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프로야구2019, ‘위시 선수 드래프트’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19’(이하 컴프야2019)이 ‘Live 선수 드래프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7일간의 미션을 모두 달성할 경우 실제 프로야구 경기에 출전하고 있는 선수들 중 원하는 2019 Live 선수를 직접 선택해 영입할 수 있으며, 일일 미션 및 반복 과제 달성에 따라 추가 아이템도 받아볼 수 있다.

NHN, 임직원 나눔 캠페인 ‘리틀액션’ 실시

NHN(대표 정우진)은 전 계열사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지는 ‘리틀액션(Little Action)’ 나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리틀액션은 작은 움직임이 큰 기쁨을 만든다는 의미를 갖고, 내가 가진 것을 통해, 부담 없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NHN만의 나눔 캠페인이다. 나눔 프로그램을 공지해 NHN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고, 활동 별 참여자에게 각각의 디자인으로 제작한 ‘액션배지’도 선물할 예정이다.

17일과 18일에는 리틀액션 캠페인의 첫 번째 액션인 ‘헌혈버스 타기’를 진행했다.

NHN의 플레이뮤지엄 사옥 후문에 배차된 2대의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 헌혈버스에서 이틀간 200여명의 NHN 임직원이 헌혈에 동참했으며, 상당 수의 참여자는 3500원 상당의 헌혈기부권으로 또 한 번 나눔을 실천했다.

나이언틱, 라이브 이벤트 ’#NianticLive 2020’ 개최도시 신청 접수 시작

나이언틱(Niantic.inc)은 라이브 이벤트 ‘#NianticLive2020’를 발표하고 유저와 팬들이 좋아하는 도시를 신청 접수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나이언틱은 신청 페이지를 오픈했으며, 올해 10월 1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라이브 이벤트 ‘#NianticLive2020’은 2013년 카호키아 마운즈 주립 공원에서 인그레스 유저를 위한 모임으로 시작되었으며, 전 세계 수십만명이 참가하는 본격적인 팬 페스티벌로 발전해 왔다.

수많은 팬들의 요청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2020년에 열릴 ‘#NianticLive2020’ 개최지는 플레이어와 팬들의 제안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신청자는 추천 도시가 ‘#NianticLive2020’에 적합한 이유와 도시의 역량에 대해 소개하고,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NianticLive2020을 달아 게시하면 된다.

이와 함께 #NianticLive2020 공식 페이지에서 행사 개최에 적합한 공원을 고르는 기준을 참고할 수 있으며, 그룹 제출 양식을 이용해 친한 플레이어들과 팀을 구성해 신청할 수도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트랜지스터 배포 시작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19일 트랜지스터의 무료 배포를 시작했다.

트랜지스터는 하데스와 배스천을 개발한 슈퍼자이언트 게임즈에서 개발한 SF 액션 RPG로, 반응형 게임 플레이와 배경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머리를 써야 하는 전략적 플레이와 빠르게 진행되는 액션이 결합된 작품이다.

유저에게 2주마다 새로운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18일 23시 59분까지 위트니스를 무료로 제공했다. 이제부터 위트니스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인 4만원에 판매된다.

이어 19일 00시 00분부터 오는 5월 2일 23시 59분까지 트랜지스터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무료 다운로드 기간 이후에는 2만원에 판매된다.

블리치: 사신 격투, 정식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디엔에이 홍콩는 일본 애니메이션 ‘블리치’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블리치: 사신 격투’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블리치 - 사신 격투’ 게임 캐릭터 생성 후 8일간 접속하면 ‘영옥’, 전신체 랜덤 보물상자’, ‘소쇄지장 장신구 보물상자’ 등을 받을 수 있는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20만/23만/26만/29만/32만/38만 등 일정 영압 달성 시 ‘고급 소원동전’, ‘소이 폰 조각’, ‘환’ 등 보상 아이템을 증정하는 ‘영압 달성’ 이벤트도 마련됐다.

특히, 영압 랭킹 1위부터 10위까지는 ‘자라키 켄파치 캐릭터’, ‘ 자라키 켄파치 조각’등 특수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 밖에 자라키 켄파치의 UR급 사신조각을 얻을 수 있는 ‘한정모집’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입장권 판매 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19일,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국내 출시 사전 이벤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챌린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입장권 판매를 오후 6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입장권은 온라인 판매 사이트 티켓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오천원이다. 판매 좌석은 총 277석이며 선착순 마감된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한 특별 초대권 응모도 가능하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참가팀 중 하나인 여성 유튜버팀 ‘걸크러쉬팀’의 응원 영상을 공유하는 유저 7명을 추첨해 가장 가까운 곳에서 행사를 관람할 수 있는 초대권을 증정한다. 초대권은 당첨자 1인당 2매 제공된다. 본 이벤트는 23일 종료되며, 당첨자는 24일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다.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 개최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29일부터 6월 7일까지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 선발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 선발전은 에픽게임즈가 선정한 포트나이트 캡틴들이 직접 제작한 맵을 기반으로 ‘포크리’를 이용해 자신만의 특별한 게임을 만들어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포트나이트 캡틴들이 직접 출품작을 확인한 후, 결승 진출작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발전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결승 출품작을 제작한 15명의 참가자는 7월 25일 진행되는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 결승전에 참여해 총 300만 달러(한화 약 34억원)의 상금을 놓고 경쟁을 펼치게 된다.

4월 29일 시작되는 첫 번째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 선발전은 ‘Cizzorz’ 캡틴이 제작한 맵으로 진행되며, 출품작 역시 캡틴이 직접 평가할 예정이다. 선발전에 참가를 원하는 플레이어는 캡틴이 제시하는 도전을 완료한 영상을 해당 캡틴의 이벤트 전용 해시태그를 추가해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된다. 단 플레이어는 한 선발전에 하나의 영상만 제출할 수 있다.

로스트사가, 신규 콘텐츠 ‘배틀 모드’ 업데이트 일정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19일 신규 콘텐츠 ‘배틀 모드’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했다.

‘배틀 모드’는 콜로세움 경기장에서 2인 또는 3인이 한 팀을 이뤄 대결하는 팀 대전 콘텐츠다. 팀원이 교대로 대전에 참여하거나 함께 결투를 펼치는 이번 모드는 24일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로스트사가는 ‘배틀 모드’가 등장하는 24일 전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게임머니’, ‘차원조각’, ‘소울스톤’, ‘특별 칭호’를 선물한다.

참가 등록한 다음, 친구에게 사전예약 소식을 전달하고 초대에 성공하면 일정 인원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영화 티켓’, ‘외식 교환권’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SNS 채널에서 특정 해시 태그를 공유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신규 모드에 대한 특정 해시 태그와 함께 게시물을 공유한 이용자 중 10명을 선발해 ‘도서문화상품권’을 추가로 지급한다.

얼티밋 풋볼클럽, 사전예약자 60만 명 돌파

이펀컴퍼니(대표 이명)는 캡스톤 게임즈와 MOBCAST Games(대표 스기노 노리카즈)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축구 게임 ‘얼티밋 풋볼클럽’의 사전예약자 수가 60만 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얼티밋 풋볼클럽’은 팀을 운영하는 구단주가 되어 축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축구 게임이다. FIFPro 라이선스 보유로 국내는 물론 해외 유명 리그 선수들을 만나볼 수 있다. 유저는 원하는 선수를 영입하거나 보유한 선수를 경기를 참가시켜 경험치를 쌓아 육성하며 팀 전력을 높이면서 자신이 꿈꾸는 드림팀을 완성할 수 있다.

최종 점검을 목적으로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 ‘얼티밋 풋볼클럽’은 사전예약 신청자 수 60만 명을 달성했다. 

사무라이 쇼다운 M, 신규 클래스 '창병' 업데이트 예고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사무라이 쇼다운 M’의 신규 클래스 ‘창병’을 19일 공개하고, 오는 5월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창병’은 어촌 출신의 고아로 성주에게 배운 창술을 활용해 스승을 뛰어넘는 무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은 클래스이다.
 
특히, 고속 회전으로 적을 베어버리는 것은 물론 적을 띄운 후 강력하게 내리치는 등 10 여종의 주력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뛰어난 창술로 파괴 본능을 갖춘 ‘명장’과 얼음을 제어하여 모든 만물을 동결하는 힘을 가진 ‘설호’로 전직이 가능하다.

‘창병’은 오는 5월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조이시티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신규 클래스를 비롯해 업데이트의 상세 콘텐츠를 순차 공개할 계획이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기록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캐주얼 아케이드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이 글로벌 서비스 29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3월 21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4일 만에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출시 후 2주 동안 국내와 대만의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순위 1위를 이어간 바 있다.

넥슨은 1,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4월 20일부터 3일 동안 ‘브라운 조각(3개)’, ‘500 보라루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연속 출석 횟수에 따라 선물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