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액토즈소프트, ‘일도전세’를 시작으로 IP사업 협력 개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기존에 독자적으로 계약했던, 광주극성(대표 허양)이 개발한 신작 게임 일도전세에 보충계약을 체결해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와 공동으로 하기로 결정했다.

그 동안 액토즈소프트는 미르의 전설 IP(지식재산권) 사업에 대해 소극적인 입장을 취해 왔다. 위메이드가 IP 사업을 주도하고 액토즈소프트는 로열티를 분배만 받는 입장이었지만, 이번을 계기로 액토즈소프트도 사업을 진행할 에정이다. 

위메이드와 액토즈소프트는 미르의 전설 IP 공유자로서 사업의 결과를 약정에 따라 배분하는 이익공동체이다. 위메이드의 매출이 증가하면, 액토즈소프트 매출이 증가하고, 액토즈소프트 매출이 증가하면, 위메이드 매출이 증가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다.

엔씨소프트 버프툰, 드라마 방영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이 ‘너를 싫어하는 방법’ 드라마 방영 기념 이벤트를 4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버프툰은 드라마 방영을 기념해 ‘웹툰과 드라마 사이, 퀴즈 퀴즈 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프툰 유저는 드라마 ‘너를 싫어하는 방법’을 시청하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전체 참가자의 퀴즈 응모 횟수(누적)에 따라 버프툰 코인, 음료 기프티콘, 아이패드 미니 등을 받을 수 있다.

라그나로크: 클릭H5, KT 5G와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는 HTML5를 기반으로 한 ‘라그나로크: 클릭H5’에서 KT 5G 고객을 대상으로 ‘초능력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4월 9일부터 6월 30일까지 KT와 공동으로 진행되며 KT 5G 유저라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클릭H5’의 출시 이후 게임을 즐기는 KT 5G 유저에게 제니 획득량을 10% 추가로 제공하며, ‘채팅’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가까운 KT 매장에 방문해 5천원 상당의 게임 쿠폰을 얻을 수 있으며, 5G 데이터 사용량 걱정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카루스M 시즌2, 사전예약 실시

위메이드이카루스(대표 장현국)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대표 송모헌)에서 퍼블리싱하는 이카루스M이 시즌2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이번 사전예약은 2일부터 업데이트 전까지 브랜드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예약을 한 유저에게는 주신 펠로우 ‘이클리아’를 지급한다. 이카루스M 시즌2에서는 신규 클래스 ‘프리스트’가 등장하며, 인터서버 기반의 3:3 PVP, 신규 서버 ‘아리스’가 추가된다.

특히, ‘프리스트’는 2각성 1레벨부터 시작하는 점핑 캐릭터로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이 보다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자신의 펠로우를 방목하고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펠로우 아일랜드’를 비롯해 만렙 유저들을 위한 ‘아리의 전당’ 등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액스, 공성전 업데이트 광고 4일 만에 조회수 100만 돌파

넥슨(대표 이정헌)은 2일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스(AxE)’의 공성전 업데이트 광고가 공개 4일 만에 누적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성을 차지하는 공성전의 콘텐츠 특성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신혼집을 구하던 신혼부부가 캐슬 분양 전단지를 보고 부동산을 찾는 설정으로 시작, 점차 ‘액스’ 게임 광고로 바뀌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광고는 성우 시영준의 깜짝 출연과 함께 황당한 유머코드와 연출로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 누적 조회수 100만 건, 페이스북 좋아요 1천 건을 기록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기사단 오디션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세븐나이츠 기사단 오디션’을 진행 중 이라고 2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기사단 오디션은 세븐나이츠 공식 크리에이터를 선발하는 이벤트로 현재 총 7명의 크리에이터들이 1위를 차지하기 위해 경합하고 있다. 7명의 캐릭터는 세븐나이츠의 일원인 루디, 아일린, 레이첼, 제이브, 델론즈, 스파이크, 크리스의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오디션은 총 네 차례에 걸쳐서 진행되며 유저들은 크리에이터들의 영상을 확인하고 투표 기간 동안 맘에 드는 1인에게 투표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들의 영상은 세나TV 또는 이벤트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투표 참여는 게임 내에서 가능하다.

세븐나이츠 기사단 오디션의 최종 결과는 오는 5월 14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