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인사이드, 신규 군웅 세력 3종 추가 및 장수 최대 레벨 확장 업데이트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이사 민용재)는 '삼국지인사이드'에서 최대 장수 레벨 확장과 3종의 신규 군웅 세력을 공개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군웅 세력 백마장사 ‘공손찬’, 건안삼신의 ‘화타’, 대현량사 ‘장각’이 추가됐다. 또한 장수 최대 레벨이 기존 70에서 90으로 확장됐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신규 군웅 세력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한정 상점을 오픈하고, 현재 진행중인 스승의날 이벤트 및 2차 영웅여용 인증 이벤트를 포함하여 추가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조이시티, ‘사무라이 쇼다운 M’ 신규 클래스 ‘창병’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사무라이 쇼다운 M’의 신규 클래스 ‘창병’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다섯 번째 클래스 ‘창병’은 정식 출시 후 처음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로, 오직 창술 하나만으로 스승을 뛰어넘는 일을 해내고자 고향인 어촌을 떠난 캐릭터다.

창을 휘둘러 전방의 적을 날려버리는 손쉽게 사용 가능한 기술은 물론 고속 회전으로 적을 베거나 공중 띄우기 효과 등 게임 초반 상대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주력 기술을 자랑한다.

모든 존재를 파괴하여 천하를 제패하는 ‘명장’과 창으로 얼음을 제어하는 동결자 ‘설호’로 전직이 가능하며, ‘명장’이 강력한 격분 기술(슈퍼 아머)을 갖춘 반면 ‘설호’는 깔끔하고 적은 피격으로 피해를 입히는 특징을 보인다. 

‘창병’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업데이트 영상에서 소개된 바와 같이 8인 레이드 ‘타락보살의 탑’에서는 기존 ‘아마쿠사 강림’ 보다 강력해진 신규 보스 ‘키요히메’와 ‘저승의 여인’이 등장하며, 클리어 시 최고 레벨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다.

그 외 항마력 및 공격력을 조절, 원하는 상대의 매칭 조건을 직접 설정 가능한 ‘4인 아마쿠사 강림’을 선보이며, 강화 수치를 유지하면서 계승이 가능한 ‘장비의 혼’ 추가 등 새로운 장비 시스템을 통해 유저 편의성이 개선됐을 뿐만 아니라 캐릭터 밸런스도 조정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