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 ‘로한 모바일(가제)’ 6월 중 국내 정식 출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엔엑스쓰리게임즈(대표 최재헌)가 개발 중인 ‘로한 모바일(가제)’을 오는 6월 중으로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한 모바일은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플레이위드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인 로한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이다. 로한 모바일을 개발하고 있는 엔엑스쓰리게임즈는 로한 온라인의 세계관 및 게임시스템 등을 모바일 플랫폼에 맞춰 재해석했다. 특히 로한의 PVP, PVE, 오픈월드, 살생부 , 타운공방전 등 원작 콘텐츠 요소를 구현했다.

현재 플레이위드는 개발사와 함께 6월 이내 로한 모바일의 출시를 위해 최종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이다. 플레이위드는 로한 모바일의 출시에 앞서 공식 타이틀, 정확한 서비스 일정, 게임 콘텐츠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를 목표로 작업 진행 중이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로한 모바일의 국내 서비스 정식 런칭 이 후 바로 해외 파트너사와 일정 조율을 통해 대만, 태국 등 해외 런칭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가천대 게임대학원 MOU 협약체결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회장 박승배, 이하 보드게임협회)와 가천대학교 게임대학원(원장 서태건, 이하 가천대) 간의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지난 5일 ‘서울 보드게임 페스타 2019’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보드게임협회 박승배 회장을 비롯해 가천대 서태건 원장 등 보드게임산업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드게임 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협력 체계 구축, 게임대학원 보드게임 교육과정 공동 발굴 및 인력양성, 보드게임 관련 산학연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양 기관 간 사업 수행 활동에 필요한 홍보 및 운영 등에 대한 교류 협력 등 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창유, ‘신령의숲’ 신규 일러스트 공개

창유(지사장 최혜연)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령의숲’의 신규 일러스트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일러스트는 게임 시작 초반 중요한 사건을 일으키는 캐릭터 고래소녀 ‘곤’으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곤’은 족자 그림에서 나온 신령으로, 함께 살던 할머니와의 에피소드가 중심이다.

창유는 신령 ‘곤’의 프롤로그 이후의 이야기를 유저들이 직접 창작할 수 있는 소설 릴레이 이벤트를 준비 중이며 캐릭터 ‘곤’ 피규어를 증정할 계획이다.

2019 LCK 스프링, LCK 출범 이래 국내 최고 시청 기록 달성

라이엇 게임즈 (한국대표 박준규)는 지난 1월 16일부터 4월 13일까지 진행된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의 기록들을 7일 공개했다.

먼저, 2019 LCK 스프링의 온라인 최고동시시청자 수를 기록한 경기는 4월 13일 ‘SK텔레콤 T1’과 ‘그리핀’ 간 치러진 결승전으로, 국내 약 46만, 해외 약 242만을 합쳐 약 288만을 기록했다.

특히, 국내 최고동시시청자 수 ‘46만’은 LCK가 리그제로 새로이 출범한 2015년 이래 최고 기록이다. 또한 정규 리그 90경기의 온라인 최고동시시청자 수 평균은 국내외를 합쳐 약 71만으로 확인됐다. 국내에서는 약 15만 9천여 명이, 해외에서는 약 55만 5천여 명이 LCK 정규 리그를 시청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LCK에 대한 수요가 커 다양한 중계 플랫폼과 언어를 통해 생중계됐다. 2019 LCK 스프링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등 6개 언어로 중계됐으며, SBS 아프리카 TV 채널 및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 페이스북, 유튜브, Huya TV, OpenRec 등 국내외 온라인 플랫폼으로 송출됐다.

또한 LCK 경기의 정규 리그 현장 관객 수도 공개됐다. 올해부터 LCK 경기가 진행된 종로 소재의 ‘LoL PARK’를 찾아 정규 리그 경기를 관람한 현장 관객 수는 약 3만여 명으로, 한 경기당 약 333명이 경기 현장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포스트시즌에는 결승전 현장을 방문한 약 5천명의 관객을 포함해 약 6천 여명의 관객이 현장에서 경기를 관람했다.

정규 리그 총 90경기 중 절반에 가까운 42경기가 매진됐고, 포스트시즌 4경기도 모두 매진됐다. 현장을 찾은 관객 성별 비중은 남성 59.7%, 여성 40.3%로 나타났으며, 연령층은 10~30대가 93.5% 이상을 차지했다. 또한 해외 관객 비중은 정규 리그가 3.8%, 포스트시즌이 0.3%로 나타났다.

넥슨레드, 채용 연계 인턴 공개 모집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2019년 채용 연계 인턴 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프로그래밍이다.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과 게임 서버 엔진 개발, 빅데이터 적재 및 분석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직무에 따라 여름방학 인턴(7~8월)과 올 12월까지 6개월간 근무하는 2학기 인턴으로 나뉜다.

7일부터 20일 오후 6시까지 넥슨컴퍼니 채용사이트에서 서류를 접수 받는다. 모든 지원자들은 서류심사와 함께 온라인 코딩 테스트를 거치며, 합격자에 한해 면접 심사에 응할 수 있다. 최종 합격 발표는 6월 24일이다. 특별한 지원 자격은 없다. 컴퓨터 관련 학과를 2년 이상 이수했거나 그에 상응하는 역량을 갖췄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드래곤라자2’ 사전예약 70만 명 돌파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드래곤라자2: 퓨처워커(이하 드래곤라자2)’의 사전예약자 수가 70만 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드래곤라자2’ 사전예약은 지난달 25일부터 시작, 3일만에 35만 명을 기록한 데 이어 8일차에 50만 명, 12일 차에 70만명을 넘어섰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22일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전원에게 ‘이루릴’과 ‘운명석 10개’ 등을 지급하고, 구글, 애플 등 스토어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40레벨 에픽 무기 등 보상을 선물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