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 로한M 27일 정식 출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엔엑스쓰리게임즈(대표 최재헌)가 개발 중인 ‘로한M’의 출시 일정을 6월 27일로 확정했다. 

로한M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플랫폼 모두를 지원하며,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오는 27일 오후부터 출시되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로한M은 플레이위드의 온라인게임인 로한의 IP(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이다.

로한M은 현재 구글플레이 내에서 로한M을 입력하면 사전등록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오는 12일 공식 브랜드 사이트 및 공식 카페를 통해 사전 예약 신청을 시작할 예정이며, 사전 예약은 정식 오픈 전까지 신청을 받는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비주얼 업데이트 테스트 서버 오픈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의 맵인 에란겔 비주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새로워진 에란겔 맵은 올여름 PC 및 콘솔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이에 앞서 7일 정오부터 12일 정오까지 테스트 서버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비주얼 업데이트에는 에란겔 맵 아이템 스폰 리밸런스를 비롯해 새로운 건물 디자인이 추가된다. 사실적인 환경과 지형 디테일이 강화되며 맵 내 일부 지역이 개편되며, 블루존(자기장) 밸런스를 조정해 진화하는 플레이 및 전략에 맞는 환경을 제공한다.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듣고, 보다 안정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서버를 운영한다. 테스트 서버는 에란겔 업데이트 맵만 활성화되며, 1부 (7일 정오 ~ 9일 정오)와 2부(9일 정오 ~ 12일 정오)로 나눠 운영된다.

1부에서는 각 지역 펍지 공식 파트너에 한해 사용자 지정 매치 세션을 생성할 수 있고, 플레이어는 해당 방에서 업데이트된 에란겔 맵을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 지정 매치 내 일반 모드만 선택 가능하다.

2부는 일반 매치와 펍지 공식 파트너가 생성한 사용자 지정 매치로 진행된다. 스쿼드만 가능하며, 아시아 서버는 TPP(3인칭 시점), 북미 서버는 FPP(1인칭 시점) 모드로 운영된다. 모든 플레이어는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고 빠른 참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테스트 서버에는 경기 전반에 걸친 자기장 타이밍 단축, 초반 페이즈의 자기장 대기 시간 단축과 안전구역 축소, 초∙중반 페이즈의 자기장 이동 속도 저하, 후반 자기장 데미지 증가, 마지막 자기장 대기 시간 단축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업데이트 ‘세계대전’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한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 업데이트 ‘세계대전’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세계대전’은 각 서버의 통치권을 쥔 상위 세력의 자존심이 걸린 전쟁의 서막이며, 다양한 변수가 작용하도록 격주마다 서버를 3개씩 랜덤으로 매칭해 최장 2일 동안 최강 서버를 가른다.

적군 서버의 ‘통치 기지’를 점령하기 위한 침공과 동시에 아군 서버의 기지 방어에 나서야 하는 것은 물론, 상대적 열세에 놓인 두 연합들의 단결이나 용병 투입을 통한 전투력 보강 등 각 서버 간 물고 물리는 작전과 혼전이 펼쳐진다.

‘세계대전’에서 승리할 경우 패배 서버로부터 매일 최대 30%의 세금을 징수하는 식민 지배가 가능하며, 채팅창 및 제독 이름 장식을 비롯한 우승 징표가 부여되는 등 혜택이 제공된다.

에픽세븐, 신규 영웅 ‘루루카’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루루카’와 서브 스토리를 6일 업데이트 했다.

신규 영웅 루루카는 현재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인 에피소드2 ‘신을 죽인 자’의 핵심 인물로  아군에게는 이로운 효과를 발생시키고 적군에게는 상태이상을 일으키는 냉기속성의 마도사 영웅이다. 자신의 행성을 파멸로 몰고 간 칠흑의 검사 ‘스트라제스’를 쫓아 먼 우주를 넘어 에픽세븐의 세계에 당도하게 된 소녀로 자신의 행성을 되살리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

루루카는 적 전체에 방어력 감소를 발생시키고 아군 전체에게 방어력 증가와 함께 보호막을 부여하는 스킬을 각각 보유하고 있어 적절한 시점에 스킬을 사용하면 전투를 매우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특히, 아군에게 제공되는 보호막의 양은 루루카의 공격력에 비례해 증가한다.

루루카의 이야기를 담은 서브스토리 ‘선택받은 무녀’도 진행된다.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서브 스토리에서는 고향 행성의 무녀로 선택 받으면서 펼쳐지는 루루카의 모험을 플레이 해볼 수 있다.

브라운더스트, 신규 조력자 4종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브라운더스트’가 기존 용병의 신규 조력자 4종을 업데이트 했다고 7일 밝혔다.

시즌2 캠페인 모드의 챕터 11~15도 함께 업데이트 됐다. 시즌2의 주인공인 황태자 ‘아델’의 모험을 담은 새로운 이야기가 공개되며, 이를 기념해 캠페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다이아, 고급계약서, 골드 등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오는 6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긴 금발에 섹시한 아름다움을 뽐내는 ‘레드카펫 빌헬미나’의 스페셜 코스튬도 추가된다.

이 외에도 길드와 업적 관련, 이용자 게시판 등의 UI(사용자 환경)도 개선되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BTS월드, 첫 번째 OST Dream Glow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의 첫 번째 게임 OST인 Dream Glow를 7일 저녁 6시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Dream Glow는 방탄소년단의 ‘진’, ‘지민’, ‘정국’이 유닛을 이뤄 부른 곡으로, 1 Night으로 잘 알려진 영국 출신의 여성 아티스트 ‘찰리 엑스씨엑스(Charli XCX)’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이 곡은 꿈은 꾸는 동안 가장 행복한 것이며, 꿈을 꾸고 있다면 아직 포기 한 게 아니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8일부터 정식 서비스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의 ‘패스 오브 엑자일’이 8일 오전 5시부터 정식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 5월 30일부터 진행된 프리 오픈 기간 동안 매일 10만명의 유저가 몰렸다.

이용자는 8일 한국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최신 확장팩인 ‘패스 오브 엑자일: 군단' 리그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한국 서비스를  기념해 특별히 준비된 꾸미기 아이템 ‘갓' 을 액트 6까지 완료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해 PC방 전용 프리미엄 보관함 탭 4개와 에센스 보관함 탭 1개, PC방 전용 코스튬 ‘극빙의 방어구 팩', 검은 고양이 애완동물, 폭풍 소환 캐릭터 이펙트 등 푸짐한 편의 및 꾸미기 아이템을 추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PC방 누적 이용 시간에 따라 ‘고위 천사의 날개' 등 보상을 지급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