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30일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30일 6시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를 시작했고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를 기념해 펄 상점의 ‘의상’, ‘장인의 기억’, ‘마구세트’ 등 유료 아이템 가격을 대폭 인하했다.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해 인기 패키지인 ‘밸류패키지’에 ‘메르브의 팔레트 자유 이용’ 버프를 추가해 혜택도 높였다.

유저는 5월 30일부터 한 달간 ‘고’(Ⅲ)등급으로 강화된 보스급 장비를 매일 받는다. 장비 풀세트를 완성할 수 있는 기회로 더‘검은사막’을 즐길 수 있다.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는 ‘성장 가속 출석부’ 이벤트에 참여하면 20만 원 상당의 펄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첫 접속 시 인기 아이템인 ‘밸류 패키지 20일’의 혜택도 받는다.

‘이관 기념 버닝 핫타임’ 이벤트도 시작된다. 유저는 일정 시간 동안 평일 전투 경험지 획득량 100%, 평일 기술 경험치 획득량 20%, 주말 전투 경험지 획득량 200%, 주말 기술 경험치 획득량 40% 상승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신규 및 복귀 유저는 ‘신규&복귀 유저 접속 보상’ 이벤트를 통해 매일 게임 내 필요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공식방송 ‘검사 대잔치, 풍악을 울려라!’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진행한다. 시청자들은 트위치와 공식 홈페이지에서 문화상품권과 기프티콘 선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검은사막 공식 트위치, 유튜브에서 공식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게임빌, ‘탈리온’ 국내 사전 예약 돌입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탈리온(TALION)’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탈리온’의 국내 사전 예약은 자체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도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이번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는 게임 내 재화인 ‘루비’, ‘물약’, ‘골드’ 등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공식 커뮤니티인 페이스북에 팔로우하는 사람들에게는 루비 500개를 선물한다.

테라 클래식, 티저 페이지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30일, 란투게임즈(대표 양성휘)에서 개발 중인 ‘테라 클래식’의 티저 페이지를 공개하고 출시를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테라 클래식’은 전세계 2,500만 명이 경험한 글로벌 대표 온라인 게임 ‘테라’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한 모바일 신작이다. 

이번에 오픈한 티저 페이지에서는 원작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서사를 보여주는 세계관과 일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서울시 '장애인 직장운동경기부 활성화 업무협약식' 참가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30일 오전 10시 서울시가 서울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장애인 직장 운동경기부 활성화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서울시가 장애인 직장운동경기부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이날 협약식에는 넷마블을 포함해 장애인 직장운동경기부를 창단했거나 창단의사를 밝힌 민간기업과 공공기관들이 자리했다.

넷마블은 게임업계 최초로 지난 3월 넷마블문화재단을 통해 장애인조정선수단을 창단하고 장애인 체육 활성화 및 장애 체육인을 육성하기 위한 넷마블-넷마블문화재단-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PC방 배틀, 우리 동네 PC방 이벤트 콜라보 매치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BJ ‘깨박이’의 PC방 습격 이벤트 매치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0일 오후 5시부터 시작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유저들은 아프리카TV의 BJ ‘깨박이’ 개인 방송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BJ ‘깨박이’의 PC방 습격 이벤트 매치는 현재 진행 중인 ‘카카오 PC방 배틀’과 ‘우리 동네 PC방 이벤트’를 하나로 묶은 프로모션이다.

이벤트 매치는 ‘카카오 PC방 배틀’의 미션인 이동 거리, 치킨(최후의 1인) 두 가지와 ‘우리 동네 PC방 이벤트’의 오래 버티기, 순위 맞히기로 진행된다. 유저들은 ‘우리 동네 PC방 이벤트’의 진행 방식인 사전 신청 및 현장 참여 형태로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BJ ‘깨박이’는 PC방에 직접 찾아가 유저들의 경기를 방송으로 중계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 NCM 어린이자문단 7기 모집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이 ‘NCM 어린이자문단’ 7기를 모집한다.

올해로 7년차를 맞는 NCM 어린이자문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의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6년 동안 총 1900여 시간의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제주 지역 어린이들이 문화자원봉사자로서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다양한 콘텐츠 경험을 통해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선발된 어린이는 자문단 교육 과정을 통해 컴퓨터의 개념과 원리, 도슨트의 역할, 사회공헌의 의미 등 기본적인 소양을 쌓은 후 다양한 문화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제주지역 경로당과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박물관’을 운영하고, 관람객을 위한 전시 가이드를 직접 제작하기도 하며, 일일 도슨트가 되어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눈높이 전시 설명을 진행하기도 한다. 

또한 박물관의 신규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앞서 체험할 수 있으며,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기회도 주어진다. 자문단 활동 이후에는 1365 자원봉사포털(행정안전부) 연계를 통해 봉사활동확인서를 발급받는 것도 가능하다.

‘블소 토너먼트 2019 코리아’ 참가신청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블소 토너먼트 2019 코리아(이하 블소 토너먼트 코리아)’의 참가신청을 시작했다.

블소 토너먼트는 PvP 실력을 겨루는 e스포츠 대회다. 올해 정식 종목인 ‘사슬군도 단체전’은 한 공간에서 전투를 펼쳐 최후의 생존 팀(3인 1팀)을 뽑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승팀은 상금 3천 만원을 받는다. 이번 대회 총 상금 규모는 약 1억원이다.

블소 전투와 생존 전투 콘텐츠를 즐기는 유저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본선 진출 팀도 확대되어 총 30개 팀에게 본선 진출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 1, 2위팀은 글로벌 대회 ‘월드 챔피언십’ 진출 티켓을 획득한다. 참가신청 기간은 6월 26일까지다.

엔씨(NC)는 6월 5일부터 온라인 예선을 시작한다. 게임 내 사슬군도 단체전에서 팀원 3명의 누적 점수가 높은 순서대로 오프라인 본선 진출 팀을 가리는 방식이다. 상위 랭킹 30개 팀이 오프라인 본선 진출과 더불어 상금 획득 기회를 얻는다. 팀 랭킹은 6월 26일 정기점검 전까지를 기준으로 측정한다.

이후 오프라인 본선은 총 4회에 걸쳐 7~8월 중 진행한다. 본선 1회마다 4번의 사슬군도 단체전 라운드로 진행한다. 매 라운드의 생존과 처치 현황에 따라 획득한 점수를 합산해 팀 순위를 결정한다.

넷마블, CU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6월 제휴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30일, 편의점 CU(씨유)와 6월 한 달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오는 12월까지 매월 자사를 대표하는 게임 1종의 아이템을 증정하는 제휴 이벤트를 CU와 진행한다. 이번 6월 제휴 이벤트 타이틀로는 최근 출시된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가 선정됐다.

6월 30일까지 CU 멤버십 앱인 ‘포켓 CU’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5성 파이터 확정 티켓’과 ‘5성 배틀카드 확정 티켓’, 게임 내 재화인 ‘루비’와 ‘골드’ 등 다양한 보상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이 주어진다.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아이템은 게임 ID 당 최대 3회 등록할 수 있다. 선착순 이벤트인 만큼 경품 소진 시 이벤트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