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IP 누적 매출 10억 달러 클럽 가입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의 누적 매출이 10억 달러(한화 약 1조 1400억원)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2010년 펄어비스는 온라인게임 ‘검은사막’ 개발에 온 힘을 쏟았다 2014년 12월 검은사막 출시 당시 11억원이었던 매출이 2018년에는 4,047억원으로 약 360배 증가했다. ‘검은사막 IP’의 매출 비중은 북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를 합친 아메리카 지역이 17.6%, 유럽 15.8% , 한국∙대만∙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이 66.6%을 차지했다.

아이온, 봄맞이 신규 이벤트 2종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아이온’이 10일부터 5월 2일까지 봄맞이 새로운 이벤트 2종을 실시한다.

엔씨(NC)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주사위를 굴려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헨제르와 그레테르의 모험’ 이벤트, 인게임 벚꽃나무 인증샷을 응모하는 ‘#봄이라그램’ 이벤트를 각각 진행한다.

아이온 유저(76레벨 이상)는 ‘헨제르와 그레테르의 모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미니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만큼 발판을 이동하고 해당 발판 포인트가 누적되는 이벤트다. 

미니게임 완주 횟수에 따라 ‘궁극 강화석 선택 상자’도 얻을 수 있다. 종족별 누적 포인트 TOP 10 유저는 포인트에 따라 문화상품권도 받는다. 미니게임 주사위는 게임 접속과 미션 수행으로 획득 가능하다.

아이온에 접속해 벚꽃나무 포토존 인증샷을 올리는 ‘#봄이라그램’ 이벤트도 열린다. 유저(76레벨 이상)는 드마하 필드 내 ‘스타룽’ NPC를 만나 인증샷 촬영 프레임을 획득할 수 있다. 스하라 사막에 위치한 벚꽃나무 포토존에서 캐릭터 인증샷을 찍고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게시판에 업로드 하면 된다. 부문별(대상/우수상) 이벤트 당첨자는 폴라로이드 카메라, 문화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황금 거위알 찾아라 이벤트 개최

먼저 10일부터 24일까지 플로린 마을의 전설 의뢰를 시작으로 모든 의뢰를 완료하면, 아이템을 획득하는 황금 거위알을 찾아라! 이벤트가 오픈된다. 유저들은 플로린 마을의 전설과 플롱드르 이야기 의뢰를 모두 완료하게 되면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회 진행 가능한 의뢰를 받게 된다.

해당 반복 의뢰는 완료 시 금빛알을 보상으로 지급하고, 이를 개봉하면 봉인된 무기 상자, 누베르의 봉인된 보조무기 상자, 오우거의 반지 장비 아이템과 크론석, 흑결정 조각 꾸러미 등 고급 잠재력 돌파 재료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온누리에 거위알 의뢰를 완료하면 거위알로 만들어진 특별 가구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환상마 ‘디네’의 각성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4월 24일까지 열린다. 각성 재료 획득을 희망하는 모험가들은 이벤트 기간 중 월드 전역에서 등장하는 악동 너구리를 화승총으로 수렵하면 된다. 수렵 성공 시 각성 재료인 흉포한 야수의 내단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같은 기간 ‘검은사막’ 전역에서 낚시 콘텐츠를 즐기면 환상마 디네 각성 재료인 바람결 소라 해초 아이템도 기존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억 원 기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1억 원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펄어비스의 기부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이재민의 구호 활동 및 피해 복구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장애아동청소년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사업’, ‘인디게임 산업 활성화 사업’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드래곤네스트 웹툰, 中 '비리비리만화' 통해 연재 시작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는 '드래곤네스트' IP를 바탕으로 제작한 만화 '용지곡: 현자의 예언'을 중국에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셩취게임즈와 '용지곡: 현자의 예언' 중국 퍼블리싱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7일부터 중국 2차원 문화의 중심 플랫폼 '비리비리만화(哔哩哔哩漫画)'를 통해 연재를 시작했다. 

아이덴티티게임즈 크리에이티브센터가 제작 및 감독하고, 중국 만화제작사 치랴오(Qiliao) 만화공작실이 중국 현지에서 작업을 진행한 '용지곡: 현자의 예언'은 1년 6개월의 제작기간을 거쳐 풀컬러 만화로 탄생했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셩취게임즈를 통해 '용지곡: 현자의 예언'을 3권 분량의 출판만화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새로운 LCK 우승 트로피 공개

라이엇게임즈(한국 대표 박준규)가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트로피를 새롭게 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새롭게 제작된 LCK 트로피 디자인 컨셉은 ‘Rise & Victory’로, 플레이어들이 노력을 통해 성장하고 승리하는 모습을 담았다. 트로피는 LoL 챔피언이자 플레이어를 뜻하는 140여 개의 선으로 이루어졌으며, 트로피가 좁아지는 구간에서 급격히 회전하는 조형은 선의의 경쟁을 상징한다.

또한 LCK의 상징인 ‘별(Star)’과 ‘독수리(Eagle)’에서도 모티브를 얻어 트로피 상단 면이 별의 모습을 이루도록 구성했으며, 트로피 양 옆으로는 독수리 날개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이를 통해 LCK 우승과 승리의 의미를 강조하면서도 트로피를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는 형태로 디자인했다.

트로피 하단 부분에는 역대 우승팀을 각인했으며, 향후 우승팀도 추가로 각인해 나갈 예정으로 쌓여가는 LCK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우승 세레모니를 할 때 관객들이 트로피 바닥 부분을 많이 보는 점에서 착안해 트로피 바닥면까지 LCK 로고를 입체적으로 각인했다. 트로피 전체 크기는 가로 390mm, 높이 597mm다.

겜툰 출판사, 강원도 산불 피해 아동에게 1천만원 기부

겜툰(대표이사 송경민)은 강원도 고성, 속초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아동들의 가정에 써달라며 1천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 1천만원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위탁되어 고성, 속초 등 산불 피해 지역 아동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겜툰은 2019년 설날에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통해 다양한 도서를 접할 기회가 적은 소외 계층 아동들에게 1,500만원 상당의 서적을 기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