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nity 2019.1’ 공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Unity 2019 엔진의 첫 버전인 ‘Unity 2019.1’을 공개했다.

Unity 2019.1에는 개발에 즉시 사용 가능한 강력한 요소들인 경량 렌더 파이프라인, 버스트 컴파일러 및 셰이더 그래프를 비롯하여 약 300개의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이 포함됐다. 

이에 따라 모든 규모의 개발자와 개발팀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바탕으로 우수한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넥슨, ‘트라하’ 국내 양대 마켓 정식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트라하(TRAHA)’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넥슨은 18일 자정부터 트라하의 사전 생성 서버 50개를 모두 마감한 가운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내 양대 마켓에서 모집한 트라하 사전예약 참가자는 신규 IP(지식재산권) 역대 최고 기록인 420만 명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BIOHAZARD RE:2’ 2차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바이오하자드 RE:2와의 2차 콜라보레이션 모드인 ‘좀비 - 황혼의 탈출’ 및 ‘좀비: 새벽의 저주2’를 17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보이는 ‘좀비 - 황혼의 탈출’ 모드는 최후 1팀이 승리하던 기존 모드와 달리 좀비의 공격을 버티고 해가 뜰 때까지 살아남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승리가 돌아간다.

에픽세븐, PVP 리그 아레나에 복수전 시스템 도입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게임 내 PVP 리그 ‘아레나 시즌2’에 복수전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제 아레나의 전투기록에서 자신의 방어팀이 패배한 경우 자신을 공격한 유저에게 복수전을 신청할 수 있다. 복수전을 신청하면 상대방의 방어팀과 싸우게 되며 복수전에서 승리하거나 패배하더라도 연승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더불어, 국내에서는 한차례 선보인바 있는 헤이스트의 서브 스토리 ‘뱀파이어에게 필요한 것’의 리메이크 버전이 오는 5월 2일까지 오픈된다. 이번 리메이크 버전은 이전에 선보였던 버전과 비교해 스테이지 구성이 일부 변경된 형태로 오픈되며 글로벌 및 아시아 서버에서는 최초로 공개되는 콘텐츠다.

리니지M, 새로운 월드 던전 ‘잊혀진 섬’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리니지M이 18일 새로운 월드 던전 ‘잊혀진 섬’을 업데이트했다.

‘잊혀진 섬’은 같은 월드에 속한 10개 서버의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월드 던전이다. 리니지M의 최상위 사냥터로, 유저는 가장 높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몬스터를 처치해 전설급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엔씨(NC)는 ‘잊혀진 섬’을 매주 수, 목, 금요일 오후 6시부터 12시(자정)까지 연다. 입장료는 20만 아데나(게임 내 재화)다. 80 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유저가 입장할 수 있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로 오는 5월 15일까지 75레벨 이상의 유저도 참여 가능하다.

‘잊혀진 섬’에는 보스 몬스터인 ‘에이션트 가디언’이 등장한다. ‘에이션트 가디언’은 ‘죽음의 기운’ 버프(buff, 강화 효과)를 보유해야만 공격할 수 있다. 유저는 5종의 보스급 몬스터(하피 퀸, 코카트리스 킹, 드레이크 킹, 오우거 킹, 그레이트 미노타우르스)를 처치해 ‘죽음의 기운’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유저는 보스급 몬스터를 사냥해 전설급 아이템인 ‘가디언 시리즈’ 4종(가디언의 망토, 가디언의 부츠 등)과 ‘전설 제작 비법서’, ‘전설급 스킬북’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일반 몬스터를 사냥해 ‘봉인된 영웅 방어구 제작 비법서’와 ‘봉인된 고대의 갑옷’ 4종 등의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영원한 7일의 도시, 신기사 각성 시스템과 신규 신기사 추가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가 서비스 중인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새로운 신기사 ‘린무’와 ‘도도’를 추가하고, 신기사 각성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신기사 ‘린무’와 ‘도도’는 영원한 7일의 도시의 68번째, 69번째 신기사로, 이번 업데이트 후부터 다음달 5월 9일 오전 10시까지 게임 안의 이벤트 특수틈새 ‘밤의 안개’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신기사 각성 시스템’은 신기사의 성급을 올리고 성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성장 시스템이다. 게임에서 각각의 신기사들은 1에서 4단계 사이의 C급, B급, A급, S급 순으로 등급이 나뉘는데, 이 태생 등급은 영혼파편, 영혼코어 등 특정 아이템을 사용해 승급시킬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 챕터3 에필로그 에피소드: 이웨카의 몽마 업데이트

넥슨은 18일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시즌3 챕터3 에필로그 에피소드3: 이웨카의 몽마’를 업데이트했다.

이를 통해 주요마을인 ‘로체스트’ 지역 내 ‘로체스트 근교’를 새롭게 선보였으며, 신규 100레벨 레이드 전투 1종을 추가했다. 이곳에서는 ‘발로르’의 부하인 ‘서큐버스 셀렌’ 레이드 보스가 등장, 그녀가 만들어 낸 꿈속으로 영웅들을 초대해 결전을 벌인다.

특히, 셀렌은 우아하고 날카로운 검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박쥐를 활용해 매우 빠른 속도로 상대에게 접근하거나 자신의 힘을 모아 한 번에 발산하는 등 강력한 공격을 선보인다.

복싱스타, 신규 육성 콘텐츠 ‘헬스장’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복싱스타에 신규 콘텐츠 ‘헬스장’을 업데이트했다.

복싱스타 ‘헬스장’은 리그 4 이상에 속한 이용자가 캐릭터의 공격력·방어력·체력 등 캐릭터 능력을 추가로 강화할 수 있는 성장 시스템이다. ‘헬스장’에서 강화하고 싶은 능력을 선택하고 운동기구를 사용해 능력을 즉시 강화할 수 있으며, 훈련한 횟수에 따라 헬스장 전용 포인트가 차감되고 포인트는 시간이 지나면 회복된다.

그리고 ‘헬스장’을 이용하기 위한 운동기구 아이템이 추가됐다. 아령·바벨·미트·트레드밀·스피드백·샌드백·풀업바 등 7종의 운동기구 아이템을 선보이며, 운동기구는 레벨을 강화하면 더욱 강력한 능력 상승 효과를 부여한다. 

운동기구는 훈련 일정표에 최대 5개까지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고 운동기구 배치에 따라 운동의 효과도 달라진다.

또 새로운 코스튬 아이템 100여개가 추가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코스튬은 경찰관·소방관 등이다. 신규 코스튬 아이템은 새로운 코스튬 백인 ‘유니폼 백’에서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 양대 마켓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가 18일(목),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을 정식 출시했다.

'프렌즈타운’은 ‘프렌즈게임즈’의 신작으로, 퍼즐을 플레이하고 꾸미기 퀘스트를 수행해 ‘카카오프렌즈’가 꿈꾸는 ‘타운’을 만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월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에 240만 명이 참여해 카카오게임 역대 최다 사전 예약자 수를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운’ 정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9일부터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 전원에게 신상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과 ‘두 번씩 말해요’ 이모티콘 2종을 지급한다. 

또, 게임 내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와 ‘프렌즈타운’을 투어하고 스탬프를 획득한 유저들에게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며 이 중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프렌즈랜드 캐슬 브릭’을 선물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