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는 12일, 리그오브레전드(LoL)의 9.12 패치를 진행했다.
  
이번 패치로 모데카이저의 리워크와 라이즈의 스킬 조정, 사일러스와 유미의 너프 등 다양한 변경 사항이 적용됐다.
  
먼저, 9.12패치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모데카이저는 게임 플레이 방식부터 비주얼적인 부분까지 모든 것이 변했다.
  
모데카이저의 패시브 스킬인 암흑 탄생은 기본 공격에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 기능이 더해졌으며, 3회 적중 시 근처 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늘려주는 효과를 지닌다.
  
Q스킬 말살은 지정된 범위에 모데카이저가 철퇴를 내리쳐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에게 적중 시 추가 피해를 주기 때문에 1대1 구도에서 강점을 드러낼 예정이다.
  
W스킬 불멸은 적으로부터 받은 피해와 적에게 가한 피해를 흡수해 스킬 시전 시 흡수한 피해만큼 보호막을 생성한다.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보호막의 50%를 회복하는 만큼, 전투 지속력에 강점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E스킬 죽음의 손아귀는 25%의 마법 관통력을 지속 효과로 제공하며, 사용 시 적을 자신의 앞으로 끌어당길 수 있다. 군중 제어기가 부족했던 모데카이저에게 날개를 달아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궁극기 죽음의 세계는 사용 시 상대 챔피언 한 명을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자신과 1대1로 전투를 펼친다. 다른 유저들의 개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1대1 교전에 강점이 있는 스킬 구성을 가진 모데카이저의 강력함이 드러날 것으로 보이며, 엄청난 변수를 창출할 수 있는 스킬로 판단된다.

그동안 여러 차례 변화를 겪었던 라이즈는 다시 한 번 큰 변경을 맞이했다. 기본 능력치인 마나가 400에서 300으로 감소했고, 초당 마나 재생은 6에서 8로 증가했다.
  
Q스킬 과부하의 최고 스킬 레벨이 6에서 5로 감소해 단순 데미지 기댓값이 다소 하락했으며, 룬이 2개 방출되더라도 더 이상 보호막이 생성되지 않는다. 대신 주문 전이 표식이 있는 대상에 대한 추가 피해 증가량이 궁극기 레벨에 따라 증가하면서, 조건을 충족시키는 상황에서 강력한 데미지를 내뿜을 수 있게 됐다.
  
W스킬인 룬 감옥은 추가 마나 피해량 계수가 1%에서 4%로 상승했으며, 마나 소모량은 초반 구간에서 감소하고 후반 구간에서 증가했다. 또한 사용 시 상대를 즉발로 0.75초 동안 속박하던 효과가 1.5초 동안 35% 둔화를 주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단, 전이 표식이 있는 대상에게 사용 시 속박을 활용할 수 있다.
  
E스킬 주문 전이는 전 구간에서 피해량이 10씩 감소했으며, 마나 소모량은 초반 구간에서 다소 감소했다. 또한 전이 표식이 있거나 주문 전이로 처치했을 때 전이 표식이 퍼지는 효과가 사라지면서, 첫 번째 대상 주변의 적에게 항상 전이 표식을 남긴다. 다만, 퍼져나간 전이 표식은 적에게 더 이상 데미지를 주지 않는다.
  
궁극기인 공간 왜곡은 최고 스킬 레벨이 2에서 3으로 늘어났으며, 전이 표식이 남은 대상을 Q스킬로 공격했을 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히는 신규 기능이 추가됐다.

최근 LoL에서 가장 핫한 챔피언 중 하나인 사일러스는 궁극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에 조정이 진행됐다. 패시브 스킬인 페트리사이트 폭발은 레벨에 따른 기본 피해량이 증가하고 최대 2회 충전이 가능하도록 변경됐다. 다만,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70% 감소해 라인 클리어 능력이 다소 떨어졌다.
  
이 밖에도 Q스킬 사슬 후려치기의 피해량과 계수가 조정됐으며, W스킬 국왕시해자의 체력 회복량 상승, E스킬 도주/억압은 첫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이 활성화되지 않고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에 적중해야만 발동하도록 변경됐다.
  
사일러스와 더불어 많은 유저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신규 챔피언 유미는 기본 체력이 증가했으며, 패시브 스킬 퐁퐁방울의 마나 회복량과 보호막 효율이 다소 감소했다.

W스킬인 너랑 유미랑!은 유미가 밀착한 아군의 적응형 능력치를 5/9/13/17/21% 증가시켜주던 것에서 고정 적응형 능력치 5/7/9/11/13(+유미가 밀착한 아군 적응형 능력치 4/7/10/13/16%)로 변경됐다.

  
또한 유미의 돌진을 모든 이동 불가 군중 제어 효과로 방해할 수 있게 되면서, 상대하는 입장에서 어느 정도 대처가 가능해졌다.
  
이 밖에도 라이엇게임즈는 9.12패치 기간 동안 암흑 우주 진, 암흑의 별 샤코, 암흑의 별 카르마 스킨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