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사커스피리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빅볼(대표 김인동, 방용범)이 개발한 ‘사커스피리츠’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감독 시스템’이 추가돼 각 속성별 감독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감독 캐릭터가 갖고 있는 스킬을 사용해 경기 운영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고유의 스킬 구성 및 육성 프로세스를 통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원거리 슈터 포지션을 맡은 신규 전설 선수 ‘우라누스’와 이벤트 매니저가 새롭게 등장했으며, 캐릭터 육성을 위한 각 속성별 ‘유니크 스피릿 스톤’도 추가됐다.

웹젠 ‘뮤 온라인H5’, 신규 캐릭터 마검사 업데이트

웹젠은 30일 ‘뮤 온라인H5’의 점검 시간을 갖고 신규 캐릭터인 ‘마검사’를 포함한 5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마검사 레벨 랭킹 이벤트’가 열린다. 업데이트 점검 이후 6월 12일 오후 3시까지 ‘뮤 온라인H5’ 전체 서버에서 ‘마검사’ 레벨이 가장 높은 회원 3명에게 ‘해외여행 상품권’을 포함한 선물을 지급한다.

서버 별 랭킹 1~3위는 최대 ‘3000 다이아’와 ‘콘도르의 불꽃’, ‘3000명예’ 등 게임 아이템을, 5차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열린 서버에서 랭킹 1~10위를 차지한 회원들에게는 최대 ‘구글 기프트카드(50만원)’ 등을 차등 보상으로 준다.

업데이트 후 3일 동안 던전에서 진행되는 ‘서바이벌/타임어택 랭킹 이벤트’와 ‘마검사 각성 카드’를 얻을 수 있는 ‘마검사 축제 이벤트’ 등 ‘마검사 페스티벌’도 함께 열린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10월 25일 출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로 10월 25일 출시된다. 액티비전에서 퍼블리싱하고 인피니티 워드에서 개발한 최신작, 모던 워페어는 순간순간의 결정이 전세계적인 힘의 균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현대의 분쟁 속으로 플레이어들을 몰아넣는다.

새로운 모던 워페어는 싱글 플레이어 스토리, 멀티 플레이어 전장, 새로운 협동전 플레이 등 게임 전반에 걸쳐 통일된 스토리가 전개되는 경험을 선보인다.

모던 워페어는 최신 그래픽 프로세서 지오메트리 파이프라인을 비롯해, 최첨단 사진 측량 기술, 새로운 하이브리드 타일 기반의 스트리밍 시스템, 새로운 PBR 데칼 렌더링 시스템, world volumetric lighting(세계 용적 조명), 4K HDR, DirectX Raytracing 등 다양한 기법들을 가능케 하는 물리 기반의 소재 시스템을 포괄하는 최첨단 시각 엔지니어링 기술들을 채택했다. 

또 스펙트럴 렌더링이 열 복사 및 적외선 식별을 통한 게임 속 열 및 야간 투시 화면을 구현했다. 기술 투자를 통해 최첨단 애니메이션과 블렌드 쉐이프 시스템이 제공되며, 새로운 오디오 툴 세트에 힘입어 최신 오디오 시뮬레이션 효과 및 각 지원 플랫폼에서 최신 Dolby ATMOS가 완벽 지원된다.

피닉스, 신작 모바일게임 ‘보우맥스’ 출시

크래프톤 연합의 일원인 피닉스(PNIX, 공동대표 김정훈, 신봉건)가 신작 모바일게임 ‘보우맥스(BOWMAX)’를 출시한다.

보우맥스는 전략형 슈팅 아케이드 게임이며 3 대 3 실시간 협동 플레이가 핵심 콘텐츠다. 

피닉스가 2015년 출시한 ‘볼링킹’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6,700만을 돌파했다. 2016년 출시한 ‘아처리킹’은 5,700만을 기록했다. 보우맥스는 지난 1월 글로벌 소프트 런칭을 거쳐 정식 출시를 한다.

드림이터, 신규 콘텐츠 보스전 및 신규 드라이버 업데이트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가 서비스 중인 ‘드림이터’가 신규 PVE 콘텐츠인 ‘시공의 탑’을 업데이트하고 성전 기원(돌림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드림이터의 이번 업데이트는 5월 30일 오후에 완료됐으며, 새로 추가된 ‘시공의 탑’은 층별로 난이도가 다른 던전으로 구성된 PVE 콘텐츠다. 게임 내 메인 스토리 중 4-15를 클리어한 플레이어들 대상으로 참여 가능하며, 스테이지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입자 셔틀기가 필요하다. 또한 모든 스테이지는 1번만 통과(클리어)할 수 있으며 통과한 경우에는 다이아, D코인, 드라이버 조각, 강화재료, 드림코어, 에너지원 정수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만일 전투력이 낮아 다음 스테이지로 진행하지 못할 경우에는 입자 셔틀기를 추가로 사용해 이미 통과했던 스테이지를 정화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도 D코인, 경험치 카드, 소탕권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현재 ‘시공의 탑’은 30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 높은 층의 스테이지가 추가될 예정이다. 입자 셔틀기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하루 3번 지급된다.

검은사막 모바일, 계승 클래스 ‘섀도우’와 ‘레이븐’ 출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다크나이트’와 ‘소서러’ 계승 클래스인 ‘섀도우’와  ‘레이븐’을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태도(太刀)를 사용해 시원한 베기가 특징인 ‘다크나이트’는 ‘섀도우’로 계승한다. ‘섀도우’는 보다 강력한 공격 기술을 갖고 있으며 근거리 베기 공격과 넓은 범위의 공격 마법을 사용한다. 주무기는 계승 전과 동일한 ‘태도’다.

‘레이븐’은 기존 ‘소서러’의 어둠의 마법을 더욱 증폭시켜 빠른 이동과 쉴새없이 연계 가능한 마법 공격 능력이 특징이다. 계승 전과 동일하게 주무기는 ‘부적’을 사용한다.

넷마블 ‘아이언쓰론’,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31일, ‘아이언쓰론’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서버를 포함, 새로운 게임 모드와 영웅, 스토리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차원전’ 모드를 선보인다. 차원전에 실시간 매칭이 가능한 ‘ 듀얼’ 모드를 도입해 경쟁 요소를 강화했다. 또한, 오우거, 데스 나이트, 드래곤과 같은 다양한 특수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부대를 지휘하는 영웅 고유의 스킬도 활용할 수 있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타 전략 게임과 차별화되는 아이언쓰론 고유의 특징인 RPG 요소도 더욱 강화했다. 레벨업과 장비 강화를 통해 이루어진 기존 영웅 성장 방식에 스페셜 스킬, 스킬 강화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더욱 개성 있고 전략적인 육성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아이언쓰론의 또 다른 RPG 콘텐츠인 ‘마을 모드’의 새로운 스토리도 추가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마을 모드 ‘시즌 4’는 여전사 ‘프레이디스 이바르슨’의 고향인 ‘노르덴스’ 마을을 배경으로 진행된 ‘시즌 3’의 후속 스토리로, 클리어 시 바이킹 콘셉트의 새로운 영웅인 ‘하콘’과 ‘헬가’ 장비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 신규 콘텐츠 ‘네오의 성’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에서 서비스중인 ‘프렌즈타운’이 31일, 신규 콘텐츠 ‘네오의 성’을 추가했다.

‘프렌즈타운’의 첫 번째 업데이트 콘텐츠인 ‘네오의 성’은 ‘어피치의 피치 가든’, ‘튜브의 리조트’, ‘콘의 연구소’에 뒤를 이은 신규 마을로, 241 스테이지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신규 콘텐츠 ‘네오의 성’은 동화 속 공주님을 꿈꾸는 ‘네오’가 만드는 성이라는 콘셉트다.

이와 더불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을 동화 속 공주와 왕자로 변신시켜 줄 신규 ‘프렌즈 카드’, ‘프렌즈 캐슬 세트’도 함께 선보였다.

넥슨, ‘트라하’ 신규 서버 ‘갈라드 A’ 업데이트

넥슨은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트라하’에 신규 서버 ‘갈라드 A’를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넥슨은 트라하의 서버당 수용 인원을 고려해 일부 서버를 재배치하는 월드 확장을 진행한 데 이어 신규 서버 ‘갈라드 A’를 도입했다. 유저는 31일부터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을 모두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6개까지 새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또 지난 29일 유저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트라하 공식카페를 개설했다. 공식카페 게시판은 트라하 관련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자유게시판부터 업데이트, 레다채널, 이벤트, 길드홍보, 팁과 노하우까지 총 22개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다.

넥슨, ‘버블파이터’에 ‘메이플스토리’ 코스튬 업데이트

넥슨은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이하 버블파이터)’와 ‘메이플스토리’에서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메이플스토리’에 등장하는 캐릭터인 ‘오르카’, ‘스우’가 착용한 코스튬을 ‘버블파이터’의 의상 및 액세서리 아이템으로 선보였다. ‘오르카’와 ‘스우’는 ‘메이플스토리’의 ‘검은마법사’ 군대를 이끄는 군단장이다.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은 ‘오르카 L4HC’와 ‘오르카 망토’, ‘스우 L4HC’, ‘스우 망토’ 총 4종이다. 특히 ‘오르카 L4HC’와 ‘스우 L4HC’ 의상을 장착하면 해당 캐릭터의 외형으로 변신할 수 있다.

마스터탱커, 60레벨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웹젠은 30일 '마스터탱커'에서 60레벨을 달성한 회원들을 위해 신규 던전과 상점, 월드 보스 및 정예 몬스터 등을 추가하고,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던전 4종이 주목받고 있다. '신비의 숲'과 '시공의 문’ 등 일반 및 정예 던전 3종과 길드원들과 함께 협력해 즐길 수 있는 레이드 던전 '야만적인 아레나'가 추가되면서 즐길 거리가 늘어났다.

특히 신규 던전에서는 60레벨의 새로운 장비를 얻을 수 있고, 더욱 강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면서 레이드도 경험할 수 있다. 이중 '시공의 문Ⅰ'과 '시공의 문Ⅱ' 던전은 각각 업데이트 완료일로부터 2일, 26일 뒤에 개방된다.

최상위 레벨 회원들이 여러 종류의 60레벨 장비를 구할 수 있는 신규 상점도 추가됐다. 던전 상점에서는 레어와 에픽 장비를, 길드 상점에서는 유니크 장비 등 전투에 유용한 아이템들을 판매한다.

웹젠은 캐릭터의 성장을 돕는 콘텐츠들도 선보였다. 클래스별로 진급할 수 있는 '신기'를 2개씩 추가하는 한편, 연금술과 재봉 등 전문 기술에 '마스터 등급'을 도입해 더 높은 레벨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마스터탱커'의 회원들은 게임 내 '끊어진 항구' 월드에서 60레벨 월드 보스와 정예 침입 몬스터를 만나볼 수 있고, 추가된 60레벨 인챈트 5종을 활용해 장비에 옵션도 부여할 수 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콘텐츠 난타전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콘텐츠 ‘난타전’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난타전은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인 요소를 강조한 타임어택 콘텐츠다. 난타전에 참여한 영웅은 전투가 끝날 때까지 사망하지 않고 전투를 지속할 수 있지만 남은 생명력이 많을수록 피해량이 높아진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콜라보레이션 진행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워너브라더스 픽처스, 레전더리 픽처스, 토호주식회사와 손잡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영화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스스톤 1인 모험 ‘달라란 침공’ 4장 ‘마법의 뒤안길’ 31일 오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 ‘어둠의 반격’ 속 1인 모험, ‘달라란 침공’의 네 번째 장인 ‘마법의 뒤안길’이 31일 게임 내에 적용됐다.

마법의 뒤안길의 특징은 공격력과 생명력 바뀜이다. 마법의 뒤안길에 출격하는 모든 하수인은 공격력과 생명력 수치가 서로 뒤바뀐 상태다. 이 변화를 전략적으로 이용해 상대방을 요리하려면 카드를 선택해야 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