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웨딩 마치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에서 ‘웨딩 마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가정의달이자 대표적인 결혼 시즌을 맞이해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완료한 퍼즐 스테이지에 따라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레벨에 관계없이 스테이지 클리어에 따라 곰 삼형제의 무대를 꾸밀 웨딩 소재의 장식 아이템과 경품을 증정한다.

유니티, ‘유나이트 서울 2019’ 종료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지난 21~22일 양일간 개최한 글로벌 개발자 축제 ‘유나이트 서울 2019(UNITE SEOUL 2019)’가 이틀간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게임 개발자들이 가지고 있는 커리어에 대한 고민을 나눌 ‘커리어 위드 유니티’ 세션이 마련됐다. 유니티 창립자인 데이비드 헬가슨이 직접 진행한 커리어톡 세션은 유니티를 어떻게 창업하고 성장 시켰는지에 대한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라이엇게임즈, ‘2019 리프트 라이벌즈’ 진행 계획 발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가 인접 라이벌 지역 리그의 스프링 스플릿 상위권 팀들이 참가하는 지역대항전 형태의 국제 LoL 대회 ‘리프트 라이벌즈(Rift Rivals)’ 진행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리프트 라이벌즈는 7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다. 7월 4일과 5일에는 오후 4시부터 그룹 스테이지가 진행되며, 6일과 7일 오후 5시부터는 준결승전 및 결승전이 열린다.

한국에서 진행되는 이번 리프트 라이벌즈에는 기존의 한국(LCK), 중국(LPL), 대만/홍콩/마카오(LMS) 외에 베트남(VCS)도 참가한다. VCS는 LMS와 각각 2개팀씩 출전시켜 연합팀을 구성해 참가한다.

지난 스프링 스플릿 최종 순위에 따라 각 지역을 대표하는 총 12개 출전팀들도 결정됐다. LCK와 LPL은 각각 상위 4개팀이 출전하며, LMS와 VCS는 각각 상위 2개팀이 하나의 연합팀으로 출전한다.

넷마블문화재단, 2019년 제 4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2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2019년 제 4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 제 4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영도중학교,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송파종합사회복지관 등 총 3개 학교 및 기관 중학생 7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참가자들이 게임에 관심이 높은 중학생들로 구성된 만큼 게임 산업과 게임 관련 직무 및 직군에 대한 특강으로 이번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넥슨, ‘카이저’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예고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패스파인더에이트(대표 서현승)가 개발한 ‘카이저’의 출시 1주년을 앞두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넥슨은 카이저의 정식 서비스 개시 1주년 기념 브랜드 페이지를 열고 업데이트 티저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 티저 영상은 사막에 위치한 앨리오스 지역을 포함해 신규 콘텐츠 콜로세움, 직업별 각성 등 업데이트 정보를 담고 있다.

28일에는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직업별 각성 이미지를 처음 공개하고, 구체적인 업데이트 정보와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안내할 예정이다.

뮤 레전드, ‘원한의 오르만’ 이벤트

웹젠은 23일 ‘뮤 레전드’의 점검 시간을 갖고 6월 27일 점검 전까지 신규 이벤트 던전 ‘원한의 사원’을 추가하는 한편, 해당 던전을 통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원한의 오르만’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원한의 사원’ 이벤트가 열린다. ‘뮤 레전드’ 회원들은 세계 최고 무역도시 ‘오르도르’에 위치한 이벤트 포탈을 통해 ‘원한의 사원’ 던전으로 입장 가능하다. ‘원한의 사원’에 존재하는 정예 몬스터를 처치하면 다음 단계로 이어지는 문이 개방되며, 사냥을 통해 ‘원한의 깃털’을 획득할 수 있다.

던전에서 획득한 ‘원한의 깃털’은 여러 고급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아리아나 NPC 상점’에서는 최초의 신화 등급 탈리스만 ‘오르만’과 신규 아이템 ‘오르만의 미련 영혼 조각’, ‘고대/전설 탈리스만 상자’ 등의 아이템을 제한된 횟수만큼 얻을 수 있다.

또한, ‘뮤 레전드’ 새싹 회원 또는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한 회원들이 ‘원한의 사원’ 이벤트에 참여하면, ‘원한의 깃털’과 ‘이벤트 물약 2종(홀리 워터/원한의 영약)’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블리자드,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표창 수상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여러 해 동안 지속해 온 사회 공헌 활동과 관련해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으로부터 상장과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본 표창은 한국장학재단의 목표에 적극 동참한 개인 및 기업에 수여되는 것으로, 블리자드는 자사의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금과 해외 체험 기회를 제공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2014년에 시작해 작년까지 5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사장 전동진)가 한국에서만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서, 한국장학재단과 협력해 게임 및 IT 관련 산업 분야에서 활약하기를 원하는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함께 블리자드의 전세계적인 게임축제인 블리즈컨, 블리자드 본사 방문 등을 통해 글로벌 게임 IT 산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해 왔다.

블리자드는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 시작 이전에도,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2010년부터 2018년까지 총 217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그 중 2015년부터 선발된 57명에게는 장학금 지원과 더불어 게임 산업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의 수혜 기회를 추가로 제공하였으며, 작년에는 총 열 두 명의 학생들이 블리즈컨 현장에서 J.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 및 블리자드의 한국인 개발자들을 만나는 시간을 갖고 커리어에 대한 조언과 영감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BIC 조직위, 다이아 티비와 국내외 인디게임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MOU 2년 연속 체결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CJ ENM DIA TV(이하, 다이아 티비)와 국내외 인디게임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다이아 티비는 오는 9월 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BIC 페스티벌 2019(BIC Festival 2019)에 공식 파트너로서 참여해, 소속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부대 행사를 공식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또한, 이번 협약 내용에는 국내외 공동 마케팅 운영에 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뉴트로 타임’ 2차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3일 ‘메이플스토리’에서 ‘뉴트로 타임’ 2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5일 국내 서비스 16주년을 맞이해 시작한 ‘뉴트로 타임’ 이벤트 두 번째 이야기로, 마왕 ‘픽록’과의 결전을 앞두고 ‘뉴트로 명예 용사’ 4, 5성 등급을 오픈했다.

‘뉴트로 왕국’의 평화를 되찾는 미션을 목표로 모든 ‘뉴트로 장비’의 봉인을 해제하고 마왕 ‘픽록’을 처치하면 된다. ‘뉴트로 파워’를 모아 ‘뉴트로 장비’의 봉인을 해제하면 ‘태풍 성장의 비약’, ‘레드 큐브’ 등 특별한 보상을 얻고, 명예 용사의 힘도 더 강력해진다.

이와 함께, ‘뉴트로 코인샵’에 ‘스타포스 15성 강화권’, ‘블랙큐브 10개 패키지’ 등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추가하고, 종료된 이벤트의 ‘뉴트로 오딧세이’ 미션을 완료할 수 있는 ‘오딧세이 패스’를 도입했다.

넥슨은 ‘달려라! 은빛갈기’, ‘행운의 파피루스’ 등 ‘뉴트로 파워’를 모을 수 있는 다채로운 ‘용사 수행’ 이벤트를 진행하고, 6월 19일까지 물풍선을 사용해 전투를 진행하는 ‘크레이지 아케이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크레이지 스플래쉬’를 실시한다.

또,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한 누적 시간에 따라 ‘앱솔랩스 무기’, ‘메이플 포인트 3만’, ‘뉴트로 코인 1개 교환권 1,000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엔씨소프트, ‘블소 토너먼트 2019’ 정규 시즌 정보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9’(이하 블소 토너먼트)의 정규 시즌 정보를 23일 공개했다.

엔씨(NC)는 올해 블소 토너먼트의 정식 종목으로 ‘사슬군도 단체전’을 채택했다. 팀 단체전(3인1팀)으로 한 공간에서 전투를 펼쳐 최후의 생존 팀을 뽑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블소 토너먼트의 ‘코리아 시즌’은 5~6월 참가신청 및 온라인 예선, 7~8월 오프라인 본선을 진행해 ‘블소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할 팀을 선발한다. 글로벌 출전 팀은 각 해외 지역에서 선발한다. 월드 챔피언십은 올해 하반기 개최 예정이다.
 
올해 블소 토너먼트 정규 시즌의 총 상금은 약 3억 원 규모다. 코리아 시즌의 상금 규모는 약 1억 원, 월드 챔피언십은 약 2억 원이다.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16명의 게임 방송 길잡이 모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 ‘패스오브엑자일’이, 유저들의 게임 길잡이가 되어줄 총 16명의 ‘패스 오브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패스 오브 크리에이터’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한국 서비스 시작에 맞춰, 추천 빌드와 게임 시스템 소개, 각종 게임 팁 등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자신의 방송 콘텐츠로 제공하며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즐겨 나가는 길잡이로 활동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5월 31일까지이며, ‘패스 오브 엑자일’에 관심 있는 방송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패스 오브 엑자일' 티저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16명의 ‘패스 오브 크리에이터'는 유명 크리에이터 쉐리, 알로직, 아크로, 이선생 등과 함께 총 4주간 주 3회 주어진 공개 미션을 수행하게 되며, 방송을 시청하는 유저들 역시 ‘패스 오브 엑자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에게 투표하면 매주 100명을 추첨해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에픽세븐-길티기어 콜라보 종료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과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 투(이하 길티기어)’가 선보인 첫 번째 콜라보가 23일 마무리 됐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에픽세븐 론칭 후 첫번째로 진행한 콜라보레이션으로 길티기어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영웅 3종과 그들이 에픽세븐의 세계에 들어오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특별 서브 스토리로 구성됐다.

콜라보레이션 시작 이후 국내에서 구글 플레이 실시간 매출순위 7위, 앱스토어 5위에 오른데 이어 미국 구글 플레이 5위 및 앱스토어 8위, 싱가포르 양대 마켓 1위 등 글로벌 각국에서 매출 순위가 상승했다.

펄어비스, MC 서한결 출연한 ‘검은사막’ 바이럴 영상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의 게임 정보 이전 혜택을 담은 바이럴 영상을 23일 공개했다. 

‘개발자인 내가 이세계에선 대역죄인?’ 제목의 바이럴 영상은 펄어비스 개발자가 갑자기 과거로 타임루프하며 벌어지는 헤프닝을 담았다.

영상에는 ‘고(Ⅲ)등급 장비’를 보상으로 주게 된 이유 등 검은사막 이관 서비스 혜택을 스토리로 풀어냈다.

검은사막 TV 메인 MC로 활약했던 서한결이 주연배우로 출연하며 펄어비스 합류가 공개됐다. 앞으로 펄어비스의 공식 방송에서 MC 서한결을 만날 수 있다.

R2, ‘오픈 리부트 서버’ 캐릭터명 선점 신청

웹젠은 23일 ‘R2’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오픈 리부트 서버 리부팅(초기화) 일정을 공지하는 한편, 캐릭터명 선점 신청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픈 리부트 서버 리부팅은 5월 30일 저녁 8시 진행되며, 웹젠은 이에 앞서 5월 23일 저녁 8시부터 5월 27일 자정까지 캐릭터명 선점 신청을 받는다. 사전 이벤트 페이지에 로그인 후, 캐릭터명과 클래스를 입력하고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된다.

캐릭터명 선점 신청에 참여한 ‘R2’ 회원들은 캐릭터의 성별과 외모를 바꿔주는 게임 아이템 ‘헤르마프로디토스의 석상’을 받을 수 있다. 보상은 서버가 열리는 날에 선점 신청한 계정의 ‘R2 보관함’으로 지급된다.

게임빌-컴투스, ‘혁명, 그 위대한 고통 20세기 현대미술의 혁명가들’ 특별전 공동 후원

게임빌-컴투스(대표 송병준)가 20세기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미술가들의 걸작만 엄선한 ‘혁명, 그 위대한 고통 20세기 현대미술의 혁명가들’ 특별전을 공동 후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알베르토 자코메티 한국 특별전’, ‘르 코르뷔지에 특별전’ 후원 등 문화 예술 분야에서 두드러진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 중이다.

현대미술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 야수파와 입체파 미술가들의 시대 정신과 혁명적 창조성을 엿볼 수 있는 ‘20세기 현대미술의 혁명가들’ 특별전은 내달 13일부터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현대미술의 보고인 프랑스 트루아 현대미술관의 국내 최초 전시회로서 서울과 독일 단 두 곳에서만 진행된다. 게임빌과 컴투스는 세계적인 문화 유산으로 인정받는 이 예술 작품들의 복원 및 보존 비용을 지원한다.

블리자드,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퍼시픽 쇼다운 24일 개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지역 대항 국제 e스포츠 대회, 오버워치 컨텐더스 퍼시픽 쇼다운(이하 퍼시픽 쇼다운)이 23일 개막, 주말 사흘 동안의 결전에 돌입한다. 우리 나라에서는 엘리먼트 미스틱과 O2 블라스트 두 팀이 출전한다.

2019년 오버워치 컨텐더스에 새로 추가된 국제 대회인 퍼시픽 쇼다운은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에 걸쳐 중국 상하이 E.S.A.S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우승 상금 미화 50,000달러를 포함, 총 상금 125,000달러 규모로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에는 우리 나라를 비롯, 호주, 중국, 아시아 태평양 등 네 개 지역의 상위 여섯 팀들이 초대된다.

위메이드, 中 절강환유에 제기한 중재 승소...배상금 약 807억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중국 킹넷의 계열회사인 절강환유를 상대로 싱가포르 국제상공회의소(ICC)에 제기한 미니멈개런티(MG) 및 로열티 미지급 중재에서 지난 22일 승소 판정을 받았다.

킹넷의 계열회사인 절강환유는 지난 2016년 10월 위메이드와 미니멈 개런티 500억원 규모의 미르의 전설 모바일 및 웹게임 개발 정식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나, 이를 이행하지 않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17년 2월부터 미르의 전설2 IP 기반의 웹게임 남월전기 게임을 제작, 서비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로열티를 미지급하고 하고 있다.

이에 위메이드는 지난 2017년 2월 싱가포르 국제상공회의소에 절강환유를 상대로 미르의 전설 모바일 게임 및 웹게임 라이선스 계약에 따른 미니멈 개런티와 로열티 포함, 이자를 지급하라는 내용의 중재 신청을 했다.

그 결과 지난 22일 싱가포르 국제상공회의소 산하 기관 국제중재재판소(ICA)는 절강환유가 위메이드에게 계약 불이행에 따른 이자비용 포함, 배상금 약 807억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