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VR 게임 ‘포커스온유’ 및 ‘로건’ 공식 홈페이지 오픈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 및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 ‘로건’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포커스온유’는 유저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되어 여주인공 ‘한유아’와 카페, 학교, 휴양지 등 가상의 공간에서 데이트, 사진 촬영 등 활동을 함께하며 첫사랑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VR 게임이다.

‘포커스온유’의 공식 홈페이지는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의 장르의 특성을 살려 한유아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구성 된 것이 특징이다. 홈페이지 접속 단계부터 유저들이 이름을 입력하고 한유아와 실제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로건’은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유저가 주인공인 도둑 로건이 되어 블랙스톤 캐슬이라는 성에서 발생한 사건을 풀어가는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이다. ‘로건’은 기존 VR 게임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잠입 액션의 긴장감을 제공하는 3D 입체 사운드가 차별화 포인트다.

에픽게임즈, 건축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 인수 11월까지 트윈모션 무료 다운로드 제공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실시간 건축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을 인수하고, 오는 11월까지 트윈모션의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한다고 13일(미국 시각) 발표했다.

트윈모션은 디자인 데이터에서 고퀄리티의 이미지와 파노라마, 표준 또는 360도 VR 영상을 빠르고 쉽게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건축이나 건설, 도시 계획, 조경 업계 전문가들의 필수도구로 자리 잡은 시각화 툴이다.

에픽게임즈는 트윈모션 인수와 함께 트윈모션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한다. 트윈모션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1월까지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으며, 11월 이후에는 유료로 전환된다. 다운로드 받은 트윈모션은 영구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또한 추가적인 기능을 통해 트윈모션의 기능을 계속해서 향상시킬 계획으로, 기능과 가격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유니티 코리아, '유나이트 서울 2019' 현장 이벤트 공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9’ 현장에서 진행될 이벤트 내용을 공개했다.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21일, 22일 양일간 개최되는 유나이트 서울 2019 현장에서는 주요 인사가 참석하는 기조 연설 및, 다양한 게임을 체험하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쇼케이스와 이벤트가 펼쳐진다.

먼저 21일 오후 1시부터 유니티 국내외 주요 인사가 참가하는 기조 연설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중계된다. 특히 키노트 세션에는 유니티와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의 설립자인 데이비드 헬가슨이 참석해 유니티의 비전과 발전 방향을 소개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든 내용은 유니티 코리아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된다.

이와 함께 쇼케이스를 방문해 게임 개발, 서비스 등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우수 게임을 체험할 수도 있다. ‘유니티 존’에서는 개발자들이 쉽게 콘텐츠를 다양한 앱 마켓으로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UDP’ 플랫폼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유니티 국내외 담당자들이 최근 게임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인공지능 및 VFX(특수효과) 분야의 유니티 활용 노하우 등도 데모 테이블에서 직접 시연할 예정이며, 멀티플레이를 활용한 게임 서비스 호스팅, 비복스를 활용한 게임 내 음성 및 텍스트 채팅 구축, 유니티 교육과 유니티 코리아의 인력 채용 등에 대한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일령계획, 사전예약자수 30만명 돌파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자사에서 서비스 할 예정인 일령계획의 사전예약자수가 3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일령계획은 중국 개발사 ‘핑거탑’ 산하 ‘SYM 스튜디오’(대표이사 백우)에서 개발한 2차원 디펜스 전략 RPG로 일러스트와 SD 캐릭터, 유닛 간 상성 관계에 따른 전략 전술이 강점인 디펜스 게임이다.

지난달 30일부터 사전예약 이벤트에 돌입한 일령계획은 이벤트 실시 보름 만에 사전예약자수 30만명을 기록했다.

더불어 각시 캐릭터 ‘해금 이벤트’ 참여자 수 10만명 달성 시 제공하기로 약속했던 각시 캐릭터 스킨, 각성의 책, A복합알약, 초월 장치, 재료뽑기권 등도 참여자 전원에게 확정 지급될 예정이다.

그라비티, 2019년 1분기 실적 발표

그라비티는 2019년 1월 1일부터 3월 31까지의 1분기 매출이 1,336억 원, 영업이익이 236억 원을 기록했으며, 전분기 대비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79.9%가 증가하고,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은 101.5%, 영업이익은 390.5%가 증가했다고 1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수익 중 상당 부분이 모바일에서 발생했다. 모바일 수익은 1,211억원이며 전분기 대비 17.7%증가, 전년 동분기 대비 135.7%가 증가했다. 이 같은 증가의 주요 원인은 동남아, 북남미, 오세아니아에서의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매출 증가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는 2019년 1월 9일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의 43개 지역에 론칭 하였으며 연내에는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이하 GungHo)와 일본 서비스를 예정 중에 있다. 일본 서비스에 대해서는 5월 내에 GungHo가 정식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2019년 3월 국내에서 KT와 함께 HTML5 버전의 방치형 게임 ‘라그나로크 클릭 H5’를 런칭했으며 연내에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라그나로크 웹 MMORPG’는 2019년 2분기에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런칭할 예정이며, 2019년 5월 23일에 사전예약을 계획하고 있다. 이 밖에도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기반을 가진 게임들을 준비하여 원 소스 멀티 유즈 서비스를 가속하여 실적 향상을 이어갈 계획이다.

게임빌 2019 상반기 공개 채용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2019년 상반기 신입 사원을 공개 채용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에 게임 기획, 게임 프로그래밍, 사업, 마케팅, 인사 총 5개 분야에 걸쳐 신입 인재를 모집한다.

내달 3일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 전형’, ‘실무진 면접’, ‘임원진 면접’을 거쳐 최종 입사할 경우 게임빌의 대표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NGDC(Next Game Design Center)’ 8기로 활동하게 된다.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게임패스 인기 순위 5위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이 ‘엑스박스 게임패스’ 인기 순위 5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5월 9일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을 ‘게임패스’에 출시했다. 출시 4일만에 현재까지 ‘게임패스’ 인기 순위 5위에 올랐다.

‘게임패스’ 출시 후 이용자 지표도 상승 중이다. 신규 이용자 수(NRU)가 25배 증가했고 일일 이용자 수(DAU)는 117% 상승했다.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은 지난 3월 4일 북미·유럽에 정식 출시한 후 현재 50만 장의 타이틀이 판매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