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2019 LCK MVP 및 포지션 별 KDA 수상자 발표

라이엇 게임즈 (한국 대표 박준규)가 1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된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의 정규 리그 90경기를 바탕으로 기록들을 오늘 공개했다.

먼저 그리핀의 ‘쵸비’ 정지훈이 MVP포인트 1,300점으로 정규리그 MVP로 선정됐다. 부상으로 500만원이 지급된다. ‘쵸비’ 정지훈은 정규리그 한 때 104라는 KDA를 기록하는 등 활약을 펼치며 팀을 이끌었다. MVP는 옵저버, 분석데스크 출연진, 취재기자단 등의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각 포지션 별로 안정적인 활약과 팀에서의 평균적인 기여도를 확인할 수 있는 수치인 KDA 수상자도 발표됐다. KDA는 킬과 어시스트 횟수를 더한 뒤 데스 횟수로 나눈 수치다.

집계 결과, 탑 포지션을 제외한 정글, 미드, 원거리 딜러, 서포터 포지션을 모두 그리핀이 휩쓸었다. 탑 포지션은 정규리그 후반부 들어서면서 더욱 눈부신 활약을 선보인 SK텔레콤 T1 소속의 ‘칸’ 김동하(4.15)에게 돌아갔다. 정글은 그리핀의 ‘타잔’ 이승용(9.13), 미드는 그리핀의 ‘쵸비’ 정지훈(10.70), 원거리 딜러와 서포터 역시 그리핀의 ‘바이퍼’ 박도현(8.70)과 ‘리헨즈’ 손시우(8.33)이 KDA 1위를 차지했다. 각 포지션 별 KDA 1위를 기록한 선수들에게는 부상으로 200만원이 주어진다.

월드 오브 탱크, 커뮤니티 이벤트 ‘탱스 데이’ 종료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30일 진행된 커뮤니티 이벤트 ‘탱스 데이’가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총 90여 명이 참가해 만우절 특별 모드인 월드 오브 탱크 클래식과 대규모 전투인 전선 대격돌, 차륜 전차 레이스를 함께 즐겼다. 월드 오브 탱크 클래식은 월드 오브 탱크의 초기 버전으로 행사 하루 전인 29일 서버 오픈 후 폭발적인 접속으로 대기열이 생성되었으나 즉각적인 서버 증설로 문제 없이 진행됐다.

최대 60명의 플레이어가 참전하는 대규모 전투 전선 대격돌 경기는 컨트리뷰터 벤토린, 레드불의 진행으로 생중계되었다. 

이엔피게임즈, 금천구청에서 주관하는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참여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는 금천구청에서 주관하는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 금천구청에서 제74회 식목일을 맞아 지난 30일 안양천에서 개최됐다.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와 이상기후 현상 등 환경오염이 심해지는 가운데, 나무를 심고 가꾸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통해 자연과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리그오브레전드 가상 걸그룹 K/D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2억 회 돌파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의 가상 걸그룹 ‘K/DA’의 데뷔곡인 ‘POP/STARS’가 5여 개월 만인 3월 30일 기준 뮤직비디오 조회수 2억 회를 달성했다.

K/DA와 POP/STARS는 지난해 11월 3일 인천에서 진행된 LoL 국제 대회인 ‘2018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무대에서 처음으로 공개돼 관심을 받았다. 

넷마블문화재단, 2019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여 청소년 및 대학생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19 ‘넷마블견학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내달 19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신청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오는 4월 1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새롭게 넷마블사옥 및 게임아카데미 스튜디오에서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에는 1회기 당 최소 20명, 최대 60명 참여 가능하며, 게임 진로에 관심이 있고 직업체험을 해보고 싶은 ‘중학생’, 게임산업과 직무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 보다 전문적으로 게임 및 개발에 대해 배우고 싶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컴투스,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봄맞이 나무 심기’ 봉사활동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관악구(구청장 박준희)에 위치한 서울시교육청과학전시관을 방문해 봄맞이 나무 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컴투스와 사단법인 글로벌쉐어, 관악구자원봉사센터가 함께 했으며, 극심한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 문제를 개선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컴투스는 지난 30일, 임직원 가족들과 함께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시교육청과학전시관을 방문해 산딸나무, 왕벚나무 등 다양한 종류의 대형 수목을 심으며 환경 개선 활동에 참여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만우절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만우절을 맞이해 전 국가 유저와 함께 즐기는 ‘만우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검은사막’은 모험을 떠나는 컨셉에 맞춘 만우절 이벤트 ‘진실 or 거짓 당신의 선택은?’을 28일부터 4월 3일까지 진행한다.

150여개 국가 유저들이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유저는 매일 1회 주어지는 의뢰를 완료한 후 ‘진실’과 ‘거짓’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된 결과는 모두 합산해 다음날 이벤트 페이지에 수치가 공개된다. 이중 낮은 수치를 선택한 유저들만 거짓으로 판명돼 보상을 받게 된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국가별로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은 ‘쿠베의 영지 습격?!’ 이벤트를 3월 28일부터 4월 7일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한다. 유저들은 깜짝 의뢰인 ‘NPC 쿠베’가 주는 의뢰를 완료하면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운영자 퀴즈를 통해 운영자의 ‘만우절 선물 상자’도 받을 수 있다. ‘만우절 선물 상자’에는 보상과 함께 신규 캐릭터에 대한 힌트가 담겨있다.

2018년 만우절 당시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샤카투 던전’이 열린다. 샤카투의 웃음 소리가 세렌디아 전역에 퍼지면 샤카투 아이콘이 활성화 되고 이용자들은 샤카투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언리얼게임즈, ‘시작해요 언리얼 2019’ 개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지난 3월 30일 ‘시작해요 언리얼 2019(이하 시작해요 언리얼)’를 개최했다.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에 관심은 있지만 사용해본 적이 없거나 아직 언리얼 엔진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이다.

올해로 네 번째 행사가 진행된 이번 ‘시작해요 언리얼’은 삼성동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진행됐으며, 총 600여 명의 언리얼 엔진 초보자들이 참석했다.

넷마블, 만우절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금일 만우절을 맞아 주요 게임들에서 평소 체험할 수 없었던 콘텐츠와 만우절 특별 보상 이벤트 내용을 공개했다.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는 3월 28일부터 4월 두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모험과 탐험에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영웅 구피와 푸키를 통해 4성 스페셜 영웅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본격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에서는 4월 1일부터 2일까지 만우절 기념 던전이 열린다. 던전을 클리어해 6성 진화몬, 무지개 정수, 골드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던전 보스로는 '늙어버린 개발PD'가 등장한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도 만우절을 맞이해 3월 29일부터 4월 11일까지 ‘만우절 기념 깜짝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거나 상점 소환상자를 구매하면 행운 상자를 오픈하는 티켓이 지급된다. 행운 상자를 오픈하면 보상으로 SR등급 특성의 돌, SR등급 초월의 돌, 마프르의 가호 랜덤상자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서는 전체 유니폼 40% 할인, 플래티넘 선물박스 지급, 7일 출석 시 X-유전자 선택권 100개를 포함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