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핏빛 어둠 신규 몬스터 티저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신규 몬스터 등장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전 세계에 공개했다.

이번 티저 영상은 오는 6월 ‘서머너즈 워’에 추가될 어둠 속성 신규 몬스터의 등장을 담았다. 영상은 신규 몬스터를 탐사하는 천공 의회 조사단이 소환서를 발견하고 새로운 몬스터를 불러내는 과정을 약 20초 분량으로 담아냈다. 

영상은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일어∙스페인어∙프랑스어∙독일어 등 총 16개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에 동시에 소개됐다. 신규 몬스터의 이름 및 등급 등은 오는 6월 공개될 예정이다.

뮤 오리진2, 28일부터 아메리카 및 유럽 지역 게임서비스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의 대표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2'가 서구권 게이머들에게 서비스된다.

웹젠은 28일, 아메리카와 유럽 지역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 ‘뮤 오리진2’를 출시한다. 영어는 물론 포르투갈어와 스페인어를 포함한 다국어 버전으로 준비했다.

‘뮤 오리진2’는 지난해 한국에서 출시된 후 약 1년 가까이 게임 매출순위 상위권을 유지했다. 중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텐센트를 비롯한 웹젠의 협력사들이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 웹젠은 이르면 3분기 내로 국내외에 추가로 신작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 여러 파트너사와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 중 신작 게임 계약 및 개발사 확보에 주력해 퍼블리싱 사업성장을 위한 투자를 확대하는 한편, 직접 개발 중인 신작 게임들의 개발 지원에 집중해 개발력 확보에도 나선다.

논의하고 있는 신작 게임들은 협력사들과의 합의가 마무리되는 대로 시장에 공개할 계획이다.

게임과몰입힐링센터 5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이 현장에서의 생생한 상담사례를 중심으로 게임과몰입의 원인과 대책을 논의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가 공동으로 후원하는 ‘게임과몰입힐링센터 5주년 기념 심포지엄’이 6월 3일(월) 오후 2시 30분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열린다.

엔씨소프트 스푼즈, 농심 신제품 ‘콘치즈면’과 콜라보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가 농심의 용기면 신제품 ‘콘치즈면’과 출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스푼즈 캐릭터를 콘치즈면 제품 패키지에서 만날 수 있다. 제품 패키지의 QR코드를 찍으면 스푼즈 캐릭터 ‘비티(BT)’와 콘치즈면이 함께 등장하는 시리즈 영상을 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토어 방문객은 매장 내 진열된 콘치즈면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콘치즈면을 받을 수 있다. 매일 선착순 100명 대상으로 6월 1일부터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유주게임즈코리아, ‘블랙엔젤’ 사전예약 돌입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류완친)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블랙엔젤’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블랙엔젤’은 플레이어의 성향에 맞춰 광전사, 신성궁수, 마법사, 데몬 헌터 등의 4가지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는 MMORPG다.

이번 사전예약은 별도의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면 신청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한정판 코스튬 ‘최상의 품격’을 비롯해 한정판 장비 ‘반짝이는 별’, ‘루비 500개’, ‘골드 10만 개’ 등 총 7만 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갤럭시S10플러스, 산토리 생맥주 기계, 백화점 상품권, 영화 예매권 등 경품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 소식을 공유하고 공식 카페를 통해 인증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창유, ‘신령의숲’ 세계관 반영한 홍보모델 류준열 홍보 영상 공개

창유(지사장 최혜연)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령의숲’의 세계관이 드러난 새로운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홍보 영상은 지난 22일부터 5일간 진행된 ‘신령의숲’ 베타테스트의 성공적 종료를 기념하고, 게임의 세계관에 대한 정보를 플랫폼으로 전달하기 위해 공개됐다.

게임 초반의 중요한 사건을 류준열이 재해석한 홍보 영상은 어느 마을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담았다.

포트나이트, E3 2019에서 포크리 체험 등 이벤트 진행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오는 6월 E3 참가를 비롯해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6월 11일부터 13일(미국 현지 시각)까지 LA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E3는 세계 최대규모의 국제 게임 전시회 중 하나로, 에픽게임즈는 E3 현장에 포트나이트 부스(#601)를 운영할 예정이다.

E3 포트나이트 부스를 찾는 참관객은 ‘타임 트라이얼’, ‘아케이드’, ‘플레이어 vs 플레이어 스테이션’에서 인기 있는 포크리(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등 포트나이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참관객들을 위한 무료 간식과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검은사막, 자체 서비스 D-2 변경점 소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5월 30일부터 ‘검은사막’ 국내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다. 

우선 게임 내 편의성이 개선된다. 유저는 우편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안전지대로 이동해야 했으나 앞으로 전투지역에서도 우편을 받아 볼 수 있다. 많은 유저들의 건의사항으로 야영지를 설치할 수 없는 지역이 확장된다. 유저들은 전투에 더 집중할 수 있다. ’NPC 파트리지오’와 ‘샤카투의 인장’이 개편되어 더욱 진귀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PC방 혜택이 대폭 확대된다. PC방 유저는 ‘프리미엄 PC방 전용 버프’, ‘PC방 전용 탈 것’ 등 기존 혜택 외에도 PC방 전용 대여 장비: 56레벨 고등급 풀셋, 60레벨 유등급 풀셋, PC방 전용 반려동물: 4세대 리미티드 등급, 거래 관리 메이드 2종, 창고 관리 메이드 2종, 여행자의 지도, 나침반, 24시간 파트리지오 상인 이용, PC방 전용 우두머리 소환서를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게임 런처’가 새롭게 추가됐다. 유저들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고 게임을 시작하던 방식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클릭 한번으로 검은사막을 즐길 수 있다. 런처 기능을 통해 이벤트 및 업데이트 등의 소식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의 사전 이전 신청 유저에게 역대급 혜택인 ‘검은사막 5.30’ 풀패키지를 제공한다. ‘사전 준비 세트’를 받을 수 있는 ‘사전 이전 신청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연장됐다. 게임 정보 이전 신청은 카카오게임즈와 펄어비스 검은사막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다.

네오위즈, 웹보드게임 불법 환전 광고 근절 나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대표 오은석)에서 개발한 웹보드게임(고스톱류, 포커류)의 커뮤니티 기능을 금일 부로 전면 차단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게임머니 불법 환전 광고 수단으로 악용될 여지가 있는 기능을 모두 차단하는 것으로, 게임 내 커뮤니티를 유지하는 이용자 간 쪽지 발송, 채팅, 방 만들기 시 수동 방제 입력, 신규 프로필 이미지 업로드 등의 기능이 모두 제거된다.

네오위즈는 그간 전담팀 운영과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해 모니터링을 진행해 오는 한편, 비정상 유저로 판단될 경우 제재를 비롯 수사의뢰를 요청하는 등 불법 유저에 대응해왔다.

네오위즈는 앞으로도 대다수의 건전한 게임 이용자들이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과 비정상적 이용자 단속 등 노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2019 제닉스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6월 6일 개막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는 ‘2019 제닉스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가 6월 6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하부 리그인 LoL 챌린저스 코리아는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 및 주관하고 나이스게임TV가 대회 운영, 아프리카TV가 주관 방송을 맡는다. 

2019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정규 리그는 6월 6일 목요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와 목, 금요일 오후 2시에 경기가 시작한다. 예외적으로 7월 11일은 오후 1시부터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며, 매일 2개의 경기가 진행된다.

총 상금 규모는 6천만원으로, 1위팀에 상금 2천만원이 제공된다. 최종 1위 및 6~8위는 정규 리그 성적, 2~5위는 플레이오프 성적에 따라 결정된다.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애쉬-전쟁의 어머니’ 코믹 도서 출간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가 ‘리그 오브 레전드: 애쉬 - 전쟁의 어머니’ LoL 코믹 단행본이 28일 출간된다고 밝혔다.

이번 도서 출간은 마블 코믹스의 한국 공식 마블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는 시공사에서 맡았으며, 총 144페이지의 컬러판으로 출간된다. 코믹에는 LoL 원년 챔피언 중 하나인 ‘애쉬’의 이야기가 담겨 있으며, 부록 페이지에는 룬테라 지도, 프렐요드의 용어 모음, 캐릭터 디자인 해설, 제작 과정 갤러리, 단편 소설 '저주받은 이들을 위한 묵념' 및 프렐요드 세계관 아트 1장이 추가 수록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