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첫 업데이트 ‘사무라이 쇼다운 IV’ 콜라보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23일,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오파 올스타)’에 ‘사무라이 쇼다운 IV’ 캐릭터 6인을 추가하는 콜라보 업데이트를 지난 22일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먹과 검의 대결’을 콘셉트로 한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에는 SNK의 검극 대전 격투 게임인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의 간판 캐릭터 6인이 추가된다. 새로운 파이터는 하오마루, 겐쥬로, 사를로트, 우쿄, 리무루루, 아마쿠사이다. 

넷마블은 사무라이 쇼다운 테마의 이벤트 던전도 선보였다. 새롭게 추가된 ‘스코어 던전’은 기존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고유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전개되는 사무라이 쇼다운 캐릭터들의 콜라보 스토리를 다룬다. 

유저들은 스코어 던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골드, 사무라이 캐릭터 소울, 각종 성장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던전에서 드랍되는 코인을 모아서 사무라이 쇼다운 보스급 캐릭터인 ‘아마쿠사’를 얻을 수 있다.

브라운더스트, 신규 용병과 조력자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용병과 조력자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용병은 잔혹한 예언과 함께 태어난 쌍둥이 자매 ‘스텔라’와 ‘라샤’이다. 스텔라는 자기 자신과 아군에게 능력치 약화 면역과 흡혈 능력을 부여하는 5성 지원형 용병이다. 여기에 치명 확률과 공격력 증가 스킬로 강력한 공격 능력을 지원한다. 또 적군의 제거 스킬에 지워지지 않는 버프를 아군에게 지원하지만 스텔라가 사망 시에는 해제된다. 

두 번째 용병은 ‘해방된 약탈자 크라이’와 조력자 ‘사메이’이다. 크라이는 황혼 교단의 함정에 빠져 악마와 계약을 맺은 떠돌이 용병이다. 4성 공격형으로 상대의 이로운 효과 수만큼 치명능력이 증가해 적군에게 강력한 피해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넥슨, ‘고질라 디펜스 포스’ 글로벌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일본 토호주식회사와 ‘고질라(GODZILLA)’ IP(지식재산권) 활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첫 모바일게임 ‘고질라 디펜스 포스’를 글로벌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

‘고질라 디펜스 포스’는 ‘방치형(클리커) 기지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세계 주요 도시에 등장한 역대 고질라 시리즈의 괴수를 상대로 기지를 건설하고 강화해 도시를 방어하는 게임이다.

넥슨은 ‘고질라 디펜스 포스’를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총 7개 언어로 안드로이드OS와 iOS 양대 글로벌 마켓(중국, 베트남, 벨기에 제외)에 5월 23일 정식 출시했다.

1954년 고질라 영화부터 최신 시리즈까지 총 29편 외 각종 파생 작품에 나오는 70여 종의 고질라와 괴수가 게임에 등장하고, ‘메카고질라’, ‘제트 재규어’ 등을 아군 유닛으로 사용할 수 있다.

등장한 괴수를 물리치면 ‘괴수 카드’로 수집해 다른 스테이지에서 ‘스킬’과 ‘버프’로 활용할 수 있으며, 해당 괴수의 ‘도감’이 해금된다. ‘도감’에는 TOHO 원작 고질라 IP의 세계관과 설정이 담긴 괴수 설명이 담겨 있으며, 1~3장의 괴수 이미지를 열람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나이키 에어 조던과 콜라보 실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에 ‘나이키 에어 조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플레이어들은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NotNellaf’와 ‘Tollmolia’가 조던 브랜드와 함께 협업하여 제작한 기간 한정 모드 ‘다운타운 드롭’을 즐길 수 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운타운 드롭’ 모드는 엄청난 점프와 함께 도시의 거리를 활보하며 동전을 수집해 승리하는 방식이다. 도전을 완료하면 9가지 스타일의 백보드 등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으며, 행타임 세트를 구매하는 경우 그라인드 의상과 클러치 의상의 추가 스타일 및 네 가지의 고유 스프레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다운타운 드롭’ 모드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는 플레이어에게는 ‘G.O.A.T(Greatest Of All Time)’ 타이틀이 주어진다.

파이널 블레이드, 5월 가정의 달 기념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파이널 블레이드’가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파이널 블레이드 유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영웅 2종(사수 강림 영웅 ‘침묵 사무린', 사수 초월 영웅 '야절 사무린’)을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침묵 사무린은 ‘격멸독진’ 분노 스틸을 사용해 적군의 이동속도를 낮추고 화상 피해를 입힌다. 야절 사무린은 ‘흡마령’ 액티브 스킬을 발휘해 적군의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출혈 피해를 주는 영웅이다.

넥슨, ‘삼국지조조전 ONLINE’ 장수 전용 보물 제작 시스템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장수 전용 보물 제작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7등급 전략 보물을 활용해 각 장수별 전용 보물을 제작하는 시스템으로 군주 랭크 70이 되면 오픈되고, 군주 랭크 99에 열리는 ‘몽매의 시련’, ‘경쟁전 교환소’를 통해 얻은 특정 장수의 ‘보물 제작 비법서’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장수 전용 보물 제작 시스템 이외 경로로 획득 가능한 새로운 장수 전용 보물 6종을 선보였다. 창, 궁, 보조구 등의 종류로 ‘마초’, ‘황충’, ‘방통’ 장수의 전용 보물 2개씩을 업데이트했다.

이 외에도 ‘유비의 입촉’ 주요 장수를 포함해 장수, 병종의 밸런스를 조정, ‘황충’, ‘마초’ 등 신규 장수 외형을 추가하고, ‘장수 통계 게시판’, ‘보물 일괄 변환’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개선했다. 이어 6월부터는 매달 ‘군사 레벨’을 높여 보상을 얻는 ‘출사표’가 활성화되고, ‘몽매의 시련’에 ‘원술’ 보스가 등장한다.

스타크래프트2, 신규 협동전 사령관 ‘이곤 스텟먼’ 추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의 인기 콘텐츠인 협동전 임무에 메카 저그 무리를 지휘하는 이곤 스텟먼이 새로운 사령관으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이곤 스텟먼은 스타크래프트 II 캐릭터로 협동전 전장 ‘안갯속 표류기’에서 집착이 심하고 광적인 모습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이곤 스텟먼은 외계 행성에 홀로 고립된 채 생존에 전념하면서 프로토스, 테란, 그리고 저그의 장점을 결합시킨 자신만의 메카 저그 군단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했다.

이곤 스텟먼은 프로토스의 첨단 기술에 테란의 창의성을 결합해 무리의 잠재력을 이끌어 낸 매크로 사령관이다. 이곤 스텟먼이 이끄는 메카 저그 무리는 고유의 ‘이곤에너지(Egonergy)’라는 특별한 형태의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이곤에너지는 ‘꿀꺽꿀꺽(J.U.I.C.E.) 이곤지역 구성’을 통해서만 회복된다. 이곤에너지가 있는 메카 유닛은 일반적인 협동전 유닛보다 강하지만 에너지가 고갈되면 급격히 약해져 플레이어는 이곤 스텟먼 플레이 시 이곤에너지 관리에 신경을 써야한다.

이곤 스텟먼의 메카 저그 군단은 일반 저그와는 다른 특별한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메카 감염충’은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보호막에 더불어 목표지점으로 더욱 빠르게 이동시켜주는 도약을 사용할 수 있고 메카 히드라리스크의 경우 대공 공격 시 미사일을 발사한다. 저그 병력 외에도 ‘개리(Gary)’라는 개조 채취로봇을 영웅 유닛으로 활용할 수 있고 개리는 다른 유닛들을 강화하거나 원하는 지점으로 순간이동 시켜주는 등 특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넥슨, 크아M 신규 모드 ‘1:1 노멀 매치’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1:1 노멀 매치’ 모드와 ‘마리드’ 캐릭터 등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1:1 노멀 매치’는 상대방을 먼저 세 번 처치하면 승리하는 방식의 게임모드다. 2명이서 팀을 이루어 협동 플레이가 필요한 기존의 ‘노멀 매치’와 다르게 본인만의 실력으로 진검승부를 펼칠 수 있다.

또 PC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인기 캐릭터 ‘마리드’를 추가하고 ‘럭셔리 마리드’ 등 전용 코스튬 3종을 선보였다. 욕심이 많은 ‘마리드’는 적군을 처치하면 2개의 능력치가 무작위로 잠시 상승한다.

이 외에 시즌별 상위 랭킹 유저를 확인할 수 있는 ‘명예의 전당’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잠시 동안 모든 적군의 조작방향을 반대로 만드는 15번째 슈퍼 스킬 ‘마귀강림’을 추가했다.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슈퍼 스킬과 캐릭터 성능의 밸런스도 조정했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토너먼트식 경기 콘텐츠 ‘마계 회합’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토너먼트 방식 경기 콘텐츠 ‘마계 회합’을 업데이트 했다.

‘마계 회합’은 ‘할렘’ 지역을 통해 진입할 수 있는 신규 지역 ‘스타디움’에서 계정 내 캐릭터로 팀을 구성해 ‘마계’ 각 조직의 대표와 토너먼트식 경기를 펼치는 콘텐츠다. 95레벨 이상의 캐릭터 2개로 팀을 구성할 수 있으며, 보스 몬스터 처치 또는 던전 완료 시 ‘반물질 입자’, ‘어비스 파편’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승자의 권리’와 무기, 상의, 하의, 보조장비, 마법석 부위의 ‘마법석 마법 보주’를 구입할 수 있는 ‘강자의 특권’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1인이 공격대로 도전 가능한 ‘프레이-이시스 가이드 던전’을 추가했다. 매주 토요일부터 수요일까지 하루 1회씩 주 2회 도전이 가능하며, 각 회차에 따라 던전 구성이 다르게 등장한다.

또한, 싱글 플레이에 맞춰 ‘정원’, ‘대정원’, ‘격전지’ 등 각종 던전을 완료할 경우 버프 효과를 무제한 제공하며, ‘밤의 마천루’ 심층부는 순차적으로 던전을 완료하는 방식으로 선보인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6월 20일까지 ‘마계 회합’ 콘텐츠를 플레이 할 경우 ‘승자의 권리’와 ‘강자의 특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주말 접속 시 ‘반물질 입자 15개 상자’ ‘아론제의 선물 상자’로 구성된 ‘아론제의 깜짝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이터널라이트, 신규 콘텐츠 ‘불의 원정대’ 및 ‘동료 인연 시스템’ 업데이트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는 넷이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이터널 라이트’가 신규 콘텐츠 ‘불의 원정대’와 ‘동료 인연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불의 원정대’는 지난 3월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였던 동료 전용 콘텐츠인 ‘바벨탑’에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다. 이터널 라이트에는 게임 내 NPC 혹은 던전 몬스터들을 나의 동료로 추가한 다음 함께 던전을 공략하거나 PVP에 참여할 수 있는 ‘동료 시스템’이 있는데, 이 동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용 파티 던전이 바로 ‘바벨탑’이다.

‘바벨탑’은 탑처럼 층별로 미니 전장이 있고 그 전장의 진형에 따라 전략적으로 동료들을 셋팅, 최적의 타이밍에 스킬을 사용하며 한층 한층 클리어해 나가는 것이 백미로, 이 바벨탑을 20층까지 클리어한 플레이어들 대상으로 이번 신규 콘텐츠인 ‘불의 원정대’가 열리게 된다. ‘불의 원정대’ 콘텐츠는 7개 난이도의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구역은 15개의 관문으로 구성돼 있다.

다음으로 ‘동료 인연 시스템’은 기존의 ‘동료 시스템’의 심화 버전으로, 동료들과 친밀도를 높여 동료의 능력치를 상승시키거나 동료들과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이 ‘동료 인연 시스템’의 경우 바벨탑의 신규 콘텐츠 ‘불의 원정대’와 연관이 있는데, 불의 원정대 중 임의 난이도 1개 이상 관문을 통과한 다음 선택 및 적용할 수 있다.

동료들과의 친밀도는 선물하기를 통해 올릴 수 있으며, 친밀도를 일정 레벨 올리면 ‘인연의 힘’ 및 ‘동료 전기 시스템’이 오픈, 역으로 보상을 동료에게 선물로 받을 수도 있다.

네시삼십삼분, 삼국블레이드 위나라 책사 ‘사마의’ 초월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위나라의 책사 ‘사마의’를 초월 장수로 업데이트 하고 장수 등용패 변환 시스템도 추가했다.

먼저 ‘사마의’는 제갈량에 필적하는 책사로 위나라에서 조조와 조비의 휘하에 있었으나 후에 반란을 일으켜 정권을 잡고 후대에 선황제로 추대되는 인물이다. 삼국블레이드에서는 다방면에서 활용되는 장수로 게임 내에서 장춘화·제갈량·주유 등 장수들과 함께하면 받는 모든 피해 감소, 마법 피해 증가 등 이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마의’는 초월 시 외형이 더욱 화려한 모습으로 변화하고 기본 능력치가 상승한다. 그리고 새로운 초월 스킬 ‘파멸의 구슬’이 추가돼 사용 시 공중에서 기운을 모아 내리쳐 전장의 적들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초월 스킬을 준비하는 동안에는 무적 효과를 얻는다.

그리고 새롭게 장수 등용패 변환 시스템이 추가됐다. 유저들은 게임 내 장수 등용패 메뉴에 생성된 ‘장수 등용패 변환’ 버튼을 통해 보유한 장수를 등용패로 변환해 보관할 수 있다. 7차까지 혼백을 모두 마친 장수에 한해서 해당 장수를 변환 가능하다.

또 무작위 진급 방법이 개선됐다. 앞으로 무작위 진급을 진행할 경우 재료로 사용된 장수는 등용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