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 슈퍼크리에이티브 주식 매각 관련 수익 발생

데브시스터즈는 처분주식수 27,778주, 처분금액 187억원으로, 슈퍼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주식 및 출자증권 처분을 결정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데브시스터즈가 2017년 초 ‘데브-청년창업 투자조합 2호’를 통해 슈퍼크리에이티브에 총 19억원의 투자를 집행하며 취득한 주식 전량을 매각함에 따라 대규모 투자 차익 실현이 예상된다. 해당 주식은 최근 슈퍼크리에이티브와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 계약 체결일로부터 50일 이내 처분 완료될 예정이다.

‘데브-청년창업 투자조합 2호’는 데브시스터즈가 창업투자전문 자회사인 데브시스터즈벤처스와 함께 2016년 6월 조성한 150억 규모의 펀드로, 데브시스터즈가 연결 기준으로 40%, 유한책임조합원인 한국모태펀드가 6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슈퍼크리에이티브 지분 매각 건으로 데브시스터즈는 조합지분율에 따른 한국모태펀드 분배 금액 등을 차감한 금액을 최종 회수하게 된다.

트라하, 사전예약 참가자 400만 명 돌파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TRAHA)’의 사전예약자 수가 4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월 14일부터 시작한 트라하 사전예약자 수는 신규 IP(지식재산권) 역대 최단 기간 기록인 1일차 50만 명, 2일차 100만 명, 10일차 200만 명을 달성한 데 이어 11일 오전 9시 기준 400만 명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또 8일 오후 2시 사전 캐릭터 생성 서버 38개를 마감하고 새로운 서버 10개(듀라엘 1~10번)를 추가 오픈했다.

웹젠 2019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채용

웹젠은 10일부터 상반기 공개채용 공고를 시작해 오는 4월 30일까지 약 3주간 게임 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업무에 대한 재능을 갖춘 인재들을 모집한다.

웹젠의 2019년 상반기 공개채용에서는 사업과 게임개발/ 기술지원/ 경영지원 부문의 10여개 직무에서 신입사원을, 같은 부문 20여개 직무에서는 경력사원을 각각 모집한다. 경력사원 모집부문에서는 자회사들의 공개채용도 함께 진행되며, 글로벌 사업부문에서는 영어, 프랑스어 등 모국어 구사인원을 채용한다.

입사지원자는 웹젠 공식 채용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나이와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든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으나 해외사업 등의 일부 직무는 외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능력이 필수 항목이다.

탭소닉TOP,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탭소닉TOP’에서 정식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지난 1년간 ‘탭소닉TOP’을 사랑해준 유저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아, 4~5성 스타를 캐스팅할 수 있는 ‘레전드 캐스팅 티켓’ 3장을 모든 프로듀서에게 증정한다. 오는 30일까지 탭소닉TOP에 접속만 해도 게임 내 우편함에서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3일까지 ‘하이틴’ 4명 캐릭터의 스카우트 이벤트가 시작된다. 이번 스카우트에서는 기존 버전의 일반 캐릭터가 아니라, ‘하이틴’ 버전의 업그레이드 된 캐릭터 4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6회 스카우트 채널이 오픈되며, 채널 안에서 게임을 플레이해 수집한 포인트를 모으면 캐릭터와 교환할 수 있다.

더불어, 1주년 기념으로 새로운 ‘스타터 패키지’ 3종도 출시된다. 스타터 패키지는 상품 구성에 따라 플래티넘/골드/실버로 나뉘며, 계정당 1회 한정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하루 5번 무료로 획득하는 럭키 박스의 보상이 오는 20일까지 선물로 변경된다.

사커스피리츠, 갤럭시 라이브 팀 챌린지 온라인 대회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빅볼(대표 김인동, 방용범)이 개발한 ‘사커스피리츠’의 갤럭시 라이브 팀 챌린지 대회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갤럭시 라이브 팀 챌린지 온라인 대회는 트위치와 유투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 되며, 오는 13일과 27일 양일간 동작구에 위치한 미디어뮤즈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갤럭시 라이브’는 모든 서버의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대전 콘텐츠로, 약 3주간의 정규 시즌 점수를 합산해 상위 랭킹 8개의 팀이 이번 예선전에서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이후 예선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두 팀에게는 2019년 상반기 개최되는 오프라인 결승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하스스톤, 던킨도너츠와 함께 돌돌 모카롤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 ‘어둠의 반격’ 출시를 기념해 던킨도너츠 와 제휴, 하스스톤 특별 세트를 출시하고 플레이어들에게 카드팩 등 선물을 증정하는 ‘던킨X하스스톤의 위대한 만남’ 이벤트를 펼친다.

1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주 동안 계속되는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전국 700여개 던킨도너츠 매장에서는 카페모카롤과 아메리카노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품목은 던킨도너츠의 카페모카롤을 하스스톤 로고가 디자인된 패키지에 담은 ‘돌돌 모카롤’과 ‘하스스톤 아메리카노’가 페어링된 두 가지 기간 한정 메뉴로 구성됐다.

이벤트 기간 중에 던킨도너츠 매장을 찾는 유저들에게는 선물을 혜택으로 선사한다. 우선, 이벤트 기간 중 하스스톤 메뉴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오리지널 카드 팩 3개를 증정하며, 던킨도너츠 직영점을 찾아 하스스톤 세트를 구매하는 신규 유저에게는 여기에 4개를 추가, 총 7개의 오리지널 카드 팩을 선사한다.

넥슨, 자사 포털 ‘넥슨홈’ 리뉴얼 이벤트 실시

넥슨은 11일 자사 포털 ‘넥슨홈’의 디자인 개선 및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리뉴얼을 진행하고,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2013년 이후 6년만에 진행된 이번 리뉴얼은 디자인 개선과 사용자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췄으며, 화면 폭에 꽉 차는 이미지에 동영상을 추가하여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홈배너'를 포함, 트랜드에 맞는 디자인 개편까지 이뤄졌다.

라이엇게임즈, SKT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는 11일 을지로 T타워에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과 전략적 파트너십 조인식을 갖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5G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LCK 파트너십을 통해 SK텔레콤은 2020년까지 LCK를 후원하게 되며, 앞으로 LCK의 각종 지적 재산을 기반으로 VR/AR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권리를 독점적으로 제공받게 될 예정이다. 

샷 온라인, ‘HAPPY 15주년’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샷 온라인’의 정식서비스 15주년 기념 이벤트를 준비해 회원들과 만난다.

웹젠은 오늘(4월 11일) ‘샷 온라인’의 정기점검 시간을 갖고, 5월 2일 오후 3시까지 ‘보름달 채우기’, ‘달빛 응모 레이스’ 등 ‘HAPPY 15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보름달 채우기’ 이벤트를 준비했다. ‘샷 온라인’ 회원들은 ‘접속 보상’, ‘제작’, ‘에이전시 상점’, ‘미션/대회 참여’ 등을 통해 ‘완성된 달빛’을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해 7명의 캐릭터(벨제뷔트/엘다/샤오링/지그문트/보우턴/알버스/카밀라) 보름달을 채울 수 있다.

각각의 캐릭터 보름달을 완성하면 ‘스페셜 프리미엄 30일 이용권, ‘레전드 변경 망치’, ‘골든 미티어’ 및 ‘15일 기간제 소모품’ 등 ‘15주년 기념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는다.

엘소드, 캐릭터 아이돌그룹 ‘프로젝트 엘스타’ 첫 공개

넥슨은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엘소드’에 엘소드 캐릭터들이 아이돌로 데뷔하는 ‘프로젝트 엘스타(PROJECT EL★STAR)’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프로젝트 엘스타’는 14명의 엘소드 캐릭터들이 4개 그룹 아이돌로 데뷔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만우절에 사전 공개한 애니메이션 영상 ‘PROJECT EL★STAR’가 유튜브 영상 조회수 약 5만 회를 기록했다.

넥슨은 프로젝트 엘스타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trinityACE’, ‘MEGA CAKE’, ‘MAZE’, ‘ALTER CROWN’ 등 4개 아이돌 그룹 이름을 공개하고, 인사말을 듣고 그룹의 멤버를 맞히는 ‘그룹 멤버를 맞혀라’ 이벤트를 4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추리에 성공한 유저들 중 500명을 추첨해 ‘넥슨 캐시 2000원’을 지급한다.

‘엘스타’ 연습생들의 개인 인터넷 방송을 보고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넥슨 캐시 2000원’을 얻을 수 있는 ‘EL라이브 On Air’ 이벤트를 5월 10일까지 진행한다. 또 적정 레벨 던전을 플레이하면 연습생 아바타 ‘엘스타 트레이니 풀세트’를 획득할 수 있는 ‘EL★STAR 최고의 연습생, 내꺼야!’ 이벤트를 5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게임 아이템의 광고 모델을 뽑는 ‘도전! 엘스타 광고 모델 선발전’을 5월 1일까지 진행하며, 매주 유저들이 아이템 광고 컨셉에 가장 잘 어울리는 캐릭터에 투표하고, 1위를 기록한 캐릭터의 광고를 게임에서 볼 수 있다.

베스파,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복구 위해 1억원 성금

베스파(대표 김진수)는 강원도 산불로 피해를 본 지역 복구를 위해 약 1억원을 성금했다.

본 성금은 총 103,875,500원으로 사측의 성금 1억원과 사내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모은 성금 3,875,500원이 더해졌다.

베스파는 11일, 전국 재해 구호 협회를 통해 성금을 전달했으며 본 성금은 지난 4일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본 강원 지역의 복구와 주민들의 생계비 및 구호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R2, ‘R2WARD FESTIVAL 2019’ 이벤트 사전신청 

웹젠은 11일 ‘R2’의 ‘R2WARD FESTIVAL 2019’ 이벤트 티징 페이지를 열고 4월 22일까지 회원들을 대상으로 신규/복귀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청 대상자는 올해 1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 접속한 이력이 없고 4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복귀 회원’과 4월 1일 이후 계정을 생성한 ‘신규 회원’이다. 단, ‘리부트 서버’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전신청자 전원에게는 ‘복귀 용사 패키지’로 교환 가능한 ‘붉은 봉투 1개’와 캐릭터 외형을 바꿔주는 ‘헤르마프로디토스의 석상 1개’를 지급하고, 접속한 서버에 따라 추가 혜택도 준다.

‘복귀 용사 패키지’에는 ‘변신 조종반지(14일)’와 ‘배틀 드라코(14일)’ 등 고급 게임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특화 서버 회원들은 강화 가능한 ‘클래스별 귀속 파괴 장비’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2018년 매출 4,208억 기록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1일 감사보고서 공시를 통해 2018년 실적을 공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른 2018년 연결기준, 연간 총 매출액은 약 4,208억 원, 영업이익 약 472억 원, 당기순이익 약 189억 원을 각각 기록하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약 109%, 약 22%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약 69% 감소했다.

매출액 및 영업이익에는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인 매출을 기반으로 지난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프렌즈레이싱’ 등 신작 PC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과 자회사 카카오VX 등의 신규 수익이 더해져 성장세를 보였으며, 당기순이익 감소는 영업외손익의 영향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