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국 출시 1주년, 국내 가입자 수 1,500만 명 돌파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국 출시 1주년을 맞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및 유저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글로벌 월 유저 수 1억 명을 돌파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지난해 5월, 한국에 출시 후 1년 만에 국내 가입자 수 1,500만 명을 기록했다. 1년간 국내에서만 총 2억 5천만여 시간 및 1억 3천만 회 이상 플레이됐다. 유저들의 총 이동 거리는 15억5천만 킬로미터(km), 킬 수는 12억 4천만 회이며, 팀원을 9천 7백만 회 이상 살렸다.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1주년을 맞아 ‘로얄패스 시즌 7’을 17일 오픈한다. 다양한 군사 컨셉의 스킨이 포함된 신규 로얄패스 보상 및 미션이 추가된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국내 유저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1주년 이벤트를 기획했다. 6월 11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행운 치킨 패키지 1개’를 매일 지급한다. 

해당 패키지를 통해 치킨 이벤트 아이템 100% 획득과 함께 슈퍼 웨이브-SCAR-L 총기 스킨(영구제), 스페셜 상자/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조각, 은 조각, 배틀그라운드 포인트(BP) 등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고, 치킨 이벤트 아이템을 모아 쓰나미-SKS 총기 스킨(영구제), 그릴 치킨 스킨 세트(영구제) 및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28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접속 후 인게임 미션을 수행하면 ‘샌드위치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매일 샌드위치 획득 미션으로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1개를 받을 수 있고, 샌드위치를 모아 옥수수세트와 옥수수탈(7일제), 토마토 스킨-프라이팬(7일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튜브, 페이스북, 공식 카페 등에서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해 스페셜 상자 교환권, 미젠테 댄스(7일제), 행운 치킨 패키지 등을 비롯해 배틀그라운드 아티스트 콜라보 맨투맨 티셔츠, 배틀그라운드 달력, 펍지 공식 굿즈 등 경품을 증정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에픽 메가 세일’ 실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오는 6월 13일까지 최대 75% 가격 할인과 추가적인 중복할인을 제공하고, 무료 게임을 매주 제공하는 세일 이벤트 ‘에픽 메가 세일’을 실시한다고 17일 발표했다.

큰 규모로 제공되는 ‘에픽 메가 세일’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뉜다. 먼저 큰 폭의 가격 할인으로,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입점해 있는 게임의 개발사 또는 퍼블리셔에서 최고 75%의 가격 할인을 제공한다.

이어 할인 적용가 15,000원 이상인 게임에는 개발사와 퍼블리셔의 추가적인 비용 부담 없이 에픽게임즈에서 11,000원의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추가 할인은 게임 가격에 따라 비율이 달라지는 일 없이 무조건 11,000원이 적용된다.

예를 들어, 기존 가격 35,000원인 월드워 Z는 개발사가 제공하는 5,940원 할인에 11,000원의 에픽 추가 할인이 적용돼 18,0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 메트로 엑소더스-스탠다드 에디션의 경우 기존 가격 65,000원에 개발사 할인 16,250원과 에픽 중복할인 11,000원이 적용되면 37,7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주에 한 번씩 유저에게 새로운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에픽 메가 세일을 기점으로 더 강화해 이제 매주 새로운 게임을 무료로 제공한다.

테일즈위버, 서비스 16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테일즈위버’에 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6월 20일까지 게임 내 NPC ‘축제 여왕 페스티냐’와 대화하면 최초 보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자동 부활(10회)’을 지급하고, 매일 1회 ‘유랑 축제단의 희망’, ‘유랑 축제단의 물약’, ‘유랑 축제단의 사랑’ 등을 제공한다.

또한, NPC ‘축제의 왕 캬냐발’을 통해 매일 3번 최대 5명씩 실시간 추첨하여 무기 및 체력 연마 등의 특수 스킬, ‘슈퍼 젤리삐 레인저’, ‘정령의 혼’, ‘장비 강화 키트’ 등에서 하나를 지급한다.

자신의 캐릭터와 20레벨 차이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16주년 희망의 기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을 사용한 횟수에 따라 ‘고양이 왕국 스탬프‘를 차등 제공한다. ‘고양이 왕국 스탬프’는 전용 상점에서 ‘명예의 서: 테일즈위버 16주년’, ‘16주년 토끼 인형 머리핀’, ‘16주년 축제 와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 동료와 자신의 캐릭터에 각각 30분간 방어력 20% 상승, 모든 능력치 20% 상승 효과를 주는 ‘16주년 축하 떡’ 아이템을 이벤트 기간 매일 지급한다. 또한, ‘통곡의 탑’, ‘서유기’ 등 ‘테일즈위버’ 추억의 콘텐츠를 재현한 ‘메모리얼 던전’을 추가했으며, ‘16주년 윙 입장권’을 통해 획득한 쿠폰은 ‘캐시 교환권’, ‘16주년 리본 윙’, ‘16주년 하트 윙’ 등과 교환할 수 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2’ 넥슨캐시 획득 이벤트 ‘빵원샵을 파밍하라!’ 실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메이플스토리2’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5월 25일과 6월 8일 오후 6시부터 1시간동안 ‘빵원샵을 파밍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시간에는 메럿마켓 내 프리미엄 샵에서 ‘넥슨캐시 티켓 랜덤 상자’를 무료로 무제한 구매 가능하다. ‘넥슨 캐시 티켓 랜덤 상자’에서는 ‘넥슨캐시 티켓 조각’ 또는 ‘넥슨캐시 티켓’을 획득할 수 있고, 이후 6월 25일 오픈되는 공지를 통해 수령 동의 절차를 거치면 ‘넥슨캐시’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6월 20일까지 능력치 버프 효과가 있는 ‘메타 배지’ 아이템을 상위 등급으로 진화시키는 ‘메타 배지 더하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제공하는 ‘메타 배지’와 ‘사냥’, ‘낚시’, ‘연주’를 통해 획득한 ‘메타 코어’를 합성하면 더 강력한 ‘메타 배지’를 제작할 수 있다. ‘메타 배지’는 총 3단계까지 진화 가능하며, 최종 등급 ‘메타 배지 : 골드 공격력의 표식’을 착용하면 ‘물리/마법 공격력 2%증가’ 버프 능력을 가질 수 있다.

또, 같은 기간동안 특별 미션 수행을 통해 ‘바람개비’를 획득하고, ‘액션 수강증 : 슈기슈기 댄스’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바람개비 만들기!’와 매일 다른 보상을 제공하는 ‘5월의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데스티니차일드, 삼성 테마와 제휴 프로모션 진행

시프트업(SHIFT UP, 대표 김형태)은 삼성 갤럭시 테마와의 제휴를 통해 자사에서 개발하고 스테어즈(대표 조재유)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데스티니차일드’ 테마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갤럭시 스토어 또는 갤럭시 테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테마는 홈 화면을 길게 누른 후 Wallpaper & Themes를 선택하거나, [설정]에서 Wallpaper & Themes 혹은 홈 화면에서 아이콘을 추가하여 접근할 수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공개된 테마 ‘Destiny Child: Always with you’는 게임 내 대표 캐릭터인 ‘다비’를 비롯해 다양한 인기 캐릭터들을 모티브로 했다. ‘데스티니차일드’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것이 특징으로, 갤럭시 테마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갤럭시 테마’ 출시를 기념해 ‘데스티니차일드’는 5월 16일부터 29일까지 약 2주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먼저, 갤럭시 테마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쿠폰 코드를 게임 내에서 입력하면 ‘500 크리스탈’을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컴프야2019, 위니아 에어컨과 프로모션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19’(이하 컴프야2019)가 대유위니아의 위니아 에어컨과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혹서기 대비 프로젝트’라는 타이틀로 6월 9일(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위니아 에어컨과 딤채 김치냉장고로 잘 알려진 종합가전기업 '대유위니아'와 콜라보로 진행된다.

컴프야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으로 획득한 응모권을 사용해 원하는 실물 경품에 직접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들에게는 위니아의 대표 아이템 ‘위니아 둘레바람 에어컨’, ‘위니아 공기 청정기’와 함께 KBO 10개 구단을 대표하는 선수들의 사인볼 등 선물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에 누적 응모한 횟수에 따라 최고급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100% 플래티넘 팩’과 ‘고유 능력 변경권’ 등 게임 아이템이 추가 제공된다.

4399코리아, '파천 : 신이 되는 자' 홍보모델 전효성 발탁

4399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파천 : 신이 되는 자'의 홍보모델로 가수 겸 연기자인 전효성을 발탁했다고 금일 밝혔다.

전효성은 그래픽이 돋보이는 ‘파천 : 신이 되는 자’의 이미지와 부합해 홍보모델로 선정됐다.

스마일게이트 ‘툰스푼’, 로스트아크 SD 캐릭터 출시 기념 공모전 이벤트

스마일게이트의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TOONSPOON)’이 로스트아크의 SD 캐릭터 4종 출시를 기념한 공모전 이벤트를 오는 6월 5일까지 진행한다.

툰스푼에 로스트아크의 대표 클래스 서머너, 디스트로이어, 데빌헌터, 기공사의 SD 캐릭터가 새롭게 추가됐다. 로스트아크 SD 캐릭터는 연령, 표정, 행동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툰스푼 유저들은 누구나 해당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작, 배포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툰스푼은 SD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로스트아크 메인 퀘스트에서 이름을 따온 ‘해바라기 섬의 모험가들’ 공모전 이벤트를 오는 6월 5일까지 진행한다.

공모전은 총 3개 분야로, “핸드폰, PC 배경화면 제작 부문” “짤방 제작 부문” “4컷 웹툰 제작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저들은 무료로 제공되는 툰스푼 에디터를 이용해 공모전에 응모할 작품을 제작한 뒤 툰스푼 이벤트 페이지와 로스트아크 홈페이지 내 팬아트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출품작들에 대한 내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신형 NVIDIA 그래픽 카드,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 토토이끼 인형 등 상품도 지급한다.

썸에이지, 모바일 게임 4종 계약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신규 모바일 게임 4종과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계약한 모바일 게임 4종은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과 ‘사이보그 헌터(가제)’ 등이다.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은 고대사의 잊혀진 영웅 ‘치우천황’이라는 소재를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으며 6월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가장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사이보그 헌터(가제)’는 IM30의 자회사에서 개발 중인 게임으로 전략과 퍼즐, 이차원이 융합된 장르가 특징이다.

이 밖에 계약된 모바일 슈팅게임과 전략 RPG 역시 오는 6월 이후 순차적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넷텐션, 게임 서버 엔진 ‘프라우드넷’ 차기작 개발

넷텐션(대표 배현직)은 게임 서버 엔진 ‘프라우드넷’의 차기작 개발에 돌입했다고 17일 밝혔다.

‘프라우드넷’ 등의 게임 서버 엔진은 멀티플레이 동기화, 보안, 데이터베이스, 대용량 프로세싱에 대한 기능이 게임 서버에 효율적으로 적용되도록 지원한다.

넷텐션은 ‘프라우드넷’의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다. ‘프라우드넷’이 멀티플레이와 서버 자체의 품질에 대한 역할에 비중을 뒀다면, 차기작은 개발의 자유도와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 개발과 운영 협업에 비중을 두고 있다.

‘피파온라인 4’ ‘EACC SPRING 2019’ 그룹 배정 및 선수 드래프트 결과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피파온라인4의 아시아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Champions Cup SPRING 2019’의 그룹 배정 및 선수 드래프트 결과를 공개했다.

그룹 배정 및 선수 드래프트 행사는 16일 오후 3시 중국 상하이 ‘U+ 아트 센터’에서 진행됐다.

한국 대표팀 ‘성남FC’는 작년 우승팀인 ‘FlashXGamesbond’가 속한 A조에 배정되었으며, ‘Elite’가 속한 B조는 작년 3위팀인 ‘TNP Blue’만이 유일한 ‘넉아웃 스테이지’ 진출 팀이다. ‘전남드래곤즈1st’가 속한 C조에는 작년 2위팀 ‘VN 임모탈스’와 3위팀 ‘TNP Red’가 포진해있다.

그룹 배정 이후 이어진 선수 드래프트에서는 각 팀별로 정해진 순서에 따라 경기에 사용할 선수를 선정했다. 팀 당 18명의 선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팀 전원이 이 스쿼드로 게임을 플레이해야 한다.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조별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되는 ‘그룹 스테이지’가 펼쳐지며, 24일부터 26일까지 8강~결승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VSG TV,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19' 개최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VSGame, 대표 구오하이빈)은 VSG TV를 통해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19'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주최하고 VSG TV가 주관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19'는 '섀도우버스 월드 그랑프리 2019' 한국지역 대표를 선발하기 위한 2019년 첫 공식 대회다.

예선 참가자 모집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만 12세 이상(2007년 3월 28일 이전 출생자) 대한민국 국적 '섀도우버스' 유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 및 세부 사항은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회 일정은 26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6월 3일 8강 A조, 10일 8강 B조, 17일 4강전 순으로 진행되며, 22일에는 결승전 및 3-4위전이 펼쳐진다.

이번 대회 총 상금은 2,400만 원으로, 우승자는 1,0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올해 12월 일본에서 약 11억 원의 상금을 걸고 펼쳐질 '섀도우버스 월드 그랑프리 2019' 출전권을 얻게 된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시즌 1, 17일 개막

하스스톤의 새로운 e스포츠 시스템, 하스스톤 마스터즈 프로그램의 최상위 대회인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첫 번째 시즌이 오늘 5월 17일 막을 올린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는 미주,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 세 지역으로 나뉘어 구성되며, 지역별로 16명씩 총 48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각 지역은 다시 두 개의 디비전으로 나뉘며, 디비전 별로 8명의 선수가 무작위로 배정된다.  각 디비전에 속한 선수는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3전 2선승제의 스페셜리스트 형식 경기를 벌이며, 모든 경기가 종료된 후 선수의 누적 승수에 따라 디비전 순위가 정해진다.

한국 선수들이 출전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경우, 시즌 기간 중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그리고 일요일 오후 6시부터 경기가 치러진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그랜드마스터즈의 모든 경기는 하스스톤 e스포츠 공식 한국어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넷마블, ‘킹오파쇼’ 21일 첫 방송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17일,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와 관련한 최신 정보와 공략을 제공하는 방송 프로그램 ‘킹오파쇼’의 첫 방송을 오는 21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트위치 TV,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는 이 방송은 게임 해설가 ‘온상민’과 ‘정인호’가 진행을 맡고 KOF 전문 스트리머인 ‘케인’과 종합 게임 BJ ‘난닝구’가 출연한다.

킹오파쇼는 넷마블의 최신 게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와 관련한 국내 유저들의 최신 동향을 전하는 것은 물론,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방송에서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유저들이 가지고 있는 ‘팀 구성 관련 고민’을 사전에 접수받고, 생방송 중 게임 해설가, 전문가들과의 직접 전화 연결을 통해 해결책을 제시한다.

고민 상담을 원하는 유저는 생방송 당일인 21일, 공식 페이스북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총 3개의 사연을 선정하며, 채택된 신청자에게는 게임 내 재화인 루비 3000개를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