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마블, 시스템 전면 개편 ‘시즌2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 중인 ‘프렌즈마블’이 8일, 게임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 ‘시즌2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프렌즈마블’ 시즌2 업데이트의 가장 큰 변화는 유저 ‘실력’에 기반한 ‘자동 매칭 시스템’ 추가다. 개편된 시즌2에서는 유저가 플레이 조건을 설정하면 실력이 비슷한 유저들끼리 경쟁이 이루어진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시즌 결과에 따라 보상을 준 후 다음 시즌을 새롭게 시작하는 ‘시즌제 플레이 유형’을 도입했다. 한 달 동안 시즌제로 진행하며 시즌 종료 시 최종 달성한 등급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골드라벨 랜드마크’에 수집과 보상 콘텐츠를 새롭게 도입해 통행료를 상승시켰다. 또, 매일 업데이트되는 테마 여행 미션을 제공하고 일정 시간 동안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프렌즈 여행’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 외에도, 강화 전용 재료 캐릭터 ‘콘’을 추가, 특정 기간 사용 시 캐릭터에게 추가 경험치를 부여한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작전 스펙터 라이징’ 시작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에 최신 시즌 콘텐츠, ‘작전 스펙터 라이징’이 찾아왔다. 게임 전반에 걸친 암살자 컨셉의 업데이트로서, 작전 스펙터 라이징은 금일 8일, PC를 비롯, 블랙 옵스 4를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든 플랫폼에 적용됐다.

트레이아크의 스튜디오 공동 대표 댄 번팅은 “우리 커뮤니티는 오랜 동안 스펙터의 귀환을 고대해 왔다. 작전 스펙터 라이징은 이러한 바람을 토대로 해서 팬들이 좋아한 그늘진 암살자의 면모와 비밀스런 작전에 기반해 만들었다. 이번 작전에는 여러 가지 게임 모드를 비롯해, 블랙 옵스 4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담겨 있는데, 특히, 스펙터의 극적인 출현에 이어 블랙아웃 맵에서 벌어지는 매우 흥미진진한 변화는 플레이어들이 놓칠 수 없는 요소일 것”이라 말했다.

네오싸이언, 혈전마역M 출시

네오싸이언은 ‘혈전마역M’을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혈전마역M’은 전사, 법사, 궁수 등 여러 직업군들의 액션 스킬이 특징이며 실시간 PvP와 보스 레이드, 협업 던전 등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자동 전투를 통해 초보자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진영 전장과 크로스 서버 전투, 복수 시스템, 신기 및 강화 시스템 등 콘텐츠를 지원한다.

이번 정식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출시 당일부터 3일 동안 접속만 해도 총 600다이아를 지급하는 오픈 기념 특전 이벤트가 실시된다. 아울러 출시부터 5주간 충전 고객 중 매주 1명을 추첨해 명품 시계를 지급하며, 5월 14일까지 750 다이아를 충전하면 추가로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로그인, 마계 모험, 진영 보상 등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할 때 마다 보상이 제공되며, 황금 곡괭이를 이용하여 보물을 파내면 랜덤 선물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5월 14일까지 중 영지 자원을 획득하고 영지 점수를 달성할 때마다 골드, 깃털, 승급석 등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게임 공략, 팁 등을 공식 카페 게시판에 남기거나,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승급석, 깃털 등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신규 던전 ‘마혼전’ 추가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에서 신규 던전 및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고 8일 밝혔다.

먼저, 마법 장비 및 재료를 수급할 수 있는 신규 보스 던전 ‘마혼전’이 개방되었으며, 매일 30회까지 던전에 참여하여 마법장비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재료 및 장비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오행화경의 강화재료인 ‘오행세련석’을 획득할 수 있는 ‘오행던전’이 새롭게 추가됐다.

오행던전’은 총 8개로 나뉘어져 있으며, 난이도에 따라 던전별 속성을 부여한다. 이와 함께 ‘화’, ‘수’, ‘목’, ‘금’, ‘토’ 총 5개의 속성에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오행화경’ 시스템은 강화 수치에 따라 속성별 랭킹 및 종합 랭킹, 그리고 호칭이 주어진다.

아울러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 총 12개의 마법장비 슬롯을 업데이트 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로스트사가, ‘티르의 투구’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8일 신규 유니크 장비 ‘티르의 투구’를 공개했다.

‘티르의 투구’는 상대에게 세게 박치기해 기절하게 만드는 능력을 보유했다. 특히, 방어를 파괴하는 괴력을 선사하는 이번 유니크 장비는 특수 능력을 사용하지 못하게 만드는 디버프가 통하지 않는 무적 효과가 특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