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나이트 서울 2019' 키노트 공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9(Unite Seoul 2019)’의 주요 키노트 강연 내용을 공개했다.

유나이트 서울은 오는 5월 21일, 22일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게임 크리에이터의 상상력이 실현되는 순간’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행사 첫날인 21일 1시 진행되는 키노트에서는 국내외 유니티 핵심 인사들이 참석해 유니티의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알릴 예정이다. 유니티 엔진이 발전해 나갈 방향성이 담긴 로드맵 발표와 최신 기술 데모 시연, 개발자들의 콘텐츠 배포를 지원하는 플랫폼 ‘UDP(Unity Distribution Portal)’ 서비스 및 유니티와 삼성 협업 건 등의 상세 소개가 진행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어깨동무문고 전시회 ‘다름을 이해하는 모두의 동화展’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서울 종로구 소재 아라아트센터에서 '어깨동무문고' 전시회 ‘다름을 이해하는 모두의 동화展’을 오는 4월 11일부터 22일까지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된 ‘어깨동무문고’는 장애인권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다양성을 존중하는 동화책을 제작하고 배포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전시회에는 ‘가까이서보기, 멀리서보기’(2014), ‘한이네 마을에 큰 일이 생겼어요’(2015), ‘황금깃털 앵무새를 찾아서’(2016), ‘똥! 똥! 똥!’(2017), ‘빨간사자 아저씨’(2019), ‘조금 특별한 내 친구’(2019) 등 지난 2014년부터 2019년까지 발행한 6권과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처음 공개하는 4종, 총 10종의 '어깨동무문고' 원화와 아트프린팅을 전시한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시작일인 11일 오후 4시부터는 ‘어깨동무문고’ 효과성 및 향후 계획을 발표하고 신간 4권을 소개하는 오픈식도 열릴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디즈니팝’, 오픈마켓 인기 TOP 10 진입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자사의 신작 모바일게임 ‘디즈니팝’이 국내 오픈마켓 인기 TOP 10에 진입했다고 8일 밝혔다.

8일 오전 기준, 출시 7일차인 ‘디즈니팝’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퍼즐 장르 인기 1위, 게임 전체 인기 3위를 기록하며 구글 플레이에서도 퍼즐 장르 1위와 게임 전체 인기 10위로 순위표에 안착했다.

또한 디즈니 IP를 활용한 다양한 퍼즐 콘텐츠와 코스튬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는 이 게임은 출시와 함께 유저들의 게임 평가 역시 5점 만점에 평균 4.5점을 기록했다.

넥슨, ‘2019년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 참관객 사전등록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이 8일부터 ‘2019년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 Conference, 이하 NDC)’의 참관객을 모집한다.

2019년 NDC는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 간 경기도 성남시 넥슨 판교사옥 및 일대에서 개최되며, 게임업계 종사자는 물론 일반인, 대학생 등 누구나 참관을 할 수 있다. 참관객 사전등록은 오는 12일까지 선착순으로 NDC 공식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13회째를 맞는 올해 NDC에서는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비주얼아트&사운드, 사업마케팅&경영관리 등 총 106개 강연을 선보인다.

2019 LCK 스프링 결승전, 그리핀–SK텔레콤 T1 맞대결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박준규)가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의 결승전 대진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1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치러진 정규 리그에서 1위를 차지한 ‘그리핀’이 결승전에 직행한 가운데, 4월 3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와일드카드 및 플레이오프 1·2차전 결과 마지막 결승전 진출팀은 SK텔레콤 T1으로 정해졌다. 양 팀은 13일 오후 5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결승전에서 우승컵을 두고 대결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삼국지인사이드' 인기순위 상위권 안착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이사 민용재)는 '삼국지인사이드'가 구글 플레이 인기게임 2위, 인기 앱 3위를 달성하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전략 인기게임 3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삼국지인사이드는 정식 출시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 전략 게임 인기순위 부문과 급상승 모바일 게임 부문 각 1위를 달성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Yostar, 에픽세븐 일본 공동 퍼블리싱 계약 발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지난 4월 6일 일본에서 현지 펴블리셔인 ‘Yostar(요스타)’가 진행한 간담회를 통해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의 일본 퍼블리싱 소식을 공개했다.

발표에 따르면 에픽세븐의 일본 서비스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요스타의 공동 퍼블리싱 형태로 이루어 지며 양사는 각 회사의 강점에 따라 체계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해 에픽세븐의 성공적인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서비스 4주년 기념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상영회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유저 초청 이벤트 ‘마블 퓨처파이트 4주년 기념 시네마 데이’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마블 퓨처파이트 4주년 기념 시네마 데이’에서는 마블 스튜디오의 신작 ‘어벤져스: 엔드게임’상영과 더불어 경품 추첨 및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번 상영회는 27일과 28일 두차례에 나눠 각각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되며 대만 타이페이에서도 대만 현지 유저들을 대상으로 동일한 영화 상영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넷마블은 14일까지 마블 퓨처파이트 공식 카페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220명에게 상영회 초대권 2매를 지급한다. 당첨자는 오는 24일 발표할 예정이다.

넥슨, ‘피파온라인4’ EACC 대한민국 대표 선발전 본선 개막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피파온라인4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 ‘EA SPORTS™ CHAMPIONS CUP SPRING 2019(이하 ‘EACC SPRING 2019’)’의 한국 대표 선발전 본선을 6일 개막했다.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개막한 ‘EACC SPRING 2019 대한민국 대표 선발전’은 첫날 2개조 조별 풀리그(Round1)를 통해 Elite, 전남드래곤즈 1st, 언베리, 성남FC 4개 팀이 Round2에 진출했다. 7일 이어진 경기에서 A조 1위 팀인 Elite 팀이 B조 성남FC 팀을 이기고 승자전에 진출했고, B조 1위 팀 언베리 팀이 A조 전남드래곤즈 1st 팀을 누르고 오는 13일 승자전에서 Elite 팀과 맞붙게 된다.

한편 오는 13일에는 7일 경기 승자와 패자가 각각 승자전과 패자전을 진행하고, 14일에는 승자전에서 진 팀과 패자전에서 이긴 팀이 최종전을 펼친다. 최종전 패배팀과 패자전 패배팀 중 최종 탈락 1개 팀과 EACC SPRING 2019에 진출하는 3개 팀이 결정된다.

넥슨, ‘트라하’ 캐릭터 사전 생성 서버 10개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TRAHA)’의 캐릭터 사전 생성 서버 38개가 마감됐다고 8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달 21일 트라하의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를 시작했다. 8일 오후 2시부터 38개 서버의 캐릭터 생성을 마감하고 새로운 서버 10개(듀라엘 1~10번)를 추가 오픈했다.

유저는 오는 14일까지 게임 출시 직후부터 접속할 서버와 진영을 선택한 후 전 서버의 하나뿐인 캐릭터 이름을 선점할 수 있다. 사전예약 및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고급] 여행자의 의상상자’·‘[고급] 패션마스크’를 제공한다.

한편, 트라하 정식 출시에 앞서 8일 저녁 9시부터 약 90분간 유명 인터넷 방송인 대도서관,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 윤보미, 넥슨 조금래 PD가 대도서관 트위치 방송에 출연해 트라하를 직접 시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