 및 복귀 회원은 물론이고 기존 회원들도 모두 참여 가능한 이벤트로, 시작 퀘스트 ‘샷 온라인 팔방미인이 되기 위한 길’을 진행한 후 연계된 8개의 퀘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퀘스트 8개를 모두 완료한 회원들은 ‘1차 명품 클럽’을 획득할 수 있고, 미션 보상인 ‘클로버 상자’에서는 확률적으로 ‘2차 명품 클럽 교환권’을 얻을 수 있다. 1차 명품 클럽과 2차 명품 클럽 교환권을 모두 가진 회원들은 다음 정기점검 이후 ‘2차 명명 클럽’으로 교환 가능하며, 클럽 세트를 이미 보유한 회원들은 1차 명품 클럽을 ‘레전드 변경 망치’로 바꿀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5개 코스에서 진행되는 라운딩 미션을 완료하면 ‘3차 세트 의상’도 지급한다. 의상을 이미 보유하고 있는 회원들은 ‘승급 원단 조각 주머니’로 교환하면 된다.

웹젠은 ‘복귀자 환영 이벤트’도 준비했다. 30일 이상 접속하지 않은 52레벨 이상의 회원들은 게임에 복귀하면 ‘귀환자 클럽/의상 세트(30일)’와 ‘8등급 아바타(14일)’ 등이 포함된 ‘귀환자 세트’를 포함해 복귀 14일차까지 출석에 따른 추가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복귀한 회원 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선물하는 ‘복귀 나무 키우기 이벤트’를 사전 이벤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슬러거,  2019 KBO 리그 개막 이벤트 시작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고 와이즈캣(대표 남민우)이 개발한 ‘슬러거’가 2019년 KBO리그 정규 시즌 개막에 맞추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10경기를 진행하면 ‘슬러거 레전드 드래프트권’을 지급하고, 하루에 1경기만 플레이해도 50만 캣 교환권, 슈퍼스타 드래프트 권 등 5가지 게임 아이템 중 1개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 4월 25일까지 각 주차 별로 5일 이상 출석하면 월드 타자 및 투수 드래프트권 등 4가지 중 원하는 아이템을 한 개씩 획득할 수 있으며, 총 출석 일수에 따라 최대 1,100만 캣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도 오는 6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신규 유저들에게는 1일부터 15일까지 출석 일수에 따라 아이템을 지급하며, 복귀 유저들에게는 최대 30경기까지 플레이 횟수에 따라 아이템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