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스카이랜더스’ 프랑스 유저 주최 기부 이벤트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이하 스카이랜더스)’의 프랑스 유저들이 지난 달 말 48시간 동안 자발적인 자선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현지 아동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미래 세대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프랑스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진행한 후원 프로젝트로,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됐다.

컴투스 또한 이번 기부 행열에 동참했으며 총 3,000유로의 후원금을 전달해 약 1만7천 유로(한화 약 2,190만원)에 달하는 전체 기부금을 모았다.

기부금 전액은 프랑스 현지 자선재단인 아르깡시엘(Arc-en-Ciel)에 전달됐으며, 해당 지역 난치병 아동들의 이루지 못한 소원을 들어주고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데에 사용될 예정이다.

프렌즈대모험, 월드 보스 업데이트 예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9일, 넵튠(대표 정욱)의 자회사 불혹 소프트(대표 하성준)가 개발한  ‘프렌즈대모험’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4월 중순 업데이트 예정인 ’절벽거인’과 ‘머리둘용’은 거대 보스형 몬스터로 랭킹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규 ‘월드보스’ 공략에 성공하는 유저들에게는 랭킹 순위에 따른 보상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프렌즈대모험’은 ‘진화 재료’와 ‘5성 프렌즈’를 획득할 수 있는 ‘교환소’를 오픈하고 ‘자동 반복 플레이’ 시스템을 도입해 유저들이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프렌즈대모험’ 출시 100일을 기념해 유저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16일까지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약하는 유저 전원에게 ‘미어캣과 프렌즈 대모험’ 이모티콘과 인게임 재화인 ‘수정’ 500개, ‘고급 뽑기권’ 1장을 증정한다.   

넷마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국내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9일,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KOF 올스타)’의 국내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등록은 출시 전까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넷마블의 KOF 올스타는 세격투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의 IP를 바탕으로 한 액션 RPG다.

넷마블은 KOF 올스타 사전등록을 신청하는 이용자에게 한정 캐릭터는 물론,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과 재화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등록 및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 전원에게는 ‘유리 사카자키’의 한정판 야구복 코스튬 버전인 ‘4성 베이스볼 유리’와 해당 캐릭터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5성 배틀카드를 지급한다. 

또한, 게임 내 재화로 최대 700개의 루비와 30만 골드를 제공하며, AP물약, 경험치 캡슐 등의 아이템도 지급한다. 본 이벤트는 오늘부터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된다.

블리자드, KSL 시즌 3 본선 대진표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3의 본선 조별 대진과 경기 스케줄을 공개했다.

16명의 본선 진출 선수들은 지난 4월6일 많은 팬들이 생방송을 통해 지켜보는 가운데 조 추첨식을 진행, 4명의 선수로 구성된 4개의 조가 편성됐으며 오는 4월18일 개막전에는 그룹A의 ‘Best’ 도재욱 대 ‘Queen’ 김명운, ‘Modesty’ 김현우 대 ‘Sharp’ 조기석 선수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 2일째인 4월19일에는 그룹 B의 ‘Snow’ 장윤철 대 ‘MisO’ 한두열, ‘Ample’ 김태영 대 ‘Shine’ 이영한 선수의 경기가 진행된다. 

‘Mini’ 변현제, ‘Action’ 김성대, ‘forgg’ 박지수, ‘Soulkey’ 김민철 선수가 속해 있는 그룹C의 경기는 4월 25일에, ‘Last’ 김성현, ‘JD’ 이제동, ‘Rain’ 정윤종, ‘Stork’ 송병구 선수가 속해 있는 그룹D의 경기는 다음날인 4월 26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KSL 본선 경기는 4월18일 개막전부터 약 8주 동안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VSG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본선 16강 경기는 5전 3선승제 듀얼 토너먼트, 8강부터 결승은 패배 시 바로 탈락하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결승 경기는 7전4선승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베스파, 전략 MMO 게임 개발사 코쿤게임즈 인수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전략 MMO 게임 개발사 코쿤게임즈(공동대표 이정욱, 연윤호)를 인수했다.

코쿤게임즈는 지난 2013년 설립된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전략 MMO 장르만을 꾸준히 개발해 왔으며 ‘전쟁의 노래’ 등 2종의 게임을 론칭한 바 있다. 

이번 M&A를 통해 베스파는 현재 주력 타이틀인 ‘킹스레이드’의 ‘수집형 RPG’ 장르 외에 북미 등서구권 모바일 게임시장의 주력 장르 중 하나인 전략 MMO 장르의 개발력을 확보했다. 코쿤게임즈 역시 개발 중인 신작 ‘브레스 오브 워(가제)’의 개발에 집중하며 향후 베스파의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한 전략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해 갈 계획이다.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노드브릭과 서비스 양해각서(MOU) 체결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게임 전문 개발사 노드브릭(대표 신휘준)과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위메이드트리는 위메이드의 계열회사로 블록체인 기술의 연구 개발을 위해 2018년 1월에 설립됐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게임에 접목한 다양한 사업 및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도넛트리’는 TPS(Transactions Per Second, 초당 거래량)와 수수료 문제를 해결한 독자적인 프라이빗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향후 유저들이 매일 경험하는 인게임 컨텐츠와 블록체인 시스템을 결합한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노드브릭은 웹젠에서 게임서비스본부장으로 재직하며 뮤 IP를 활용한 중국 라이센스 사업과 뮤 오리진 등 각종 모바일 게임 서비스, 운영을 맡은 신휘준 대표가 설립한 신생 개발사다.

또한, 다수의 게임사와 제휴해 트레인시티 for 크립토, 수집형 액션 RPG, 카드배틀 게임을 개발 중으로 기존 크립토 경제(블록체인/암호화폐 기반) 시스템 위에 게임성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게임을 올해 여름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로 양사는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 콘텐츠 개발, 서비스 등 기술 협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상호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