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모험 모드 ‘달라란 침공’은 하스스톤의 1인 모험모드를 한차례 진화시킨 결과물이다.” 블리자드의 하스스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벤 톰슨(Ben Thompson)의 자신감 넘치는 말이다. 
  
달라란 침공은 기존에 출시된 하스스톤 모험모드의 장점이 통합된 새로운 모드다. 기본적으로 ‘코볼트와 지하미궁’에 등장하는 ‘미궁 탐험’ 콘텐츠의 틀을 가져왔으며, ‘마녀숲’의 ‘괴물 사냥’에서 직업은 같지만 영웅 능력이 다른 독특한 컨셉도 도입된다. 

이 밖에도 ‘박사붐의 폭심만만’의 ‘묘수풀이’ 요소, ‘라스타칸의 대난투’의 다양한 덱을 체험할 수 있는 요소 등이 더해졌다.
  
달라란 침공은 총 5개의 지구로 구성된다. 모험을 시작하면 ‘라카니슈’라는 마법사로 플레이하며, 추후 8명의 새로운 영웅들을 사용할 수 있다. 라카니슈는 총 3가지의 영웅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처음엔 1개의 능력만 사용이 가능하며 총 3개까지 확장하는 방식이다. 

특히, 5개의 지구는 각각 다른 규칙이 적용된다. 영웅과 영웅 능력, 시작 덱의 다양성은 물론, 방문하는 지구마다 새로운 옵션이나 보정치가 존재한다. 즉, 어떤 지구에 도전하느냐에 따라 덱 구성을 고민할 필요가 있다.
  
5개의 지구를 플레이하는 동안 총 라카니슈를 포함한 총 9명의 영웅이 공개되며, 27가지의 영웅 능력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첫 지구는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지만, 나머지 4개의 지구를 플레이하려면 지구 별로 700골드 혹은 배틀코인 2만 개로 구매가 필요하다.
  
첫 번째 지구는 어둠의 반격 확장팩 출시 이후 시간이 지난 후 2번째 지구와 함께 공개되며, 나머지 지구는 1주일 간격으로 순차적 출시될 예정이다.
  
각 지구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2장의 황금 카드와 100 골드, 100 신비한 가루, ‘어둠의 반격’ 카드 팩 3개를 얻을 수 있으며, 모든 지구 완료 시 황금 카드 팩과 독특한 카드 뒷면을 획득한다. 
  
신규 확장팩과 함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 먼저, 비전투 스테이지 ‘여관’에서 카드를 추가하거나 제외해 개인 맞춤형 덱을 구성할 수 있다. 여관에서는 모든 카드들이 마나가 아닌 동전으로 구성되며, 바텐더가 제공하는 새로운 하수인을 고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하나의 주목할 만한 기능은 ‘비전 변형’이다. 비전 변형은 모든 주문 비용이 2 감소하거나 하수인의 능력치가 1씩 증가하는 등의 다양한 효과로 구성되며, 총 18가지의 옵션이 존재한다.

이 밖에도 일반 난이도 클리어 시 도전할 수 있는 ‘영웅 난이도’의 추가, 플레이 도중 클라이언트를 종료하거나 휴대폰을 껐다 켜더라도 게임을 이어서 할 수 있는 ‘침공을 중단하라’, 자신이 어떤 덱과 영웅으로 지구를 클리어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진행 과정’, 카드 덱과 영웅 능력 선택을 통해 개인 맞춤형 덱을 구성할 수 있는 ‘시작 카드 덱 고르기’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벤 톰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여러분의 골드와 배틀코인이 아깝지 않을 정도의 풍성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만족감을 느낄 것으로 확신한다. 유저들의 많은 피드백을 기대한다.”며 신규 확장팩 출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