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트라하’ 최초 8인 공격대 던전 ‘얼음성 망루’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트라하’에 첫 번째 공격대 던전인 ‘얼음성 망루’를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유저는 일주일에 다섯 번씩 탱커, 딜러, 힐러 등 역할을 구분해 8명이 한 팀을 이뤄 ‘얼음성 망루’에 입장할 수 있다. 서리용이 등장하는 던전 난이도(1~3단계)를 높게 선택하면 전설 등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확률도 함께 올라간다.

최초 전설 등급의 ‘저스트라’를 포함해 희귀 등급 ‘에스페라’, 영웅 등급 ‘헬하운드’ 등 어둠 속성을 지닌 신규 정령카드 3종을 도입했다. 또 난이도 높은 던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존 솔로 던전과 파티 던전의 일부 단계를 추가했다.

유저 전투 성향을 고려해 기존 전장을 전투력을 보정하는 ‘균형의 전장’과 일정 전투력(3500) 이상만 입장 가능한 ‘힘의 전장’으로 이원화하고, 6월부터 정식시즌에 돌입하는 투기장은 용암이 올라올 때마다 디버프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편했다.

신스타임즈, ‘덴신마 with NAVER WEBTOON’ 업데이트 실시

신스타임즈(대표 왕빈)는 ‘덴신마 with NAVER WEBTOON’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웹툰 덴마의 캐릭터이자 LG급 영웅인 ‘고산 공작’이 레전드급 영웅으로 출시되며, 웹툰 신도림의 캐릭터인 ‘정철식’이 SSR+ 급 영웅으로 추가됐다.

이와 함께 전 서버 최강자를 가리는 1:1 PvP 콘텐츠인 ‘정상대결’이 추가되었으며, 각 서버에서 예선전과 본선을 진행한 후 전 서버를 대상으로 예선전과 최강전이 실시될 예정이다.

또한 전 서버를 대상으로 비슷한 레벨에 따라 구역을 지정해 광산을 점령하고 약탈하는 ‘광산 쟁탈전’도 오픈된다.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6월 4일 정식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퍼니파우)를 한국과 일본에서 오는 6월 4일 정식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원작자 스즈키 나카바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일본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RPG다. 이 게임은 유저가 직접 일곱 개의 대죄의 주인공이 되어 원작 세계를 탐험하며 스토리를 진행하는 어드벤쳐 방식의 게임으로 3D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필살기 연출이 특징이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신위급 동료 2종 추가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세력인 ‘다크소울’을 선보인다. ‘사라진 전투 병기’로 기억되던 이들 세력은 더욱 강력한 힘을 지닌 ‘파괴의 성인’으로 그 모습을 드러낸다.

‘다크소울’ 세력으로 처음 등장하는 동료는 ‘티르’와 ‘시바’로 신위급에 해당한다. ‘티르’는 한 번에 두 명을 동시에 공격하는 딜러로서 강력한 검을 사용해 적을 사살하는 능력을 지녔다. ‘시바’는 아군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아군이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힐러로서 강력한 회복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흑정령 의뢰 진화 시스템’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16일 ‘흑정령 의뢰 진화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

유저는 흑정령 의뢰를 완료하면 기존보다 ‘토벌 추천서’, ‘고대인의 석판’를 최대 20배 획득할 수 있다. 흑정령 레벨이 높아질수록 혜택은 더욱 늘어난다.

장신구 획득 및 교환 방법이 확대된다. 신규 ‘심연 등급 장신구’와 ‘제작식’이 추가돼 ‘장비 공방’에서 특정 신화 등급 장신구로 신규 ‘심연 등급 장신구’를 제작할 수 있다.

기존 교환할 수 없었던 ‘신화/심연 등급 장신구’를 ‘샤카투 교환소’에서 동일한 부위와 등급의 장신구로 교환할 수 있다. 교환하려면 ‘교환증서’가 필요하다. ‘장비 공방’에서 제작한 신규 ‘심연 등급 장신구’도 교환소를 통해 기존의 심연 등급 장신구로 바꿀 수 있다.

썸에이지, ‘홍연의 세계’, 각성던전 추가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홍연의 세계’에 10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아이템을 획득 수 있는 ‘각성던전’이 추가됐으며, 이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으로 선무 장비를 더욱 강화시킬 수 있는 ‘선무각성’ 시스템도 선보였다.

또한 ‘월드보스’전에서 ‘동료장비’ 시스템을 통해 아이템과 장비를 동료에게 장착시킬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신수도 던전이 기존 2층에서 3층으로 확장되었으며, 이용자들은 더 높은 등급의 아이템과 재화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드래곤라자2’ 23일 출시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드래곤라자2: 퓨처워커(이하 드래곤라자2)’의 정식 출시일이 5월 23일로 확정됐다고 오늘 밝혔다.

‘드래곤라자2’는 소설 '드래곤라자'의 후속작인 '퓨처 워커'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시나리오퀘스트가 등장하며, 협동 콘텐츠, 그리고 드래곤과 교감하며 동료로 삼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넥슨, ‘버블파이터’ ‘카트라이더 X엔진 파워팩’ 업데이트

넥슨은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이하 버블파이터)’에 ‘카트라이더 X엔진 파워팩’을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온라인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인기 카트바디 3종을 ‘버블파이터’에서 ‘솔리드X 파워팩’, ‘버스트X 파워팩’, ‘스펙터X 파워팩’으로 만날 수 있다.

이는 ‘팡’ 및 ‘헬프’ 시 대시 속도가 대폭 증가하는 액세서리 아이템으로, 6월 12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버블포인트’를 모아 교환하거나 일정 누적 접속시간을 달성하면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달리기 경주를 즐길 수 있는 ‘크레이지 레이싱 모드’를 6월 12일까지 오픈한다. 결승선에 먼저 도착하는 유저가 승리하는 해당 모드에서는 ‘카트라이더 X엔진 파워팩’을 장착하면 카트바디에 탑승한 모습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대항해의길, 동남아시아 대륙 ‘말라카의 바람’ 업데이트 실시

라인콩코리아(대표 LIAO MINGXIANG)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항해의길’이 동남아시아 대륙 ‘말라카의 바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말라카의 바람’ 업데이트를 통해 ‘대항해의길’에 동남아시아 대륙이 최초로 등장했다. 15세기 초 정화의함대 이야기를 중심으로 동남아시아에서 펼쳐지는 신규 스토리와 함께 말라카를 포함하여 자카르타, 메단, 잠비 등 9개의 신규 항구가 열렸다. 

이 밖에도 수마트라섬 호랑이와 큰뿔양부터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만 나오는 희귀 보석 등 새로운 탐험물과 무역품 등이 추가됐다.

전설 항해사 바젠, 세르반테스와 3명의 신규 항해사도 추가되었으며 새로운 콘텐츠로 해역의 왕이 새롭게 업데이트 됐다. 해역의 왕은 게임 내 여러 해역의 최강자를 뽑는 PvP 콘텐츠로 먼저 각 해역에서 국가별 이용자들로부터 신청을 받아 10명을 선발한 뒤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1명을 해역의 왕으로 인정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년여 만의 신규 서버인 카타리나도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오픈했다.

넥슨, ‘클로저스’ 4차 전직 ‘퀸 오브 하트: 하피’ 업데이트

넥슨은 ‘클로저스’에 하피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늑대개팀 소속 하피는 빠른 기동력과 강력한 발차기 기술을 보유한 여성 캐릭터로, 제공권을 앞세운 공중 콤보(에어리얼) 공격 기술로 적을 제압한다. 이번 4차 전직 업데이트를 통해 ‘태스크포스 팀: 퀸 오브 하트’에 합류했다.

클로저는 ‘몽환세계: 연무극장’에 입장해 태스크포스 던전 2종을 플레이하면 ‘태스크포스 팀: 퀸 오브 하트’에 배치된다. 피로도 10을 소모시키는 ‘몽환세계: 연무극장’은 83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다.

또 연무극장에 위치한 ‘D백작 NPC’를 통해 전직 퀘스트 수행이 가능하다. 4차 전직에 성공하면 ‘퀸 오브 하트 포메이션: B’, ‘퀸 오브 하트 포메이션: B-긴급투입’ 등 신규 스킬 2종과 승급 전용 패시브 스킬 5종을 얻는다.

세트 캐릭터로 연무극장 던전인 ‘기억을 잇는 무대’와 ‘유대를 잇는 무대’를 클리어하면 ‘D코인’과 ‘유대의 선서’를 얻는다. 해당 아이템을 모아 ‘하피 퀸 오브 하트 컴뱃 슈트(1성)’ 등 전용 코스튬과 왕관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