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2.3 금 17:40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에어, 비공개테스트 참가자 모집 시작 및 넥슨재단, 기획 전시회 개최 예정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05.29 19:46

씰온라인,  마법수호대 업데이트와 함께 시스템 및 콘텐츠 개선 예고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씰온라인’이 마법수호대 업데이트와 함께 6월 중 시스템 개편을 시작으로 콘텐츠 개선 업데이트 진행을 예고했다. 

마법수호대는 쉴츠 대륙을 수호하는 수호대로 유저는 수호대와 함께 다양한 임무를 부여받아 같이 쉴츠를 방어한다. 쉴츠 방어는 매일 우편을 통해 4가지의 다양한 퀘스트가 진행된다.  바일정화, 룬조각 수집, 봉사 활동, 지팡이 복원의 4가지 퀘스트 해결을 하고 마법수호대에게 증표를 보상받을 수 있다. 

이 증표를 모아 상점에서 거인의 팔찌, 레어 5차 펫 선물상자, 신상 꾀돌이 판자 등 아이템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이어 업데이트 이벤트 기간동안 필드 사냥을 통해 마정석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일정 마정석을 모으면 브루스 트레이닝복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던전사냥, 필드 사냥, 낚시를 통해 마법수호대 보급품을 얻을 수 있는데, 보급품을 통해 푸링의 반가운 상자, 경찰복 코스튬, 바캉스 무가의 상자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씰온라인은 6월 중 펫 시스템 개편을 시작으로 ‘율슨 지원 범위 확대’, ‘필드 밸런스 개선', '인스턴스 던전 난이도 완화', '몬스터 서바이벌 리뉴얼’ 등과 같은 시스템 및 콘텐츠 개선 업데이트가 진행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또한 각 직업별로 밸런스 패치도 3분기 중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 자회사 데이세븐, ‘킹덤’ IP로 글로벌 스토리게임 만든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회사인 스토리게임 개발사 데이세븐(Day7, 대표 장석하)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제작사 에이스토리(대표 이상백)와 IP(지식재산권)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데이세븐은 ‘킹덤’ IP를 소재로 한 새로운 스토리게임을 개발하고, 해당 게임은 컴투스가 직접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한다. 

넥슨재단,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_’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대한민국 온라인게임 탄생 25주년을 맞아 기획 전시회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_’를 오는 7월 18일부터 9월 1일까지 서울 종로구 ‘아트선재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 온라인게임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시각화한 융 복합 전시 기획으로, 온라인게임이라는 가상의 콘텐츠를 다양한 방식으로 오프라인 공간에 재현한다.

블레이드앤소울, 신규 클래스 '궁사' 사전 예약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클래스 ‘궁사’의 사전예약을 오늘(29일)부터 시작한다.

신규 클래스 궁사는 블소의 12번째 직업이다. 활을 무기로 연계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효율적인 전투 거리 선택과 적의 취약한 순간을 포착하는 것이 중요한 클래스다. 유저는 6월 12일까지 사전 예약에 참여 가능하다.

블소 유저는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모든 사전 예약자는 궁사 업데이트 기념의상 ‘여명’과 신규 환영무기 ‘정화’ 등을 받는다. 궁사의 사전 예약 소식을 SNS에 공유하면, ‘빛나는 보석 망치’와 ‘삼성 보석함’을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6월 12일 궁사와 함께 새로운 영웅 던전과 외전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창립 22주년 맞아 계단 오르기 기부 행사 진행

네오위즈홀딩스(대표 나성균)는 창립 22주년을 맞아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를 비롯 전 계열사 직원들과 함께 ‘네오위즈 계단 오르기-행복 에너지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직원들이 엘리베이터 이용 대신 계단 오르기를 통해 환경을 지키는 작지만 뜻깊은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직원들이 한 계단 오를 때마다 100원씩 기부가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직원들이 계단 오르기에 동참할 경우 회사에서 기부를 진행하며, 네오위즈판교타워 1층부터 11층까지 한 번 완등할 때마다 최대 3만 원을 기부할 수 있다.  

5월 28일 창립기념일 당일에 진행된 이번 계단 오르기 행사는 팀, 개인 단위로 총 530여명의 직원이 참가했으며, 약 1,600만 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도 함께 기부에 동참해 총 2,100여만 원을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게 된다. 해당 기금은 경기 성남지역 에너지 취약계층의 냉방 용품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에어(A:IR), 비공개테스트 참가자 모집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남궁 훈,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에서 개발 중인 ‘에어(A:IR)’의 비공개테스트(이하 CBT) 참가자 모집을 2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CBT의 참가자 모집은 29일부터 6월 19일까지 이어진다. 만 18세 이상 성인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 할 수 있다. 당첨자는 6월 24일 발표되며, 선정된 게이머는 24일부터 클라이언트를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에어’의 CBT는 6월 26일부터 7월 7일까지 12일간 진행된다.
 
MMORPG ‘에어’의 새로운 공식 홈페이지도 오픈했다. 홈페이지에서는 이번 CBT에서 이용자들이 경험하게 될 ‘에어’의 주요 콘텐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풍요의 시즌’ 6월 5일 시작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세 번째 연간 패스 시즌, ‘풍요의 시즌’이 오는 6월 5일 시작된다.

지난 12월 대장간 시즌과 3월 방랑자 시즌에 이어 선보이는 풍요의 시즌에서, 플레이어들은 리바이어던의 발견되지 않은 지역으로 이동해 보물로 가득한 비밀 카타콤을 찾게 된다.

풍요의 시즌에서는 새로운 보상과 도전이 준비되어 있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 큰 전투력, 업적, 지식 및 장식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시련의 장, 갬빗 및 선봉대 활동의 등급이 초기화되며, 최대한의 화력을 발휘하고자 하는 플레이어를 위한 새로운 최고급 무기도 준비되어 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연간 패스를 구입한 플레이어라면, 시즌 첫 날인 6월 5일 오전 8시에 시작되는 새로운 레이드에서 세계 최초가 되기 위한 경합에 뛰어들 수 있다. 칼루스 황제가 자신의 가장 소중한 비밀과 보물을 발견할 수 있는 ‘슬픔의 왕관’ 레이드를 열고, 수호자를 다시 리바이어던으로 초대한다. 슬픔의 왕관 레이드 외에도, 연간 패스 소지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6인 PVE 활동 ‘전시장’도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보상을 선택한 후 카타콤에 들어가면 다양한 도전이 펼쳐져 수호자들의 정복욕을 한껏 자극한다.  그 외에도 풍요의 시즌 내내 연간 패스 소지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도전에 맞서고, 새로운 장비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들이 주어진다.

이에 덧붙여, ‘업적의 순간’과 ‘영웅의 지점’ 등과 같이 모든 데스티니 가디언즈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있는 업데이트도 찾아온다. 또, 누구나 전력 급증 퀘스트를 완료하여 전투력을 빠르게 높일 수 있으며, 강력한 장비를 획득하여 최대 전투력을 50만큼 높일 수 있다.

넥슨, ‘카트라이더 리그++ 예능 선수권 대회’ 온라인 방송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서 온라인 방송 ‘카트라이더 리그++ 예능 선수권 대회’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6월 1일 오전 9시부터 넥슨 유튜브에서 생중계되는 이번 방송에는 문호준, 유영혁 등 16명의 선수와 김효진 아나운서, 김대겸 해설위원, 김택환 BJ, 박인재 감독이 출연한 가운데 ‘카트라이더 리그’ 체육대회 컨셉으로 진행된다.

참가 선수들은 8명씩 2개 팀으로 나뉘어 ‘카트라이더’를 활용한 경기 종목으로 실력을 겨룬다. 종목별로 승점을 합산해 최종 우승한 팀에게는 총 400만 원 상당의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넥슨은 방송 진행을 기념해 촬영 현장에 유저들을 초대한다. 5월 30일까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의 설문조사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 중 150명을 추첨해 넥슨 사옥에서 진행되는 본 방송의 관람권을 제공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