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의 MSI(Mid Season Invitational)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할 6팀이 결정됐다. 

중국의 IG, 한국의 SK텔레콤 T1, 유럽의 G2, 북미의 팀리퀴드, 대만의 플래시울브즈에 이어 베트남의 퐁 부 버팔로가 베가 스쿼드론을 3대2 접전 끝에 제압하고 그룹 스테이지 마지막 티켓을 거머쥐었다.

비록 베가 스쿼드론을 상대로 ‘승승패패승’ 힘든 접전을 펼쳤으나, 승기를 잡은 퐁 부 버팔로의 기세는 위협적이었다. 마지막 5세트 베가 스쿼드론은 이전 세트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던 ‘오리아나’와 히든카드로 ‘바이’를 꺼내들었고 경기의 초반 주도권을 잡아갔다. 

이에 퐁 부 버팔로는 베가 스쿼드론의 공격을 침착하게 받아내며 이득을 쌓았고 조합의 장점을 활용해M 상대를 원거리에서 압박했다. 이후 억제기까지 차지한 퐁 부 버팔로는 상대에 대한 견제 강도를 끌어올려, 베가 스쿼드론의 넥서스까지 수월하게 가져갔다. 

10일부터 베트남에서 진행되는 그룹 스테이지는 6개 팀 간 단판제 풀리그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 팀은 서로 두 번씩 대결하게 되며 5일간의 일정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한 상위 4팀은 토너먼트 스테이지에 진출할 수 있다. 

그룹 스테이지 첫 번째 개막전으로 2017년 MSI 결승전에서 맞붙었던 SK텔레콤 T1과 G2의 대결이 성사됐다. 2년 만에 다시 MSI 우승을 노리는 SK텔레콤 T1과 지난 롤드컵 준우승의 주인공인 G2의 경기는 좀처럼 승자를 예측할 수 없는 접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룹 스테이지 1일차 일정
1경기: G2 vs SK텔레콤 T1
2경기: 플래시 울브즈 vs 팀리퀴드
3경기: 1907페네르바체 vs IG
4경기: SK텔레콤 T1 vs 플래시 울브즈
5경기: IG vs G2
6경기: 팀리퀴드 vs 1907페네르바체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