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2일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에 출시 후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캐릭터 ‘린’과 ‘협동전’, ‘클랜전’ 등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게으름쟁이 소녀라는 별명을 지닌 ‘린’은 전투 대형의 가운데 열에서 활약하는 지원형 캐릭터다.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물리 공격력과 마법 방어력을 상승시키는 능력을 보유했다.

이와 함께 선보인 ‘협동전’은 최대 3명이 실시간으로 협력해, 총 3단계의 고난도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콘텐츠다. 각 이용자가 한 단계씩 맡아 순서대로 스테이지를 완료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투 참여자 외 두 명은 ‘필살기(유니온 버스트)’를 사용해 도울 수 있다.

‘클랜전’은 클랜원들이 힘을 모아 5종의 보스 몬스터를 물리치면서, 총 피해량을 기준으로 클랜 간 경쟁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앞으로 한 달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열릴 예정이며, 최종 순위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컴투스, ‘원더택틱스’, ‘영웅 전용 카드’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원더택틱스’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원더택틱스’의 주요 캐릭터인 전설 신화 영웅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영웅 전용 카드’가 추가됐다. 영웅 카드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종류의 장비로 전설, 희귀, 일반 총 세 가지 등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영웅마다 정해진 전용 카드를 장착해 추가적인 특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원더택틱스’는 지난 2월 ‘스타 콘테스트’에서 1등을 차지했던 스타 영웅 ‘플로라’를 새롭게 제작해 선보인다. ‘플로라’는 유저가 캐릭터의 이름, 스킬, 컨셉 등 전반에 걸쳐 직접 기획한 신규 영웅으로, 뛰어난 회복력과 다양한 스킬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특정 영웅에 대한 스킬 및 효과가 상향 조정되었으며, 유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도 새롭게 추가 됐다.

넥슨, ‘마블 배틀라인’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벤트 스테이지 2차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마블 IP(지식재산권) 기반 전략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에 ‘어벤져스: 엔드게임’ 2차 이벤트 스테이지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마블 배틀라인’에서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개봉을 앞두고 순차 업데이트를 진행 중으로, 지난 11일 첫 선보인 ‘어벤져스: 타임스톤의 수호자’ 스테이지에 이어 ‘어벤져스: 마인드 스톤의 수호자들’을 추가 오픈했다.

와칸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어벤져스: 마인드 스톤의 수호자들’은 ‘비전’의 프로세서에 보관되어 있던 ‘마인드 스톤’을 떼어내고, ‘타노스’가 ‘마인드 스톤’을 차지하는 것을 막기 위해 블랙 오더와 격돌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스타크 실험실’을 통해 사전 오픈했던 ‘배틀월드’ 시즌 카드 중 8종을 정식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엔드게임 버전 ‘토르’, ‘헐크’, ‘로닌’, ‘타노스’, ‘로켓 라쿤’, ‘네뷸라’, ‘블랙 위도우’, ‘앤트맨’ 등 영화 속 캐릭터를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덱에 배치한 카드를 순서대로 사용해 상대 캐릭터와 실시간 자동 대전을 펼치는 ‘블리츠 모드’를 ‘스타크 실험실’을 통해 새롭게 공개했다.

퍼즐앤드래곤, 몬스터 헌터와 콜라보 진행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는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과 서비스중인 ‘퍼즐앤드래곤’과 캡콤의 액션게임 ‘몬스터 헌터’의 3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4월 22일부터 5월 6일까지 진행되며 신규 몬스터 ‘밀라보레아스’, ‘셀레기오스’ 등 5종이 추가된다. ‘셀레기오스’ 획득 시에는 ‘몬스터 헌터 콜라보 드롭’의 스킨이 개방된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몬스터들은 몬스터 헌터에서 등장하는 무기로 어시스트 진화를 할 수 있으며 ‘네르기간테’ 등 일부 몬스터도 파워업한다. 

또한 콜라보 던전인 ‘몬스터 헌터 콜라보’, ‘몬스터 헌터 콜라보2’ 던전이 등장, 던전에서 몬스터를 쓰러뜨리면  ‘헌터(남)’ ‘헌터(여)’를 궁극진화 시킬 수 있는 소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궁극진화 ‘헌터(남) 칠흑 장비’ 및 ‘헌터(여) 풍월 장비’의 2종도 추가된다. 또한 콜라보 기간 중 몬스터 교환소에서만 획득 가능한 퍼즐앤드래곤 캐릭터의 의상을 입은 ‘헌터(남) 제우스GIGA 장비’와 ‘헌터(여) 발키리CIEL 장비’도 추가된다.

게다가 3인 플레이 전용 던전인 ‘협력! 몬헌 콜라보!’는 클리어 할 때마다 어시스트 진화에 필요한 ‘창장의 보옥’이 게임 내 메일로 전달되며 새로 등장한 ‘몬스터 헌터 퀘스트’ 던전의 모든 플로어를 클리어하면 ‘개최기념! 몬스터 헌터 콜라보 에그’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