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2019년 1분기 실적 발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매출 201억 원, 영업이익 19억 원, 당기순이익 29억 원을 기록한 2019년 1분기 실적을 10일 발표했다.

1분기 실적은 주력 게임 4종의 매출과 국내외에서 진행 중인 게임 내 광고 사업으로 구성되었다. 광고 사업 역시 국내외 시장을 무대로 분기 매출의 10%대 실적을 기록하는 호조를 거둔 것으로 집계되었다. 아울러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 감소, 당기순이익 49% 증가와 함께 기록한 영업이익 8% 감소는 개발인력 충원 등 중장기 투자 반영에 따른 것으로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지난 4월 국내 시장에 출시한 신작 ‘디즈니팝’의 일본 및 아시아 지역 서비스를 3분기로 확정했으며 이어지는 4분기부터 다양한 신작 모바일게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IP ‘크로스파이어’를 활용한 가칭 ‘크로스파이어 듀얼’, 애니팡의 4번째 시리즈인 가칭 ‘애니팡 A’는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자회사 선데이토즈플레이 역시 HTML5 버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 중인 ‘슬롯메이트’에 이은 슬롯 머신 소재의 신작 게임 출시와 투자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웹젠 자회사 ‘웹젠드림’,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

웹젠드림은 9일, 판교의 웹젠 본사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웹젠이 장애인 고용을 위해 지난해 설립한 자회사 웹젠드림은 약 3개월의 준비 기간을 거쳐 3월,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이수한 발달장애인 10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해 사내카페 ‘꿈꾸는 숲’의 운영을 시작했다.

웹젠드림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을 목표로 설립됐다. 우선 사내 카페 운영을 첫 사업으로 시작했으며, 앞으로 직무개발과 더불어 장애인 고용을 늘려갈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 고용의 확대와 안정을 기반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한 공익적 성격도 확대해 간다.

신 천상비, 18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가 ‘신 천상비’가 서비스 18주년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6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천상비는 낭랑 18세’ 이벤트는 캐릭터의 성장을 돕고, 지원을 통해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18가지 효과가 제공된다.

먼저, 매일 출석 보상으로 ‘단축부’, ‘천상복권’, ‘천계의 엽전’ 등 18주년 선물 아이템을 제공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무기 3종 및 방어구 8종을 무료로 무제한으로 지원한다.

또 이벤트 전용 던전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며 ‘어둠 몬스터’와 ‘불씨 몬스터’등을 처치한 보상으로 ‘촛불불씨’ 아이템을 모아 ‘환영비단함’을 비롯한 각종 기념품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여기에 일일 퀘스트와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한 재화를 이용해 특별 상점에서 ‘불씨티켓’, ‘미감정자수정’ 등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다.

영웅신검, 홍보모델 ‘손흥민’ 선정

시선게임즈코리아(대표 정 커)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영웅신검’의 홍보모델로 프리미엄에서 활약중인 축구선수 손흥민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축구선수 ‘손흥민’은 토트넘 홋스퍼 FC의 공격수로, 매 경기마다 경기력을 뽐내는 모습이 ‘영웅신검’의 슬로건 ‘최고와 최고가 만났다’와 부합해 홍보모델로 선정됐다.

회사측은 이번 손흥민 홍보모델 선정을 시작으로 영상을 공개하는 등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신령의숲, 홍보모델로 ‘류준열’ 선정

창유(지사장 최혜연)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령의숲’의 홍보모델로 배우 류준열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배우 류준열은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을 비롯해 영화 ‘리틀 포레스트’ 등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아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예능 프로그램 ‘트래블러’에서 ‘프로 여행러’의 진가를 발휘하며 시청자들의 공감과 응원을 얻었다. 최근에는 영화 ‘전투’에 캐스팅돼 하반기 개봉을 준비 중이다.

창유는 홍보모델 류준열이 참여한 ‘신령의숲’ 티저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네코제X블리자드’ 하루 앞으로 다가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네코제X블리자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고 밝혔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넥슨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네코제X블리자드’는 오는 11일과 12일 정오부터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 야외 광장에서 진행된다.

블리자드는 이번 ‘네코제X블리자드’ 현장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무법항’에서 영감을 얻은 ‘무법항 마을’을 개최한다. 무법항 마을에는 블리자드의 IP(지적 재산권)를 활용한 아티스트들의 2차 창작물들과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행사장의 흥을 높여줄 무대행사, 게임 콘텐츠 팬들을 위한 특강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즐길 거리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무법항 마을’ 방문객들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오버워치에서 영감을 얻은 참여형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상품을 획득하고, 블리자드 스토어를 방문해 굿즈를 구매하거나, 대형 화면으로 블리자드의 시네마틱 영상들을 시청할 수 있다.

프렌즈레이싱, ‘V50’체험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가 제휴를 맺고 10일, ‘프렌즈레이싱’의 5G 맞춤형 스마트폰 ‘LG V50 씽큐’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유저들이 실시간 대전이 묘미인 ‘프렌즈레이싱’을 신제품 5G 스마트폰 ‘V50 씽큐’를 통해 보다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유저들은 10일부터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전국 776개 LG유플러스 매장에서 게임 패드가 탑재된 듀얼스크린 ‘V50 씽큐’로 ‘프렌즈레이싱’을 즐기고 ‘프렌즈레이싱’ 인게임 보상 쿠폰과 ‘라이언 풍선’, ‘스타벅스 교환 쿠폰’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V50 씽큐’ 체험 인증샷과 지정 해시태그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유저 300명에게 추첨을 통해 ‘프렌즈레이싱’ 실물 인형을 선물로 증정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 네 번째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개최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이 네 번째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2019 NCM OPEN CALL X REALITY’를 개최한다.  

열린 공모전답게 특별한 자격요건이나 제한사항은 두지 않는다. XR을 다루는 콘텐츠라면 플랫폼과 장르, 주제의 제한 없이, 국적·연령·성별·이력에 관계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완성된 작품이 아니더라도 작품의 핵심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 시연 영상과 구동 가능한 빌드 파일이 있다면, 개발 중인 작품의 접수도 가능하다. 

그 결과 지난 오픈콜은 영화나 게임 등 익숙한 장르뿐만 아니라 현대무용, 희곡 등과 접합된 신선한 시도들로 채워져 왔다. 접수기간은 올해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결과 발표는 10월 25일 이루어진다.

넷마블, ‘BTS월드’ 5월 10일 글로벌 사전등록 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오늘,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게임에서 만날 수 있는 ‘BTS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5월 1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의 사전등록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되고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전 세계 출시 예정이다. 정확한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

BTS월드는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 직접 등장해 이용자들과 상호작용하는 스토리텔링형 육성 모바일 게임이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오븐브레이크 챌린지’ 진행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개발 스튜디오 쿠키런(대표 김종흔)이 개발하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 SNS 나눔 이벤트, ‘오븐브레이크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븐브레이크 챌린지는 난치병 아동들의 소원을 이뤄줄 기금 마련을 위해 데브시스터즈와 메이크어위시 코리아가 진행하는 기부 캠페인으로,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가진 ‘함께 달린다’는 즐거움의 가치를 담았다.

금일 10일부터 26일까지 쿠키런 포즈로 찍은 사진을 #오븐챌린지인증 #오븐브레이크챌린지 #쿠키런오븐브레이크 #5분의일상탈출 인증 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데브시스터즈가 게시물 당 적립금을 1천원씩, 최대 3천만원을 기부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