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1회 종료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과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1회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지난 27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총 200명의 청중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1회 콘서트에는 넷마블네오 박태욱 개발실장이 ‘리니지2 레볼루션의 탄생과정’, 팀 하라(Team Hara) 송석화 대표가 ‘서브컬쳐에서 메이저문화로 발돋움하는 코스프레’를 주제로 강연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의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오는 6월 29일, 8월 31일, 11월 30일 등 3회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하고 싶은 참가자는 각 콘서트 전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이엔피게임즈, 가필드 지식재산권 글로벌 퍼블리싱 및 개발 독점계약 체결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는 가필드 IP(지식재산권) 소유권자인 PAWS(이하 포즈)로부터 모바일게임 개발 글로벌 라이선스를 확보한 LYTO Indonesia(대표 앤디 수리얀또, 이하 리토)와 글로벌 퍼블리싱 및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엔피게임즈는 가필드 IP를 활용하여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을 자체 개발할 예정이다. 그동안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푸드팝’, ‘캔디홀릭’, ‘쥬얼팰리스’ 등 게임을 150여개국에서 자체 퍼블리싱한 경험을 바탕으로 퍼즐 게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리토는 ‘라그나로크’, ‘테라’ 등 국내 개발 인기 게임을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서비스하며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대형 퍼블리셔 중 하나이다. 이번 독점계약으로 리토는 향후 이엔피게임즈에서 개발할 가필드 IP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의 글로벌 서비스를 맡는다.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1, 플레이오프 진출 여섯 팀 확정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이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1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할  여섯 팀의 진용이 확정됐다.  플레이오프 입장권은 30일 저녁 6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지난 3월 5일 시즌 개막 이후 여덟 팀이 치열한 경합을 벌여 온 총 7주 간의 정규 시즌이 마무리된 가운데, 이번 시즌 챔피언 왕좌의 주인공을 가릴 플레이오프에는 러너웨이와 젠지 e스포츠, 엘리먼트 미스틱, O2블라스트, GC 부산 웨이브, 그리고 WGS 아마먼트 등 여섯 팀이 진출했다.

5월 11일 플레이오프 첫날 오후 2시부터는 정규 시즌 3위에서 6위까지의 네 팀이 6강전을 치른다.  이를 뚫고 올라온 두 팀은 다음 날인 5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정규 시즌 1위 러너웨이와 2위 젠지 e스포츠와 합류해 4강전을 치른다.  우승 트로피의 주인을 결정짓는 결승전 역시 같은 날 4강전에 이어 진행된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종료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지난 28일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출시 기념 사전 이벤트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를 마쳤다고 밝혔다.

판매석과 이벤트석을 포함, 총 300여석이 조기 판매 및 응모 마감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방송인과 유튜버로 구성된 4개의 팀이 펼치는 토너먼트 승부가 메인이벤트로 진행됐다. 토너먼트는 더 빠른 시간 안에 던전을 클리어하는 팀이 승리하는 ‘타임어택 챌린지’ 방식으로 운영됐다.

여성 유튜버 슈기, 이설, 마루에몽으로 구성된 ‘걸크러시팀’과 개그맨 조세호, 유민상, 이상훈으로 이루어진 ‘개그맨팀’이 펼친 1라운드 1경기에서는 세트 스코어 3:0으로 ‘걸크러시팀’이 승리했다. 이어진 2경기에서는 게임 방송인 김성회와 유튜버 케인, 정질이 참여한 ‘킹오파팀’, MMORPG 전문 BJ인 난닝구, 랑쯔, 몽키 3인으로 구성된 ‘난닝구크루’가 맞대결을 펼쳐 ‘킹오파팀’ 3세트 전승으로 승리를 차지했다.

‘걸크러시팀’과 ‘킹오파팀’이 펼친 결승전에서는 1라운드 부터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인 2팀의 접전 끝에 ‘킹오파팀’이 2:1으로 승리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1라운드 패배팀이 진행한 3, 4위 순위 결정전은 2:1로 ‘난닝구크루팀’의 승리로 끝났다.

엔씨(NC), 개발자 파티 ‘NCDP 2019’ 개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NCDP 2019(NCSOFT Developers Party 2019)’를 개최한다.

NCDP는 엔씨(NC)의 모든 구성원들이 참여해 게임 개발에 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행사이다. 컨퍼런스를 뛰어 넘어 게임 개발에 대한 열정을 확인하고 다양한 조직과 구성원들을 알아가는 엔씨(NC)의 축제이다. 29일부터 30일까지 엔씨소프트 판교R&D센터에서 열린다.

그라비티, '2019 라그나로크M : 영원한 사랑' 게임 음악 콘서트 종료

그라비티는 그라비티 인터렉티브, 중국 심동 글로벌(이하 XDG)과 함께 지난 27일, 필리핀 마닐라 '뉴 프론티어 극장’에서 진행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게임 음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공연은 오후 8시 10분부터 약 2시간 가량 진행했으며, 라그나로크의 다양한 그래픽을 배경으로 ‘라그나로크M : 영원한 사랑’의 주제곡인 'wish'와 함께 19곡의 BGM 편곡곡이 연주됐다.

하스스톤 아트북 공식 한글판, 예약 구매 오늘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하스스톤 아트북의 공식 한글판의 국내 출간을 앞두고, 금일 4월 29일부터 예약 구매가 시작된다.

국내 최초 한글판으로 선보이는 하스스톤 아트북은 카드 아트에서 게임판과 상자, 카드 뒷면에 이르기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이에 더해, 지금껏 공개되지 않은 개발 초기 아이디어와 컨셉 아트를 시작으로, 낙스라마스의 저주, 고블린 대 노움, 검은바위 산, 대 마상시합, 탐험가 연맹 등 하스스톤을 장식해 온 확장팩들의 개발 비화와 특징을 일러스트와 함께 담아냈다.

특히, 한글판 출시를 기념해 국내 팬 특전으로 티리온 폴드링 원화 포스터가 책 속에 포함됐다.

넥슨, ‘린: 더 라이트브링어’ 첫 유저 간담회 종료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린: 더 라이트브링어’ 유저 간담회를 종료했다고 밝혔다.

난 27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린 스페셜데이’는 게임 출시 이후 처음으로 마련된 오프라인 행사로 200여 명의 유저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넥슨 모바일사업실 임현택 PM이 무대에 올라 ‘인기 캐릭터’, ‘누적 소환 수’ 등 서비스 35일간의 인게임 기록과 ‘최고 레벨’, ‘최다 연승’ 등 유저 기록을 공개하고, 이어 펄사 크리에이티브 김광열 디렉터가 신규 에피소드, 레이드 추가 및 영웅 강화 시스템 개선 등 여름까지의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펄사 크리에이티브 정준호 대표를 포함 4명의 개발진이 유저들의 질문에 직접 답을 전하는 ‘개발진 질의응답’ 세션을 진행하고, 인게임 OST ‘그림동화’ 및 ‘신기루’ 라이브 공연과 정준호 대표 사인회, ‘캐릭터 빙고’ 등 현장 이벤트를 실시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